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렇게 문의 넣으려 합니다
쓰실 분은 쓰시고 각자 생각하는대로 열심히 문의 넣어보져
----------------------------------------------------------------------------------------------
이번 패치가 아란의 정체성과 장점을 크게 퇴색시키거나 없애버린 포인트

1. 단순한 스킬셋에서 난잡한 스킬셋으로...
-기존 아란은 극딜 구조는 불편할지 몰라도, 스킬셋만큼은 전직업 중에서도 손에 꼽게 단순한 편입니다.
(평딜은 21120022+400011031.icon/극딜은 21120022+external/www.ins...)
-근 n년동안 많은 직업들이 단순개선과 리마스터, 6차를 거치면서 신스킬을 받았지만, 
아란은 단 한번도 설치기와 엮인 적이 없습니다.
-즉, 아란은 다른 사출기나 설치기에 의존하지 않고, 오로지 비욘더와 무빙만으로 딜을 욱여넣는 독특한 플레이스타일이 정체성으로 자리잡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로 아란은 설치기(프로즌 그라운드, 아드레날린 서지), 신규 하이퍼스킬(라스트 스탠드), 오라형 스킬(아드레날린 얼음파동)을 받으면서 스킬셋이 너무나 난잡해졌습니다. 

2. 아드레날린이라고 부르기 민망해진 아드레날린
-기존 아란은 아드레날린 상태에서 비욘더의 데미지나 범위가 크게 증가하여, 아드레날린 동안만큼은 폭발적인 딜 상승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드레날린 사용시 화면 주위로 나오는 불꽃 효과 역시 이러한 강력한 딜 체감에 시각적 재미를 더하였고, 많은 유저들은 이때 아란을 플레이하면서 가장 큰 재미를 느낀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로 아드레날린은 단순히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될 뿐, 아드레날린 자체로는 (작은 얼음파동을 제외하면) 아무 체감효과가 없어 맥이 빠지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즉, 이번 패치로 인해 아드레날린이 왜 이름이 아드레날린인지, 왜 불꽃효과가 나와야 하는지 당위성 자체를 잃어버린 느낌이 듭니다.

3. 이펙트/사운드의 심각한 너프
-이번 패치로 대부분의 아란 스킬 이펙트가 크게 바뀌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변경된 대부분의 스킬은 퇴화했다고 생각합니다.
-파이널 차지는 원을 그리며 전진하는 독특한 디테일과 흰색/파랑색의 선명한 대비로 꽤나 예쁜 이펙트였습니다.
-변경된 파이널차지는 모험가 전사의 돌진과 색만 다를 뿐 모양새가 거의 똑같아 정체성이 사라진 느낌입니다.
-저지먼트는 마하의 영역과 더불어 폴암의 디테일이 가장 살아있는 예쁜 이펙트였습니다.
-변경된 저지먼트와 마하의 가호에서는 이러한 디테일이 사라졌습니다.
-헌터즈 타겟팅, 특히 리마스터 전의 헌터즈 타겟팅은 대부분의 아란 유저들이 아란의 핵심 정체성으로 꼽을만큼 강력한 사운드를 가진 스킬이었습니다.
-변경된 헌터즈 타겟팅은 이펙트적으로나 사운드적으로나 그러한 정체성이 사라졌습니다.
-비욘더의 경우 기존에도 파이널블로우의 북극곰, 1타의 주작, 2타의 호랑이, 3타의 폴암, 펜릴크래시의 늑대가 어떠한 컨셉을 갖고 연계되는 것인지 불명확하여 유저들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변경된 비욘더는 사방신이라는 새로운 컨셉을 추가하였으나, 이 역시 기존 아란의 정체성에는 없던 것이라 괴리가 예상되는 부분이며, 컬러의 분배가 주작을 제외하면 형광하늘색으로 치우쳐있어 모호한 느낌입니다.
-뿐만 아니라 파이널블로우의 곰이 포효하는 소리, 비욘더 1타의 주작이 우는 소리, 3타의 폴암 내려찍는 소리 등이 사라지고 다소 가벼운 타격음으로 통일되어버린 것은 매우 아쉽습니다.
---------------------------------------------------------------------------------------------------
아란 유저들이 정말로 원했던, 원하는 리마스터 방향
<극딜 구조 개선>
-아란 유저들이 바라는 단 하나입니다.
-그동안 아란은 전직업 중에서도 손에 꼽게 길고 복잡한 극딜을 해왔습니다.
-이는 아란의 극딜이 총 3개(콤보 아드레날린, 하이퍼스킬 아드레날린, 6차 아드레날린 서지)인 데에 기인합니다.
-그러한 극딜을 90초, 또는 180초의 단일 스킬로 변경하는 것이 아란 유저들의 오랜 소망입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아란 전투의 핵심 정체성인 단순한 스킬셋과 강력한 극딜체감은 살려야 할 것입니다.
-이번 리마스터로 예정된 새로운 설치기 추가, 아드레날린의 비욘더 강화효과 삭제, 초각성 시스템의 추가는
아란 유저들의 바람에 역행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만 잘 해주어도 아란 유저들은 정말 만족할 수 있습니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