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사람들이 모험가전사의 사냥 및 보스 장단점에 대해 궁금해 하는데
짧은 지식이지만 간단하게나마 비교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필자의 현재 직업은 히어로이며 다크나이트로는 자전이전에 카벨,하드매그너스 스우파티격까지 해봤으며
팔라딘은 친구아이디로 몇판해본게 전부라 팔라딘은 조금 부실할 수도 있습니다.(블레싱아머와 엘리멘탈차지중에 어떤패턴에 뭐가 발동하는지 정확히는 모르는상태입니다 그저 죽지않는것만 알고있는상태이며 블레싱아머가 조금더 큰범위로 알고있으니 뒷 설명에서 준무적기는 블레싱아머로 통일하겠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이 개입되있을수 있으며 데미안은 히어로로밖에 안해봤으니 스우까지만 비교하겠습니다.(굼금해하시는 분이 있어서 데미안은 히어로로 플레이해본 지식을 기반으로 조금만 적겠습니다)
점수는 비슷한 스펙일때 딜을 얼마나 많이 넣느냐를 기준으로합니다만
유틸로 보스의 패턴을 완전히 카운터치는 직업은 저스펙일때 클리어가 용이한점을 고려해 가산점을 줬습니다
유틸때문에 히어로의 점수가 낮아진 보스에서는 컨이 좋다면 히어로의 점수가 올라갈수 있습니다.(ex. 하매)
본인의 컨이 아쉽다면 다크나이트와 팔라딘의 점수가 올라갈수 있습니다.
카피의 분열컷, 하매의 헬존스킵같은 순수딜링이 중요한 보스는 그 이전의 딜링이나 유틸은 크게 의미를 두지 않았습니다
닼나의 유틸은 따로 언급을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리인카는 1분이 조금 넘는시간동안 프리딜을 할수있는 좋은유틸이며 감안해서 점수를 측정해봤습니다.
사정거리는 감안하지 않았고 최종코멘트에 몇자 적어놨습니다.
5차이전사냥
팔라딘이 가장 좋으며 히어로가 가장 구립니다 닼나도 팔라딘에 크게 밀리지 않으며 무난하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5차이후 사냥
사냥터를 굉장히 많이탑니다.
히어로같은경우는 사냥이 구리다고 알려져있는데 소오버코강과 메르세데스 200이라는 조건을 충족시킨다면
5차이후에는 크게 불편하지않으며
y축을 활용하기에 따라 히어로가 좋은구간도 존재 합니다.
굳이 비교를 하자면
닼나 >> 팔라딘 >= 히어로 정도입니다.
닼나가 '선택할수 있는맵이 조금 더 많다' 정도로 해석하시면 될것같습니다. 큰차이 없어요
모라스 이후로는 닼나가 좋다고는 하는데 다 또이또이합니다.
피로도는 쿨관리때문에 닼나가 조금 높은편입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모전중에 가장 재밌게 사냥할수 있었습니다.
보스
dpm과 10초딜
dpm : https://blog.naver.com/oe135/221431230706
10초딜 : https://blog.naver.com/oe135/221431240343
dpm부분을 보면 히어로가 4위 다크나이트가 27위 팔라딘이 29위에 위치되어있습니다
10초딜같은경우는 다크나이트는 리인카 발동시 10초딜이 1등이지만
리인카는 10분에 한번 발동되므로 10초딜은 팔라딘 3위 다크나이트 14위 히어로 22위로 생각하고 적겠습니다.
단 하드매그너스같은 경우는 리인카의dpm과 10초딜이 활용된다는점을 고려하여 점수를 측정하였습니다.
실전딜링
팔라딘은 세직업중에 극딜기가 쿨이 짧고 가장 강력하기에 딜량이 극딜기에 영향을 많이받습니다.
키다운극딜기를 활용하기 어려운 보스같은경우 측정된 dpm보다 상대적으로 많이 약해집니다.
또한 바인드를 사용했을시에는 10초딜이 가장 중요하므로 바인드타임동안 팔라딘 닼나 히어로 순으로 바인드컷이 쉬우며
이동이 적으며 어렵지 않은 패턴의 보스의 경우는 dpm이 가장높은 히어로가 딜을 가장 많이 넣습니다.
단 크확을 100프로 맞춘상태이고, 닼나는 무한새크리가 될정도의 벞지를 수급했다고 가정하고 글을 작성합니다.
무적기
10초딜을 또 한번 안정적으로 뽑아주는게 무적기입니다
히어로는 20초쿨 1초가량의 순간무적(얘는 무적기동안 딜링을 넣는 직업은 아닙니다 단순회피용)
다크나이트는 10분쿨의 1분이 조금 넘는 무적
팔라딘은 5분쿨의 30초 무적기와 엘리멘탈 차지와 블레싱아머(준무적기 같은 스킬이 있습니다)가 있습니다
유틸
히어로는 슈스텐과 작은 파티유틸(공격력증가)
다크나이트는 흡혈
팔라딘은 준무적기, 자체바인드, 짧은 슈스텐판정의 생츄어리, 괴랄한 파티유틸(부활, 무적, 최종뎀증가, 방무보충, 컴뱃오더스)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시그너스 이전의 보스는 크게 어려운보스가 없으며 우루스를 하루 돌면 훨씬 쉬워지는등 큰 의미가 없으므로
시그너스부터 비교하며 최소컷의 2배정도의 스펙일때 데카는 반정도 소모하는 실력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리인카는 1회 많으면 2회까지 터뜨린다고 가정하겠습니다.
1. 시그너스
바닥에서 즉사기가 올라오며 공반을 조심해야합니다
파워엘릭서 쿨이 존재하는 보스입니다.
때리다보면 준보스급 똘마니를 소환하는데 이놈이 죽으면 시그너스가 전체범위 제네시스를 사용하는데 이때 체력이 90퍼센트이하라면 죽게됩니다.
파워엘릭서쿨때 닼나와 팔라딘의 체력회복이 유틸이 되는 보스입니다.
짧은쿨의 무적기가 있는 히어로가 빛을 보는 보스입니다.
크게 어려운패턴이 없어서 dpm대로 찍어누를수 있는 보스라 히어로의 평점이 가장 높습니다.
히어로 5점
다크나이트 4점
팔라딘 3.5점
2. 카오스 자쿰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되는 보스입니다.
한쪽팔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떨어뜨리는것이 중요합니다.
다크나이트같은 경우 딜링방식이 궁그닐에 의존하게되는데 궁그닐은 타겟팅 하는 숫자가 2명밖에 되지 않으므로
임페일사용이 강요되고 팔을 떨어뜨리는데 굉장한 손해를 봅니다.
히어로는 단일타겟팅일때 괴랄한 dpm이 나오는 직업이라 손해가 조금 발생합니다.
팔라딘의 블레싱아머가 무용지물이 되는 보스로 팔라딘도 유틸적으로 손해가 발생합니다
한쪽팔을 떨어뜨린다면 키다운극딜기 활용이 편한 보스입니다.
히어로 5점
팔라딘 4점
다크나이트 2.5점
3. 카오스반반
에너지볼트 두번쓴 이후 점프한다는점을 조심해야합니다.
마지막 페이지에서 하늘에서 운석이 떨어지며 반반옆에가면 밀쳐내기때문에 슈스텐이나 무적기 바인드를 사용하지않으면 클리어가 쉽지 않습니다.
팔라딘의 유틸이 빛을보는 보스입니다 죽을일이 없습니다.
히어로의 슈스텐이 빛을보는 보스입니다.
다크나이트는 무적기를 마지막페이지에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팔라딘또한 무적기를 마지막페이지까지 아껴둡니다.
히어로는 슈스텐(발할라)을 써줍니다
팔라딘 5점(유틸로 패턴카운터)
히어로 4.5점
다크나이트4점
4. 카오스피에르
분열컷을 하느냐 못하느냐 싸움입니다.
10초딜이 가장 강력한 팔라딘이 빛을 보는 보스입니다.
다크나이트도 리인카를 터뜨리고 분열컷을 한다면 가장 강하겠지만 모자확인도 하지않고 리인카를 터뜨릴수도 없고... 쉽지 않습니다.
팔라딘5점
다크나이트4점
히어로3점
5. 카오스블러디퀸
매직크래쉬와 용사의의지가 굉장히 중요한 보스이며 거울을 조심해야합니다.
내고통을 느끼게 해줄게요라는 메시지가 뜨면
매직크래쉬를 사용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고통패턴이 끝난이후 슈퍼언데드패턴을 사용하는데 용사의 의지로 방어하셔야되며
무적기로도 방어가 가능합니다.
슈퍼언데드패턴때 의지가 쿨이면 타직업은 죽어야하지만 히어로는 무적기 쿨이 짧아 계속해서 방어가 가능합니다.
히어로의 짧은쿨 무적기가 빛을 발하는 보스입니다.
히어로는 거울패턴에 취약한 편이므로 발할라를 꼭 아껴둬야합니다.
다크나이트도 거울패턴때 다크스피어를 아껴둡시다.
카오스블러디퀸도 dpm대로 찍어누를수 있는 보스입니다.
히어로5점
다크나이트4점
팔라딘3.5점
6. 카오스벨룸
하늘에서는 종유석이 땅에서는 꼬리가 나오는 카오스 벨룸입니다.
팔라딘의 유틸이 빛을 보는 보스입니다 불뿜기 이외에는 잘 죽지 않습니다.
다크나이트와 팔라딘은 바인드, 무적, 독패턴, 공뱉기패턴, 불뿜기패턴때 키다운 극딜기를 활용해줍시다.
지속시간과 쿨타임이 긴 평타강화스킬이 주력기인 히어로는 벨룸이 들어가있을때 때리질 못하므로 히어로가 취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쿨짧은 준극딜기(다크스피어, 비홀더쇼크, 비홀더임팩트)를 갖고있는 다크나이트는 벨룸이 들어있을때 쿨타임이 돌릴수 있어서 타보스에 비해 효율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유틸적으로는 다크나이트가 가장 떨어지지만 숙달이 된다면 가장 좋은모습을 보여줍니다.
다크나이트5점
팔라딘5점(유틸로 패턴카운터)
히어로3점
7. 하드 매그너스
운석과, 수면가루, 분신이 까다로운 매그너스입니다.
수면가루는 좌우 사이드에서만 발동되니 최대한 매그너스를 가운대로 유인합니다.
슈스텐이 좋은 유틸이며 슈스텐이 없다면 바디오브스틸이라는 코어스킬을 끼고갑시다.
체력이 반피이하로 남게되면 세이프티존이 작아지며 붕붕회오리를 피하려면 밖으로 나가야 안정적으로 피할수 있습니다.(이때부터 슈스텐을 본격적으로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체력이 25퍼센트정도되면 세이프티존이 아주 작아지며 운석이 괴랄하게 떨어지는 헬존이 나타나며
체력이 30~40퍼센트쯤 남았을때 바인드를 사용한후 피에로처럼 스킵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팔라딘의 블레싱아머로 운석과 매그너스 기술의 방어가 가능하나 포션쿨이 존재하며 세이프티존 밖이라면 금방 죽을수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생츄어리로 슈스텐판정을받아 붕붕회오리를 방어할수 있습니다. 바인드와 무적기로 헬존을 스킵하는게 중요합니다
다크나이트는 리인카를 다른곳에서 사용한뒤 쿨타임이 3~5분쯤 남았을때 입장하여 헬존즈음에 리인카를 발동시킬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하드매그너스를 완벽하게 카운터칠수 있으며
현재 메이플 모든 직업중에 하드매그너스를 가장 효율적으로 완벽히 잡는 직업이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히어로는 슈스텐을 잘 활용해야하며 위험한 순간이 자주오는 보스라 짧은쿨의 무적기가 좋으면서도
긴 지속시간의 무적이 없어 헬존스킵을 바인드에 의지해야하는데 그나마 10초딜도 가장 낮아서 요구되는 스펙이 가장 높습니다.
다크나이트5점(유틸로 패턴카운터)
팔라딘4.5점
히어로3점
8. 카오스 파풀라투스
장판, 시계폭탄, 레이저, 머리위의 숫자체크, 시계지우기 등 굉장히 까다로운 카오스 파풀라투스입니다.
레이저를 몸으로 잘 막아줘야합니다.
레이저를 막다가 시계폭탄에 노출되기 쉬워서 긴쿨의 무적기를 소유한 닼나가 좀 아쉬워지는 보스입니다.(리인카 시간 동안 충분한 딜을 할수있을때 트라이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다크나이트의 흡혈이 유틸이 되는 보스입니다.
블리츠쉴드로 시계폭탄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팔라딘의 유틸이 빛을보는 보스입니다.
히어로의 짧은쿨의 무적기가 빛을보는 보스입니다.
장판패턴때에는 맵 좌우 구석으로 이동해 파풀라투스와 멀어져야합니다(시계폭탄은 카오스파풀라투스와 유저가 가까울울때 사용)
바닥에 장판이 깔려 이동이 제한될때 파풀라투스가 시계폭탄을 설치한다면, 레이저가 서로 만나버린다면 무적기가 없는상태에서는 꼼짝없이 죽어야합니다.
위기가 너무나도 자주 찾아오는 보스라 히어로의 쿨짧은 무적기로도 쉽지 않습니다.
이동이 비교적 적은보스라 키다운극딜기도 사용할만 하며 팔라딘이 굉장히 유리합니다.
팔라딘5점(유틸로 패턴카운터)
히어로4점
다크나이트3점
9. 노멀 스우
전기줄오류와 보라구체오류가 가장 짜증나는 보스입니다.
다크나이트의 흡혈이 유틸이 됩니다.
팔라딘의 유틸이 빛을보는 보스입니다.
히어로의 유틸이 빛을 보는 보스입니다.
슈스텐이 유틸이 되는 보스입니다.
히어로는 1페이지에서 소오버 고정이 굉장히 도움이되며 인레이지를 껐다켰다하는것이 좋습니다.
잡몹제거에 신경을 곤두세워야하므로 사냥할때처럼 현자타임이 없는 빌드로 접근하는것이 좋습니다.
인스팅트는 슈스텐이 확보됐을때 사용합니다.
2페이지부터는 슈스텐과 데폴로 밀격을 피해주시면 생존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발판에서의 밀격은 슈스텐, 돌진, 컨트롤로 극복해주시고 오류투성이 보라구체때 데폴을 사용하는것이 조금더 안정적입니다)
다크나이트는 1페이지 전깃줄이 빨라지는 타이밍에 리인카를 사용하여 1페이지를 스킵하고
3페이지에서 리인카를 한번 더 터뜨리는 식으로 운영 하는게 베스트입니다.
리인카가 빠진 타이밍에는 흡혈을 제외하면 유틸이 없기에 타직업에 비해 불리합니다.(발판위에서 밀격피하는 컨트롤이 요구됩니다.)
1페이지에서 남들보다 데카를 1이상 아꼈다는걸 위안삼읍시다.
또다른 장점이 있다면 스우는 딜링을 하려고하면 자꾸 밀어버려서 딜타이밍이 잘 안나오는 보스인데
다크나이트는 긴 사거리와 쿨짧은 극딜기를 보유하고있어 딜링방식이 조금은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팔라딘은 1페이지에서 블레싱아머로 전깃줄이 방어가 가능하긴하나 물약쿨타임이 있는 보스라 마냥 면역은 아닙니다.
2페이지부터는 짧은 사거리때문에 밀격을 피하기가 껄끄러운편이라
돌진을 통해 스우 앞뒤로 이동하면서 딜링하는 컨트롤이 요구됩니다.
장점으로는 블레싱아머와 그랜드크로스로 낙하물로부터 우위를 챙길수 있으며 생츄어리로 슈스텐 판정을 받을수 있습니다.
히어로5
팔라딘4.5
다크나이트4
10. 노멀 데미안
데미안은 히어로로밖에 플레이해보지 않아서 간단하게만 적겠습니다.
스우는 데카가 5인데 비해 데미안은 데카가 10이나 되므로 스우보다 데카아웃될 확률은 적지만
딜 넣을 타이밍이 안나와서 클리어하기 굉장히 껄끄럽습니다.
딜좀 넣으려고 하면 돌진하고 올라가고 사라지고 칼꽂히고...
역시나 쿨과 지속시간이 긴 평타강화스킬을 활용해야하는 히어로입장에서는 불리한 보스입니다.
딜링적으로만 본다면 쿨짧은 준극딜기를 보유한 다크나이트가 효율적일것으로 예상됩니다.
데미안은 사거리도 중요한편이라 닼나의 우월한 사거리도 큰 장점이 될것 같네요.
팔라딘은 사거리가 짧은점, 키다운 극딜기활용이 어려운보스인점, 유틸로 낙인이 커버되지 않는다는점을 봤을때
아마 세직업중 가장 취약한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평점은 상대적으로 매겨야하는데 닼나와 팔라딘으로는 솔격을 해보지 않았으므로 평점은 매기지 않겠습니다.
본인이 250렙 이상 찍을꺼고 하드윌, 하드루시드를 바라보시는 분이라면
S4ring 이라는 분의 닼나 -> 히어로의 자전 후기를 참고하세요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4/40163?name=subject&keyword=%ED%9E%88%EC%96%B4%EB%A1%9C
히어로가 dpm이 높아서 일반적으로 보스가 가장 좋다고 알려져있기는 하지만 보스별 비교된 자료를 찾기 힘들어 직접 제작해봤습니다.
현재 모전은 어느한쪽으로 심각하게 기울었다기보다는 모두 기분좋은 특징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종합평가를 해보자면
팔라딘
팔라딘은 딜이면 딜, 모전중 유일한 자체바인드에 무적기에 준무적기에 방깍에 괴랄한 파티유틸까지 완벽해 보이지만
사거리가 세 모전중에 가장 짧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짧은팔때문에 남들보다 한두대 못 때리는 느낌이 들때도 있었으며
사거리가 긴 직업에 비해 안정적인 딜링이 힘듭니다.
또한 앞에서 언급했듯이 측정된 dpm이 키다운극딜기의존도가 굉장히 높은편이라 실전딜과 dpm의 차이가 가장 큰 직업인점도 참고하셔야 됩니다.(자체바인드덕에 바인드가 두개이니 잘 활용해서 극복해야 합니다.)
팔라딘이 유리한 보스들은 모두 미친듯한 패턴때문에 정상적인 딜링이 힘든 보스들과 10초딜링이 중요한 보스 정도입니다.
딜적으로는 가장 부실한편이기때문에 유틸이 필요없을 정도로 본인의 보스숙련도가 높다면 점수가 낮아질수도 있는 직업입니다.
대신 괴랄한 파티유틸(부활및 서로무적, 최종뎀증가, 방깍, 컴뱃오더스)덕분에 파티(2인)격에서 환영받는 직업중에 하나입니다.
저스펙부터 고스펙까지 크게 막힘없이 여러 보스들을 잡을수있으므로 무자본으로도 추천드립니다.
히어로
히어로는 dpm이 높은만큼 확실히 딜이 잘나오는편입니다. 하지만 딜타이밍을 잘잡는것이 중요합니다.
타직업에비해 극딜기 지속시간이 30초나 되는게 중요한 특징이며 이 30초가 기반이 되어 괴랄한 dpm이 나오는것입니다.
즉 30초동안 얼마나 때릴수 있느냐가 히어로의 실전딜을 결정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카벨을 예를들면 불뿜기나 불공쏘기 독패턴 같을때 인스팅트를 켜고 패턴이 끝날때쯤 에르다노바를 사용해 30초를 최대한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10초딜이 부실하며 10초딜때 최대한 딜을 뽑아내기 위해서 사용해야하는 스킬이 많은편이라 바인드 이전에 미리 스킬을 써놓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적기쿨이 짧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속시간이 짧아(1초가량) 무적기 활용 난이도가 높은편이며
지속시간이 긴 무적기의 부재는 안정적인 딜링시간이 없다는 단점으로도 다가올 수 있습니다(대표적으로 하매 헬존이 힘듭니다)
그러나 컨트롤만 받쳐준다면 20초마다 위기에서 벗어날수 있다는것이 안정적인 딜링시간의 부재보다 좋을수 있습니다.
또한 쓸샾 쓸윈부 쓸컴뱃이 강요되는 직업이라 세 모전중에서 코어창압박이 가장 심하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무자본으로 접근하면 카루타와 하드매그너스에서 힘든모습을 보입니다.
기본스펙이 낮아 사냥도 보스도 무자본으로는 힘든편입니다.
고스펙으로가면 파티격을 많이가게되는데 파티원들이 괴랄한 dpm을 잘 뽑을수있게 도와주고
유틸적으로도 유리한 부분이 많으므로 고스펙으로 갈수록 빛을 봅니다.
다크나이트
다크나이트는 보스평가에서 카벨하매를 제외하면 이도저도 아닌 느낌이 많이드는데 실제로는 장점이 많습니다.
모전중에서 주력기의 사거리가 가장 긴편이라 남들보다 몇대 더 칠수있으며
상위보스로 갈수록 딜타이밍이 잠깐잠깐 나오게되는경우가 많은데
쿨짧은 준극딜기를 활용하면 실전딜을 잘 뽑아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끔 스피어를 붙어서 써야돼서 사거리의 이점을 뺏어간다며 단점이라고 하시는분도 계시는데
잠깐잠깐 나오는 딜타이밍마다 스피어 쇼크 임팩트를 박아주고
딜링이 불가능한 시간에 쿨을 돌리는건 분명한 장점입니다.
또한 리인카네이션이라는 지속시간이 긴 무적기덕분에 강력한 딜을 안정적으로 뽑아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인카 시간동안 보스의 피를 거의다 빼놓거나, 흔히말하는 리인카컷을 해버릴 스펙이 된다면 닼나의 점수가 올라가겠지만
점수반영은 최소컷의 2배로 가정했기에 리인카컷이 가능하다고 따로 추가점수를 부여하지는 않았습니다
단점으로는 리인카가 빠지면 유틸이 너무 부족해서 손가락으로 극복해야합니다.
흔히 쉬운거 좋아하면 닼나하라는데 저는 반대라고 생각합니다. 모전중 가장 어려운 직업이 아닐까 싶네요
유틸없이 9분을 버텨야하니...
현재 인식뽕이 너무 심한게 큰 문제지만 리인카네이션은 살짝 조정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쿨과 지속시간을 조정한후 온오프로 바꿔준다면 아주 좋을것 같네요.
기본스펙이 좋고 무자본이 힘들어하는 카벨 하매에서 효율이 아주좋아 무자본으로도 추천드립니다.
3모전중에 무엇을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것같은데
직업선택할때 참고하셨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첨언을 하자면 친구와 같이 즐긴다면 파티유틸을 장착한 팔라딘이나 기본스펙이 좋은 닼나를 추천드립니다.
히어로같은경우 입문용으로 시작한경우 상대적으로 낮은 크확과 방무의 벽에 부딛혀 친구보다 많이 약할지도 모릅니다.
혹시 제가 실수하거나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특히 팔라딘설명 부족하거나 틀린부분이 있다면 지적부탁드립니다 고스펙+패턴에대한 충분한 이해가 된 상태로 보스를 몇판 돌아본게 전부라.... 쉬운보스는 유틸활용을 하지도 않고 클리어해버려서 틀린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근거있는 피드백 환영합니다.
2019. 1. 25. 다크나이트 스우 평가 수정
2019. 1. 30. 하드윌 하드루시드스펙에서의 닼나 -> 히어로 후기
카반반에선 팔라딘이 죽을 요소가 아예 없다고 봐도 무방해서.
근데 팔라딘 반반 점프에도 안 죽나요?
고자본은 히어로 저자본은 닼나 하라는 소리를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유니온 링크 갖춰진 상태에서 무과금으로 길게 보면 17성 둘둘까진 가능할거 같은데 이정도로는 히어로 하긴 힘든걸까요.
그리고 히어로는 보스. 닼나는 안정성 이런 소리가 많은데 막상 글 읽어보면 히어로 보스 좋은건지 잘 모르겠는데 보스 좋다는게 글에 언급된 보스 이상에서 해당되는 얘기인가요?
저자본 히어로가 안좋은 이유가 모전중에서 방무가 가장 낮고 링크와 유니온이 낮다면 크확수급도 쉽지않은게 또하나의 이유인것 같네요
17성 둘둘이면 히어로 충분히 하고도 남습니다 위에 써있는 보스들 모두 요리하실수 있습니다.
저도 닼나 안정성에 대해서는 하매이후로 잘 모르겠습니다... 안정성은 팔라딘이 최고인것 같아요 팔라딘으로 카파풀 한판해보니 딜은 조금 약한느낌이 있어도 미친듯한 유틸에 감탄밖에 안나왔습니다 ㅋㅋㅋㅋㅋ
히어로 보스전은 무적기와 컨트롤만 연습하신다면 믿으셔도 됩니다. 몇몇보스를 제외하고는 히어로가 dpm이 높아서 좋은편입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저는 y축을 선호해서
닼나 히어로 팔라 순인거같았어용
제가 키울땐 ㅋㅋ
한계치꼴등은 팔라딘아니였나요?
머 도찐개찐이지만.. 모전사냥이야 ㅎㅎ
저도 방어적인유틸을 선호하는편이라 팔라딘하는대
2인팟으로 돌때 무적걸어주고 하면
정말 좋은거같아요 ㅎㅎ
극딜만 보는거지 가동률까지 다 따지면 의미가 없잖음
바컷하는데 바인드 두번쓸것도 아니고
그리고 리인카를 써서 바컷이되는 보스라고 일반적으로 리인카를 터뜨리지는 않습니다 바인드후 스피어한번 사용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까비
근거리가 단점인거고
보스숙련도가 높을스록 직업평가가 낮은직업 아닙니다.
그리고 팔라딘 단순해보여도 꼭 피하긴해줘야하는게 맵 패턴들입니다. 얘냬는 팔라 피감이 크게 작용하지못해요
팔라딘 단순한거같아도 패턴이 비례뎀이 어떤종류이냐여부랑 생츄활용 그리고 근거리에서 얼마나 보스를 잘 피하느냐에따라 달라집니다.
대표스킬 dpm 10초딜좀 안다고 다른직업 평가하는건 많이 섣부를것같네요
가장 좋은 유틸이 아닐까 싶습니당ㅎㅎ
아 그리고 S4ring님의 자전 후기가 닼나->팔라딘으로 오타가 난 것 같습니다. 제가 잘못 본 것일 수도 있지만 확인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