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막 1668 찍은 환수사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직게를 쭉 보니까 아덴 스택 관리때문에 머리가 깨질 것 같다는 글이 많은 것 같아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글을 써봐요.

밑밥을 좀 깔자면 저는 공략 같은 거 써 본 경험도 없고, 환수사의 숙련도도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어서
조금 부족한 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미 논의됐던 방법일 수도 있구요.

인벤에 글은 처음 써봐서 스티커도 하나 없네요.
글이 조금 건조한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스택을 신경 안 쓰고 사이클 굴릴 수 있는 방법이 뭐냐?

결론부터 말하자면 몇 스택이 쌓였건 신경 쓰지 않고 4신기 이후 바로 z키를 누르는 것 입니다.

쿨감은 모두 아시다시피 현재 쿨 기준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4신기를 사용한 직후에 z키를 누르는 것이 기본적으로는 가장 이득이에요.

그래서 어느 정도 스택을 쌓았다는 가정 하에 4신기 이후 바로 쿨감을 받으면 대부분의 경우 3싸이클이 돌아갑니다.


과정은 간단합니다. 

1. 아드레날린 5스택을 쌓고 아덴을 켠다.(아덴을 켜기 전 당연히 꼬리바람 or 마구쪼기가 몹을 맞추고 있어야 합니다.)

2. 4신기를 박고 바로 z키를 눌러서 쿨을 깎는다.

3. 4신기가 돌아올때까지 시너지와 꼬리바람 or 마구쪼기의 쿨이 돌아오면 계속해서 사용해준다.(중간 중간 쿨이 빌 때 초각성 스킬과 각성기를 써주시면 됩니다.)

4. 4신기가 돌아오면 다시 4신기 사용하고 바로 z

5. 4신기가 돌아올때까지 시너지와 꼬리바람 or 마구쪼기의 쿨이 돌아오면 계속해서 갱신해준다.

6. 4신기가 다시 돌아오면 사용 후 7~9스택을 쌓은 뒤 x를 눌러 아덴을 꺼준다.<-이 때만 스택을 조금 신경써주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아직 4신기 네개 모두 6작이라서 최소 9스택을쌓고 x를 눌러야 다음 아덴이 차기 전 4신기 쿨이 안정적으로 돌아오더라구요. 보석이 좋으신 분들은 조금 덜 쌓으셔도 될 듯. (솔직히 바로 끄고 주력기 쿨 도는거 기다렸다 아덴 켜도 상관없는 것 같음)

핵심은 아덴을 켰을 때 꼬리바람 or 마구쪼기 스킬을 쿨이 놀지 않도록 써주는 것이고, 까마귀 대소동과 할퀴기는 그냥 신경을 끄는 것입니다. 까마귀 대소동이랑 할퀴기는 솔직히 딜 지분이 많이 낮아서 저 같은 경우에는 아덴 수급과 카운터를 위해 그냥 아껴둡니다.

그리고 패턴이 억까를 해도, 손이 억까를 해도 전혀 신경 쓰지 않고 확신의 z를 눌러주는 것 뿐입니다.

여러 번 굴려 본 결과 스택을 못쌓으면 어차피 스택 신경 쓰는 것과 안쓰는 것 둘다 3싸이클이 안돌아가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딜 사이클 정리와 실전 영상을 던져놓고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글을 처음 써봐서 많이 어색하네요 ㅋㅋㅋ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로 제 스킬 구성은 이렇습니다.

얍! / 까마귀대소동 / 할퀴기 / 꼬리바람
바위곰 /  슈웅곰 / 빙글꽝 / 여우불꽃
(얍과 꼬리바람의 경우 다른 스킬을 쓴다 해도 원리는 같습니다.)

1. 오프닝 사이클
얍 - 까 - 얍 - 까 - 꼬바
(아덴 on) 
4신기 이후 바로 z - (얍과 꼬리바람을 쿨마다 굴려주기, 쿨이 빌때 초각성스킬과 각성기 사용) - 4신기 이후 바로 z - (얍과 꼬리바람을 쿨마다 굴려주기, 쿨이 빌때 초각성스킬과 각성기 사용) - 4신기 - 스택 보고 x

2. 아덴 off 후 사이클 
얍 - 까 - 할 - 까 - 꼬바 - 얍 - (아덴 on)  - 이후 동일

* 아드를 사용하는 확정 딜타임에는 기존에 하던 방식대로 20스택 쿨초로 4신기 두번 터는 사이클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실전 영상
주력기 모두 6작인 것과 아게에서 감전 걸리는 작성자의 똥손을 고려해도 3싸는 나름 잘 돌아간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다 맞출 수 있다고는 안했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