8만대 아란 유저인데
이번패치 맘에 안드네요
이펙트 사운드는 전 크게 신경 안쓰고 성능만 생각하는지라...

일단 극딜 구조는 좋아진거 같은데

첫번째 극딜안정성 
기존은 2헌터즈로 인해 8초 가량의 무적과 해방기준 20초가량을 안전하게 딜을 확보가 가능한것과 달리 지금의 리마의 아란은 헌터즈는 차징중에만 무적 라스트는 아무런 면역 없음 플레이좀 해봤는데 상당히 짜증났습니다.
6차마코 헌터즈로 롤백 되었음 좋겠네요..

두번째 블템 90초화
180초였던 블템을 바인드 기능을 없앰과 동시에 90초(0.4쿨)로 나눠서 극딜뽕맛 가져가버리고 정말 별로입니다. 왜 굳이 90초화 까지 하면서 바인드 기능을 없앤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 180초로 롤백하고 바인드 기능까지 다시 넣어줬음 좋겠습니다...

세번째 인스톨 마하
콤보 시스템을 유지 할거면 이거 왜 없앤지 이해가 안되요 6차로 콤보 완하겸 강화 할수록 콤보 수급이 쉬워지는 형태였는데 지금 플레이좀 해보니 패턴 자주 피하거나 보스가 자주 움직이는 상황들은 1000까지 채우기가 상당히 버거운 수준인데 인스톨 마하는 롤백좀 해줬음 좋겠습니다. 아님 콤보 수급 완화를 하던가...

네번째 바뀐 비욘더와 펜릴 조작감
이거 첨엔 비욘더가 좀 빨라져서 좋아진건가 싶었는데 이거 조작감이 상당히 별롭니다..
보스 플레이를 하면서 느낀거지만 뭔가 되던게 안되고.. 후딜이 문제인지.. 이거 개선 해줄련지 모르겠네요;

아란 리마 참 맘속으로 많이 바래왔지만 아쉬움이 참 많네요
솔직히 리마 되면 타격형 게이지 만큼은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 했는데... 이게 그대로 일줄은...

이번 테섭에서 잘 고쳐서 나오길 바라길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