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271/909111?my=post  (제가 작성한 원본글)

https://archive.md/kj9Qf    (반박글썼으나 비난받고 글삭튀해서 아카이브 남은거)

원래는 이미 반박글 글삭튀로 끝난 상황이라 불필요한 추가 작성글 을 안 쓰려고 했으나 반박글에 같이 하던 인파님을 물고 넘어져서 너무 속상하다고 억울함 좀 풀게 글좀 써달라고 해서 30추 갈지 안갈지는 몰라도 이건 확실히 언급하고 넘어가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작성합니다.
제 캐릭터명은 "트위치오피군의워로드" 입니다.



1.처음부터 저는 캐릭터 여러개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에 대한 반박

캐릭터가 여러개라고 했을뿐, 다계정이라고 저에게 알려준 적 없고요. (다계정인것도 지가 선차단 통수 치고나서 알게됨) 그저 스펙이 흔한 보급형 스펙이니 4관 다니기에는 딜러 경쟁력이 없다는 현실적인 이야기죠.

"당장 다른 캐릭들 골드소모가 많았어서 지금 스펙 올리기는 어려움이 있어서요" 스펙 올려서 상위 컨텐츠 다니는분들은 골드가 썩어넘쳐서 올린겁니까?

2. 같은말반복 하신거 맞잖아요? 

네. 같은말 반복이죠. 기믹 설명 브리핑 꼬박꼬박 해드렸는데 그게 같은 말 반복 아니면 뭐인가요? 매번 새로운 방식으로 공략법 해설을 창조해서 해야하나요? 전 오직 사고 나는 부분에 대해서만 피드백했고, 내가 군단장 달고도 315줄에서 뒤져서 315줄의 남자라고 불렸다. 이런 이야기 등을 했던는 이유는 계속 죽게 되면 다른 사람들이 괜찮다고 말해줘도 나때문에 남들 진도 못나간다고 미안함과 죄책감에 눌려서 로아를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죽지 않고 계속 트라이할수 있게 조절하면서 설명,브리핑 설명도 충실히 하는데 당연히 말이 많을 수밖에 없죠.
제가 학원팟을 계속 한다면 이 방식을 앞으로도 계속 유지할겁니다.

학원팟이 못하는 사람들 숙련도 쌓는거 도와줄려고 하는거지, 
기 죽여서 로아 꼬접하고 방치하는게 학원팟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1인 학원디코로 거의 600명에 달하는 인원이 있습니다. 딱히 남아있을 필요없다. 남든 떠나든 강요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거의 600명입니다. 그리고 디코에 학원 기록이 남은건 21년 10월달(공지사항)입니다. 이 많은 인원이, 이 오랜 시간동안 저 여자의 거짓말처럼 진행했다면 제가 진작에 인벤에 쓰레기 선생이라고 수십번 박제가 되어도 남은 시간이죠. 근데 제가 박제 된적이 있나요?
조작아닌 진짜이니 의심이 들면 직접 확인해보세요. https://discord.gg/dUEtHDw4Eh



제가 작성한 30추글 덧글중에서 발견한건데 여기서도 저에게 도움 많이 받았다는분이 보이죠. 제가 정말 저 여자 거짓말처럼 개같이 했으면 이런 반응이 나올까요? 그에 비해 치즈껍데기는 저기 매칭에서 물약도 안먹고 1분도 넘게 산책했다고 바로 증인 나왔네요.


3. 클리어 각 나오면 클리어 하는게 맞지않냐는말
오늘 공방인원 4명 충원해서 가게됐는데 공방인원 중 클리어각 나오면 클리어 하냐는 말이 있었는데,
클리어각 나오면 클리어 해야하지 않나요? 라고 한건 맞습니다.

학원팟을 단순히 빨리 깨고 넘어가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숙련도를 쌓기 위해 좀더 연습하고자 리트를 더 해서라도 적극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클리어각이 나오면 무작정 깨는 것은 학원팟 취지에 맞지 않으며,(클각때 바로 깨는건 트팟이죠.) 깨고나서 캐릭도 많으니 다른 캐릭터로 돌면 된다는 주장도 정당하지 않습니다. 그사람들의 동의,허락도 없이 무슨 권리로 타인의 다른 캐릭터로 돌면 된다라고 결정합니까?


4. 애초에 클리어만 목적이면 일주일동안 이 학원팟에서 구를이유도 없지 않았을까요? 
누가 4-2를 일주일에 4번밖에 못보면서 클리어타령을 하나요? 그리고 댓글에 같은 학원팟 하신분, 
저 이틀차부터 315줄에서 실수로 한두번밖에 안죽었어요,, 저도 녹화본 다있는데 닉언급은 하기 좀 그렇지만 그거 인파분이 계속죽었지 저 아닙니다

3번에서 이미 본인이 클리어 각을 보려했다고 스스로 인정했다고 작성되어있고, 소울이터가 안죽었다고 주장하는데, 틀린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죽을상황을 케어로 살렸으니까요. 서폿의 케어+저의 넬라와 전방으로 최대한 살려서 패턴을 많이 보게 한 것인데 자기 실력도 모르고 자기가 잘해서 산걸로 착각하네요. 그런 사람이....지진 협카 브리핑을 그렇게 해대는데도 계속 대처못하고, 칼손잡이 안밖패턴 맨날 틀려대서 딴사람까지 다 맞게 만들고, 4-2 석화를 그렇게 애기해도 맨날 감금걸리고......그런 사람이 혼자서만 클각을 논하니 어처구니가 없네요.






그리고 소서  "육건희" 로 추정됩니다.

지금 소서 언급한 분들은 4관 학원 진행중인 학생들이고 최근 목록에 다 저 소서가 공통목록에 있습니다.



소울이터는 저에게 대화를 한 것이 아니라. 일방적으로 자기 주장만 계속 조르다가 적절하지 않다고 반박하니까 자기 마음에 안든다고 무단으로 듣기를 꺼버린 몰상식한 행동을 했습니다. 저기 디코dm에도 써있죠?

그걸 다 참고 나가는 순간까지도 저는 선 넘지 않고 예의차리면서 기분 상하지 않게 말했습니다.

결정적으로 그냥 "저랑 안맞는 것같아요. 그만할께요" 딱 용건만 말하던지, 하다못해 말없이 그냥 나갔으면
내가 이 글을 쓰지도 않았습니다. 
근데 도움을 바란다고 먼저 찾아와놓고 자기 맘에 안든다고 저를 나쁜놈으로 거짓말하고 모욕을 하고 선차단? 


이만큼 분노했던적이 없어서 초기 작성에 욕이 난무했던 점 대단히 죄송하고 사과드립니다.
새벽에 출근해야되서 시간나는대로 불편하지 않도록 틈틈히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