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력

- 하르둠에서 밑잔, 밑강으론 mvp 나와도 섬멸자이상은 본적이 없음
425줄 제외 1초도 쿨 안놀리는데도 섬멸자 이상 안뜹니다

요즘 무력 개선 받은 캐릭들이 많아서
전체적인 클래스들의 무력평균치가 꽤 높아졌음
이제 야성정도는 무력이 좋은편이 아니고 평균이하라고 봄
참고로 슈웅곰트리임
그리고 현재 mvp창 사진은 서폿제외 카운터,무력의 중요도가 높음
그래서 가끔 보면 밑줄딜러가 사진에 안뜰때도 있음
여기서 딜이 너프된다면?
야성은 무력이 다른클래스에 비해 딸리기때문에
사진에 뜰수있는 조건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됨


2. 스킬구조

레이드중 다른클래스처럼 그냥 각보인다고 바로 박는 개념이 아님
환수스킬-> 둔갑스킬 반복구조임
지금에야 딜이 좋으니 말이 없지만
딜이 너프된다면 이 환수게이지를 채우는게 족쇄로 작용함
이 환수게이지를 채우려고 환수스킬을 쓰는 몇초가 족쇄로 작용하는거임
용맹, 아드시간동안 개똥같은 환수스킬사용하는 프레임이 포함되는게
여기서 더 너프된다면 무조건 아쉬울거임


3. 카운터

카운터 판정이나 속도 이런게 안좋다는게 아님
조건부 카운터라는게 안좋은거임
z를 쓸 타이밍이라 둔갑스킬을 사용하고 있을때
순간카운터가 나온다면 둔갑스킬을 사용하고 z를 눌러야할때 우리는 선택을 해야함.
카운터를 칠것인가, 유기하고 z를 누를것인가

왜냐?
카운터를 치기위해 햘퀴기를 쓴다면 인간폼으로 돌아가기에
쌓아둔 둔갑중첩이 초기화가되고,
이후 3개의 스킬을 더 사용해야하기에 아덴손해를 보게 됨

여꼬물을 사용해도 마찬가지임.
진짜 운좋게 아다리가 맞는다면 나이스겠지만 대부분상황은 그렇지 않음
환수게이지와 둔갑스킬의 요구량이 거의 딱딱 맞게 돌아가기때문에
둔갑스킬 사용중에 여꼬물로 카운터를 치려고 보면
부족한 환수게이지로 인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있음
그리고 결국엔 급하게 여꼬물을 사용해서 카운터를 친다고 해도
다음 다다음 Z 사용시 3중첩 사이클이 꼬임
하르둠이야 전조가 확실하고 즉발급이 아니기에 칠만한거지
앞으로 레이드에서 즉발카운터에 대한 대응은 미흡할수밖에 없음


다들 크게 착각하시는게 얘는 구조가 좋은얘가 아님
스택형이라 구조가 좋다 이런건 아님
어차피 잘하는사람들은 스킬 안놀아요
저점이 높은거지 구조가 좋은게 아닙니다

구조가 좋다는건요
조건부없는 피면기사용이 가능하고
스킬모션이 간결해서 선후딜이 없고
카운터,무력이 좋은게 구조가 좋은거에요


환수게이지쌓는 프레임에 곰스킬 프레임까지 더한다면 얘는 프레임이 늘어지는 편이에요
무력도 좋은게 아니에요 레이드호흡이 길수록 무력은 정말 안좋은것 같습니다
카운터도 인간폼일때만 좋은거지 딜넣고있을땐 절대 좋은게 아니에요 오히려 독입니다
근데 우린 상시 딜을 하고 있죠

괜히 방송인들이 얘는 딜너프먹으면 별로겠다고 말하는게
괜히 하는말들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