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가 내가 투자한 시간이나 자원만큼 강해지는게 매력인데
로아는 그걸 알기쉽게 계단식으로 만들어둔거잖아
1640 , 1660 , 1680 이런식으로 나눠둔거고 
구간을 넘어갈때마다 강해지는 체감을 하는거고 그게 원동력이 되는거지

근데 어차피 레벨 올렸잖아 그거 얼마나 한다고 이런식으로 말하는건 좀 아닌거같음
막말로 상관없으면 유물장비 , 악세 다 1680 고대랑 포인트 똑같이 줘도 같은말이 나왔을까싶음
어차피 강화만큼 차이나는건 사실이니까 그렇게치면 상관없잖아

물론 로아를 진짜 열심히 '오랫동안' 해온사람은 1680 구간은 이미 넘었으니까 크게 상관없었을거임
근데 유저들이 죄다 1680 이상에만 있는건 아니잖아
이제 시작해서 올라오고 있는 사람들도 있는데 허탈할수밖에 없지
고렙일수록 인구야 줄어드니까 당연히 상대적으로 1660 구간이 더 많을텐데 충분히 있을수있는 반응이라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