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1-23 마구쪼기 빠지고, 여우폴짝 채용
25-01-24 끝마와 금주
25-02-04 여우불꽃 1트포 변경(마력 조절 → 기운 집중), 스킬 사이클 내용 추가


0. 환수 각성이란?
환수 각성이란 '환수의 기운'을 전부 소모하여 '환수 각성 상태'에 돌입하는 직업입니다.

환수의 기운은 환수 스킬로 쌓거나, 인간 상태일 때 자연 회복합니다.


환수 각성 상태의 지속시간은 30초이고, 
기본 효과로 공이속 20%와 깨달음으로 치피 60%의 버프를 얻습니다.
특히, 깨달음의 3노드가 중요한데 환수의 정기를 소모하여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 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즉, 단순하게 환수 스킬로 아덴을 쌓고 환수 각성 상태(Z)에 돌입하여 주력기를 터는 직업입니다.





1. 세팅(아크패시브 + 각인)
환수 각성의 주력기는 전부 치피 460%~660% 로 굉장히 높아서 치적 100% 확보가 중요합니다.

특성은 극치명과 극신속 2가지로 나뉩니다.
 1. 극치로 아크패시브에서 쿨타임 감소와 마나 용광로를 챙기는 빌드
 2. 극신으로 아크패시브에서 치적과 음속 돌파를 챙기는 빌드

정단 세팅에서, 극치명극신속보다 스펙이 높아질수록 점점 더 세집니다.
웬만하면 극치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극신속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상시 풀공이속으로 아덴 수급이 상대적으로 쾌적하여 약간의 사이클 가속화
 ② 각성기, 초각성스킬 쿨타임 감소
 ③ 스페이스 쿨타임 감소

고점 세팅은 극치명에서 정단 대신 저받을 채용합니다.
아드 유각, 파티 시너지, 팔찌 등으로 치적을 당겨올 수 있는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25-01-25 ★★★
극치신(기본, 고점)은 끝마 대신 금주 채용이 가능합니다.
끝마와 금주의 3사이클 돌리는 속도는 허수아비 및 6작열 기준, 끝마가 1~2초 가량 빠릅니다.
쿨감을 가져가는 끝마에 비해 생각보다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정기의 스택당 쿨감 5% 효과 때문입니다. 따라서, 금주의 가치가 굉장히 좋습니다.
그러나, 정기의 스택이 쌓이는 조건은 내 24m 주변에 적이 있을 때만 적용됩니다.
즉, 보스가 자주 사라지는 경우 3사이클의 안정성이 끝마보다 낮다는 의미입니다.
그래도 너무 자주 사라지는 경우 끝마도 2사이클만 박는 경우도 나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금주2가 더 메리트가 느껴집니다.

레이드, 가토를 여러번 해본 결과. 극치신은 끝마1 금주1 or 금주2 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는 결론이 났습니다. 물론 더 높은 작열을 줄 수 있다면 금주2의 가치가 점점 더 오르게 됩니다.
(여담으로 저는 6작 금주2로 레이드 다니고 있습니다.)

참고로, 마나 문제가 없다면 금주말고 한돌로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이로 인한 이득은 각성기 딜증을 더 받습니다.


어떤 세팅이 자신과 더 잘 맞는지 생각해보고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기본 극치신 (정단, 회심) ★

1노드 > 치명30 신속10
2노드 > 금주2 + 한돌1
3노드 > 무마2
4노드 > 마용2

 > 이동속도 40% = 특성(11%) + 환수 각성 상태(20%) + 갈망(9%)
 > 공격속도 30% = 특성(11%) + 환수 각성 상태(20%) + 갈망(9%) - 질증(10%)
 > 원한 + 아드 + 돌대 + 정단 + 질증(안상, 타대, 마효증)

① 모챌익 치적 (정단 77돌 / 반지 1.32%)
 > 특성[치명29 신속11](63%) + 아드(14%) + 정단(21.75%) + 반지(1.32%)= 100%
② 일반 유저 치적
 > 특성(65%) + 아드(14%) + 정단(18%) + 반지 상(3.1%)= 100%

- 치적 시너지 1명인 경우: '아드 → 저받' + '한돌1 → 예감1'
치적 시너지 2명인 경우: 정단 → 저받
- 모든 주력기의 마나 소모가 521 이상으로, 마나 용광로의 최대 효율을 받습니다.



2. 극신치 (정단, 달인)

1노드 > 치명10 신속30
2노드 > 예감2 + 한돌1
3노드 > 혼강2
4노드 > 음돌2

 > 이동속도 60% = 특성(31%) + 환수 각성 상태(20%) + 갈망(9%)
 > 공격속도 50% = 특성(31%) + 환수 각성 상태(20%) + 갈망(9%) - 질증(10%)
 > 원한 + 아드 + 돌대 + 정단 + 질증(안상, 타대, 마효증)

① 모챌익 치적 (정단 77돌 / 반지 1.32%)
 > 특성(24%) + 아드(14%) + 정단(21.75%) + 달인(7%) + 예감2(8%) + 혼강2(24%) + 반지(1.32%) = 100%
② 일반 유저 치적
 > 특성(24%) + 아드(14%) + 정단(18%) + 달인(7%) + 예감2(8%) + 혼강2(24%) + 반지 상(3.1%) = 98%

- 남은 치적은 반지, 팔찌, 치신 조율(최대 12 : 28)로 수급합니다.
- 치적 시너지 1명인 경우: '예감2 한돌1' → '금주1 한돌2'
치적 시너지 2명인 경우: '예감2 한돌1' → '금주1 한돌2' + '달인 → 회심'
                                   ※ 회심 없는 경우: 혼강2 → 혼강1 무마1
- 환수 각성 상태에서 공이속이 합 300%를 초과하여 음속 돌파의 최대 효율을 받습니다.




3. 고점 극치신 (아드 유각 + 저받)

1노드 > 치명30 신속10
2노드 > 금주2 + 예감1
3노드 > 무마2
4노드 > 마용2

 > 원한 + 아드 + 돌대 + 질증 + 저받(안상, 타대)

 > 특성(66%) + 아드 유각(20%) + 달인(7%) + 예감(4%) + 반지 상(3.1%) = 100%

- 치적 시너지 1명인 경우: '달인 → 회심' + '예감1 → 한돌1'
치적 시너지 2명인 경우: '달인 → 회심' + '예감1 → 한돌1' + 치신 비율 조정 (e.g. 치명25 산속15)
- 모든 주력기의 마나 소모가 521 이상으로, 마나 용광로의 최대 효율을 받습니다.

*초과되는 치적 변경 방법
 - 진화 노드 변경
 - 달인 → 회심
 - 치신 비율 조정
 - 각인 변경

달인과 회심의 딜 증가량 차이

 1. 달인, 치적 93%(달인 적용 치적 100%), 치피 550%, 추피 35% → 딜증 12.2%
 2. 회심치적 93%, 치피 550%, 추피 35% → 딜증 11.8%
 3. 회심, 치적 100%, 치피 550% 추피 35% 딜증 12%

1. 깨달음
 - 서브 노드는 마나 상황에 따라 취향껏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2. 도약
 - 도약의 초각성 스킬 쿨타임도 좋지만, 짧은 레이드에서는 초각성기 딜증가로 바꿔주세요~





2. 스킬

11 ! (3 1 1) [영웅 풍요] [작] - 시너지
7 할퀴기 (1 2) [영웅 풍요] - 카운터
10 까마귀 대소동 (1 1 1) [전설 풍요]

14 여우 불꽃 (1 2 2) [전설 질풍] [겁 작]
14 여우 폴짝 (3 2 2) [영웅 질풍] [겁 작]
14 바위 곰 (3 3 2) [영웅 비전 / 희귀 풍요] [겁 작]
14 슈웅 곰 (2 3 1) [영웅 질풍] [겁 작]
14 빙글빙글 꽝 (3 3 1) [전설 질풍] [겁 작]

초각성스킬:: 두둥실 여우곰
각성기:: 우당탕탕 대난투

1분 스킬 딜 비중
 조건 - 도약 70
 빙글빙글 꽝(25%) > 바위 곰(19%) > 여우 불꽃(16%) > 초각성스킬(15%) > 슈웅 곰(13%) > 여우 폴짝
   ※ 세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보석 우선 순위
 - 겁화 : 빙글빙글 꽝 > 바위 곰 > 여우 불꽃 > 슈웅 곰 > 여우 폴짝
 - 작열 : 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얍!

'빙글빙글 꽝' 2번째 트포는 취향입니다.
두 트포 다 사거리는 동일합니다.
① 야수의 보호(1) → 피면, 제자리
② 멈출 수 없는 힘(3) → 시전 속도가 빠르고, 전진, 약간 더 셈.



3. 사이클
사이클은 기본(저스택), 조우 아드로핀(저스택), 아드로핀(고스택) 으로 나누었습니다.
아드로핀(고스택) 사이클이 서폿 버프와 타이밍을 맞춘다면 10초내에 주력기 5개를 2번 사용합니다.

1. 기본 사이클 (저스택)
> 치명1800 신속600 / 6겁6작 / 도약70 / 정흡3 + 최마증3 / 만찬(공이속 5%) / 음식 X
영상은 끝마2 기준이지만, 금주2도 전체적인 사이클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첫 사이클 이후 쿨이 살짝 늘어질 뿐, 총 3사이클 시간은 금주가 1~2초 정도 느립니다.

얍! → 할퀴기 → 얍 → 환수 각성(Z) 
①(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환수의 정기(Z) 
자유(얍!, 할퀴기
②(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환수의 정기(Z) 
자유(얍!, 할퀴기) 
③(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각성 상태 해제(X) →
얍! → 까마귀 대소동 → 얍! → 까마귀 대소동 → 할퀴기 → 얍! → 환수 각성(Z) 

- 극치신, 극신치의 쿨타임은 차이가 크게 없어 사이클은 동일합니다.
아덴 쌓을 때는 정해진 사이클은 없고, 쿨에 맞춰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정기 스택 신경 쓰셔 않아도 괜찮습니다.
- 상황에 맞게 수동으로 각성 상태를 해제해서 플레이 해주시면 좋습니다.
각성기 초각성스킬 각성 상태 내에 아무 때나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 3사이클 도중 주력기들을 전부 못돌리고 아덴이 꺼지더라도, 나머지 주력기 전부 박아줍니다.
  따라서 Z 쿨감 사용 할 때, 이전의 쿨감을 받지 못한 주력기까지 기다리지 말고, 중간에 사용합니다.
- 상황이 꼬여서 아덴이 조금 남고 주력기들의 쿨이 전부 돌아온 경우, 선 여우 불꽃으로 아덴을 쌓고 사이클을 돌려주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 얍!은 시너지, 아덴 수급기, 아드 유지용입니다.
- 할퀴기는 카운터 스킬로, 아덴 채울 때 말고는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까마귀 대소동은 아덴 수급기로, 아덴 채울 때만 사용합니다.



2. 조우 아드로핀 사이클 (저스택, 8초 소요)
 # 영상
얍! → 할퀴기 → 얍 → 환수 각성(Z) → 아드로핀
①(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얍!)  초각성스킬  각성기 → 환수의 정기(Z) → 자유(얍!, 할퀴기
②(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 환수의 정기(Z) 
자유(얍!, 할퀴기) 
③(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각성 상태 해제(X)



3. 아드로핀 사이클 (고스택, 9초 소요)
 # 영상
얍! → 할퀴기 → 얍 → 환수 각성(Z) → 
①(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자유(얍!, 할퀴기→ 아드로핀
②(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얍! → 초각성스킬  각성기 → 환수의 정기(Z) 
③(여우 불꽃 → 여우 폴짝 → 바위 곰 → 슈웅 곰 → 빙글빙글 꽝)  각성 상태 해제(X)


아게오로스 플레이 영상
 - 1640 극치신 금주2 6겁6작





4. 팁
부족한 마나 해결 방법
 - 음식
 - 한돌 → 금주

환수 각성 상태에서 환수의 정기는 시간이 다되거나 수동(X)으로 풀어도 자동 발동합니다.

> 주력기 치피가 굉장히 높아서, 엘릭서 하의는 추피로 맞춰주세요.
> 위와 같은 이유로 악세 반지 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