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특정 직업의 버프 맞추기인데요

현재 여러 아크패시브의 경우에는 가시성 패치를 많이 받아서

버프를 맞추기 수월해졌지만

아직까지 전투중에 절대 맞출 수 없는 버프가 존재합니다.

바로 환류 아크패시브 버프인데

이 글을 보시는분들도 맞출 수 있을지 같이 한번 풀어보시죠










I. 각 버프의 색깔 알아보기 및 직각 내용




환류가 현재 가지고 있는 버프는 총 2가지로

마력 충전과 과부하가 있습니다 (과부하 설명은 밸패전 입니다.)

두 아크패시브는 점멸을 사용하여 환류에게 공증을 주는 버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0초만 지속되어 실제 레이드 내에서는 사이클마다 버프창을 보며 갱신하고 있으며  (약5~10초마다)

환류의 DPS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버프이고

스택또한 있어서 레이드 내내 절대 끊기지 않게 유지해야된다 정도로만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이클에 무조건 들어오는 아드를 포함해서 살펴보면 

​​
아드레날린 각인이 켜졌을 때 이펙트입니다.
(빨간색 오오라)
​​
​​​
마력충전 버프가 켜졌을 때 이펙트입니다.
(파란색 오오라)
과부하 버프가 켜졌을 때 이펙트입니다.
(주황색 오오라)



각각 따로따로 켜져있고 완전 검은색에 있을때는 그나마 눈에 보이는 편입니다.

그렇다면 실전에 들어가서 어떤 버프가 켜져있는지 맞춰보도록 합시다.









II. 버프 문제 풀어보기

조건 : 난이도 완화를 위해 약 40% 확대된 화면, 적 보스의 이펙트 X, 이동기 사용 X, 이펙트 투명도 최대 

적용된 상태이며 각각의 문제에서 버프는 0개~3개까지 복수의 버프가 켜져있을 수 있습니다.






1번


2번



3번



4번






4개 다 똑같은 움짤인거 아님?? 하겠지만 실제 정답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답 공개 



혹여

엘리멘탈 리액트와 아이스애로우가 가리는데 어떻게 맞추라는거냐? 

라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지만

투명도 최대로 올려도 안투명해지게 만든 개발팀  <<<<<<< 이곳이 문제의 근원입니다.






직접 문제를 푸신 분들 중에 100점을 맞으신 분들은 절대 없을 겁니다. 이유는 후술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보면 아시다시피

​버프의 가시성이 무색하게 사실상 인게임내에서 전투중에 

캐릭터를 보고 버프를 파악하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심지어 켜져있는지 꺼져있는지 조차 내 캐릭터를 몇초간 보고있어야 겨우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환류는 인게임내의 버프가 도는지의 유무를

오직 버프창에 의존하여 확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버프창에서의 직각 우선순위또한 정열의 춤사위와 동일하게 책정되어

정열의 춤사위가 먼저 켜질 경우 3~4번째에 보이게 되어 이 또한 불편한 상태입니다.











III. 아크패시브 정답을 절대 맞출 수 없는 이유

어떤 아크패시브가 켜져있는지 절대 맞출수 없는 이유는

언제나 그래왔듯

로아 밸패팀 <<<<<< 여기가 문제입니다

패시브 가시성은 한번이라도 실제 레이드에서 테스트 했다면 알아차릴정도로 박아버린 가시성도 문제이지만

더 큰 문제는 버그로 인해 버프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해당 움짤을 시간대별로 분석하면

버프창은 차례대로 



순으로 버프가 켜져있는게 보여져야합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실제로 눈에 보이는 변화는


으로 아드가 켜지면 과부하가 보이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이 문제를 정확히 풀이했다고 해도 실제로 눈에 보이는 정답은



이렇게 되어 무조건 오답률 50%가 나올수 밖에 없는 문제가 됩니다.

심지어 해당 문제는 2주전에 직업게시판에서 40추를 받으며 수면위로 올라왔지만

전혀 패치가 되지 않았습니다. 

직게 평균 추천수가 5~10인걸 감안하면 매우 높은 수준인데도 말이죠

혹여 자게에 올려야 개발자들이 보는거 아닌가 싶을수도 있지만

애초에 가시성 개판으로 만들고 QA조차 제대로 못해 버그 나게 만들고 본인이 담당하는 직게 피드백도 안받는 밸패팀    <<<<<<<<<< 여기가 문제의 근원이라고 생각합니다










IV. 해당 글에서 원하는 바 및 추가설명

IV-1) 그래서 뭐 해달라는거임?

다른 직업 얘기라 조심스럽긴 하지만 이해가 어렵다는 글이 많아 추가 작성해봅니다.

현재 환류의 경우 30초마다 점멸을 써서 버프를 갱신해야 되는데 생각 이상으로 신경써서 해야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따라서 가시성 증가 및 버그 개선이 이루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해당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아래는 예시로서 이런 느낌으로 눈에 확띄게 만들어 주면 좋겠다는 예시입니다.




둘다 아크패시브 관련 버프혹은 타이머라는 공통점이 있으며

가능하다면 아래와 같이 타이머 식으로 되면 좋지않을까 생각합니다.






IV-2) 버프창 보면서 하는 직업도 있는데 그냥 하면되지않음?

저도 시즌2의 끝마 딜러 시절때에는 항상 버프창을 확인하며 레이드를 돌아서

버프창을 보며 딜을 하는게 크게 불편한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시즌3에 들어와 마력충전 까지는 버프가 꺼져도 1회만 사용하면 다시 DPS가 원상복구되지만

과부하까지 들어오게 되면서 스택형으로 바뀌어 꺼지게 될 경우 DPS가 많이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보통 수준의 불편함이라면 감내하며 사용했겠지만

다른 환류분들도 느끼기에 가시성 패치가 들어오면 좋겠다는 의견이 주류를 이루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한 최근 아크패시브의 가시성 패치 방향성이 글에서 요구하는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패치해주는 중이라는 생각이 들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VI. 결론

1. 현재 환류 아크패시브는 가시성도 개판에 버그까지 있어서 환장의 콜라보 상태이다.

2. 자게30추가면은 그래도 다른 직업 아크패시브처럼 타이머화 해주지 않을까 행복회로 돌리며 올려봅니다.

3. 밸패팀 볼 수 있게 추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