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24 23:40
조회: 3,049
추천: 3
야성이 여기서 더 너프되면 나락가는 이유1. 무력 - 하르둠에서 밑잔, 밑강으론 mvp 나와도 섬멸자이상은 본적이 없음 425줄 제외 1초도 쿨 안놀리는데도 섬멸자 이상 안뜹니다 요즘 무력 개선 받은 캐릭들이 많아서 전체적인 클래스들의 무력평균치가 꽤 높아졌음 이제 야성정도는 무력이 좋은편이 아니고 평균이하라고 봄 참고로 슈웅곰트리임 그리고 현재 mvp창 사진은 서폿제외 카운터,무력의 중요도가 높음 그래서 가끔 보면 밑줄딜러가 사진에 안뜰때도 있음 여기서 딜이 너프된다면? 야성은 무력이 다른클래스에 비해 딸리기때문에 사진에 뜰수있는 조건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됨 2. 스킬구조 레이드중 다른클래스처럼 그냥 각보인다고 바로 박는 개념이 아님 환수스킬-> 둔갑스킬 반복구조임 지금에야 딜이 좋으니 말이 없지만 딜이 너프된다면 이 환수게이지를 채우는게 족쇄로 작용함 이 환수게이지를 채우려고 환수스킬을 쓰는 몇초가 족쇄로 작용하는거임 용맹, 아드시간동안 개똥같은 환수스킬사용하는 프레임이 포함되는게 여기서 더 너프된다면 무조건 아쉬울거임 3. 카운터 카운터 판정이나 속도 이런게 안좋다는게 아님 조건부 카운터라는게 안좋은거임 z를 쓸 타이밍이라 둔갑스킬을 사용하고 있을때 순간카운터가 나온다면 둔갑스킬을 사용하고 z를 눌러야할때 우리는 선택을 해야함. 카운터를 칠것인가, 유기하고 z를 누를것인가 왜냐? 카운터를 치기위해 햘퀴기를 쓴다면 인간폼으로 돌아가기에 쌓아둔 둔갑중첩이 초기화가되고, 이후 3개의 스킬을 더 사용해야하기에 아덴손해를 보게 됨 여꼬물을 사용해도 마찬가지임. 진짜 운좋게 아다리가 맞는다면 나이스겠지만 대부분상황은 그렇지 않음 환수게이지와 둔갑스킬의 요구량이 거의 딱딱 맞게 돌아가기때문에 둔갑스킬 사용중에 여꼬물로 카운터를 치려고 보면 부족한 환수게이지로 인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있음 그리고 결국엔 급하게 여꼬물을 사용해서 카운터를 친다고 해도 다음 다다음 Z 사용시 3중첩 사이클이 꼬임 하르둠이야 전조가 확실하고 즉발급이 아니기에 칠만한거지 앞으로 레이드에서 즉발카운터에 대한 대응은 미흡할수밖에 없음 다들 크게 착각하시는게 얘는 구조가 좋은얘가 아님 스택형이라 구조가 좋다 이런건 아님 어차피 잘하는사람들은 스킬 안놀아요 저점이 높은거지 구조가 좋은게 아닙니다 구조가 좋다는건요 조건부없는 피면기사용이 가능하고 스킬모션이 간결해서 선후딜이 없고 카운터,무력이 좋은게 구조가 좋은거에요 환수게이지쌓는 프레임에 곰스킬 프레임까지 더한다면 얘는 프레임이 늘어지는 편이에요 무력도 좋은게 아니에요 레이드호흡이 길수록 무력은 정말 안좋은것 같습니다 카운터도 인간폼일때만 좋은거지 딜넣고있을땐 절대 좋은게 아니에요 오히려 독입니다 근데 우린 상시 딜을 하고 있죠 괜히 방송인들이 얘는 딜너프먹으면 별로겠다고 말하는게 괜히 하는말들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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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택형"
3. 카제로스 레이드 이후 즉발카운터 없음
그냥 숙련도 부족입니다
어쨌든 님글에 맞는말이 지딜에서 약하기때문에 딜너프먹으면 나락간다 밖에 없는데요
완벽하게 치려면 환수게이지관리랑 3중첩관리를 잘해야하는데
만약 피면용도로 단일로 사용시에 어긋나게되거든용
환수게이지가 있어야 사용가능하고
단일로 사용시 당장은 아니더라도 결국엔 사이클이 어긋나거나
아덴손해를 보면서 반호흡쉬어야한다
이런부분에서 조건부 피면기인게 아쉬운부분이졍
피면기가 안좋다는게 아님ㅎㅎ
그리고 환수 프레임이 너무 길고
그 환수스킬의 스킬모션 간결하지 않아서
꼬리바람을 패치해줬었습니당
아직도 환수게이지 채울때 잡아먹는 프레임과
그 양으로 인해서 대부분의 상황에서
서폿아덴타이밍에 아드시간동안 1회의 z밖에 못씁니다
아드10초,,서폿아덴타이밍에
환수->둔갑3중첩Z->환수->둔갑 반복하는게
결국엔 조우3Z는 좋지만
그 이후부터는 여러면에서 저 반복구조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노후캐릭 구조개선 들어가면
구조개선받는 클래스들은 무조건 좋아지는것이고
야성은 패싱일 확률이 매우 높고요
이번에 말만 밸패를 안하고 구조개선만 한다고했지
사실상 구조개선이 밸패입니다
구조개선을 받으면 구조가 좋아져서 지표가 상승해요
패싱은 곧 너프이고요
원래 구조라는게 딜이 쌜땐 좋아보이거든요
예전의 스커나 점화처럼요
딜이 약해지면 늘 그렇듯 구조가 구린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2. 환수게이지 채우는게 족쇄?
용맹,아드시간동안 둔갑스킬(여우,곰스킬)털기 바쁘지
써봤자 얍,꼬바,까마귀 1번씩 쓰는데 1초도 안걸림
오히려 용맹,아드딜타임에 미리 환수게이지 모아놓고
딜 압축좋은 야성과 어울리는 짧은 아드로핀 10초, 사이클 돌리고도 남을정도로 긴 3용맹 16초
3. 카운터 관련
요즘 무카파를 잘해야 가족사진에 뜰 확률이 높은건 다 알거임
그래서 필수카운터 기믹(ex카멘2관 8카)은 카운터 안치면 전멸하니까
미리 생각해서 아껴놓으면 그만이고
순간 카운터는 가족사진에 들기위해 카운터 칠려는 다른직업들이
많기도 하고 효과적으로(즉발급) 칠수있는 직업군 또한 요즘 워낙 많기 때문에
잘치는것도 쉽지가 않음(여꼬로 칠려고 마음먹으면 못칠거도 또 아님)
그래서 굳이 스택 꼬여가면서 내 사이클 손해볼 필요 자체가 없음
3막 3관 제외하고 나머지는(딜찍팟) 밑잔,강+섬멸 이런식으로 뜨는데
워낙 딜찍팟에 유리하니 섬봉,진섬 안떠도 대부분 메인으로 뜸
카제로스가 지딜로 나올 가능성이 높은데 이 부분에선 걱정이 되긴함
야성이 구조가 좋다는건
대부분 기믹 할시간에 스택없는 다른 직업군들은
스킬 쿨 손해를 보지만 야성은 스택이 있으므로 손해를 안보는게
야성만의 구조가 좋다고 이야기 하는거지
잘하는 사람? 스킬쿨 잘 안놀죠
근데 강제 기믹 시간에도 잘하는 사람이 쿨이 안노는건 아니니까
다른 직업군들은 그들만의 유틸 좋다는게 있다고 생각함
ex 워로드는 무카파좋다,서머너는 마르디있고,무력파괴좋다 등등
이 밖에도 할말은 더 있지만
ㅇㅇ하면서 공감 하는것도 있고
??하는부분이 있어서 길게좀 썼습니다
딜 너프 되면 나락간다 이건 ㅆ공감 합니다
구조가 좋니 재밌니 어쩌니 그러다 딜 너프 먹으면 다 쓰레기 직업이라하더라
원래 비섬은 신속캐릭이 먹는거임.
기믹적으로 무력이 중요한건 순간무력이고 스택형이라 훨씬 유리함
2. 카운터
카운터 스킬 2개 채용. <- 이걸로 이미 고트임
스킬 사이클에 포함안됨. 스커처럼 붕번뇌가 아님.
타이밍 보고 내가 조절 가능
하나는 쿨짧은 중거리
하나는 3스택 (걍 고트), 이동기, 심지어 게이지까지 바로 차는게 아니라 천천히 채워줘서 스킬쓰고 Z쓰면 아덴 손해도 적음
3. 환수 게이지
족쇄가 아예 없는 캐릭터라는 건 아님.
근데 왠만한 특화 캐릭터들보다 훨씬 없는 편임. 뭐 캐릭을 얼마나 키우셨는지 모르겠지만 디트 행코, 스커 엘버, 배마 엘버, 인파 충격등등 특화 캐릭들 치고 아덴 한번 채운 걸로 주력기 6번 쓸 수 있는 캐릭 없음. 스킬 1~2개 써야 주력기 1개 쓸 수 있는 구조임.
근데 그 주력기들도 15~18초 사이라 계속 사이클 굴려야 겨우 저점방어되는 구조임.
4. 너프
야성이 너프되면 애매하다는 말은 야성은 고점이 높은게 아니라 저점이 말도안되게 높아서임. 허수 DPS == 실전 DPS급으로 나오기 때문에 현존 1티어 라인에 추천되고 있음.
지금 하신 말로만 하면
초심 배마, 광기, 체술, 포식, 환류 등등
신치 캐릭터들은 개사기여야하는데 왜 구리냐?
한 마디로 요약하면 딜이 구려서임.
훨씬 난이도가 낮지만, 고점을 뽑기위한 조건이 까다롭다는 거.
야성은 24초 내로 딸깍만 하면 DPS가 1%도 새지 않는 구조임.
가령 초심을 예로 들어보면 사이클이 8초라 1초만 쿨누수가 생겨도 DPS가 15%가 빠지는 구조임.
타 직업의 좋은 점을 잔뜩 말하셨지만 야성이 DPS가 새지 않는 구조인게 구조적으로 GOAT 맞음.
스택화가 얼마나 좋은 건지 잘 모르시는 듯
근데 뭐 중간 중간 기믹 나오면 다시 꽉체워지긴 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