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왜 보석 마다 스킬이 정해져 있어야함 . . . ?

그냥 보석은 '클래스별로' 겁/작 두개만 존재하고 스킬에 보석을 박으면 안됨? 

그리고 그 클래스 변환에 실링을 존나 많이 필요하게 만들면 되잖아?

10겁작 직업변환에 한 천만실링씩 쓰게 만들면 전캐릭 돌려쓰기 문제도 없고 

실링 소비처도 어느정도 유지될텐데 

바드 3겁 11작 챙기려니 보석 3~4개 창고에서 쳐 놀고 있는거 빡쳐서 그러는거 맞음

본캐는 겁화 6~7개 쳐 박아야 해서 빡치는검 덤임 

시발 

솔직히 공격력 0.7~8% 티도 안나서
사숔, 벅샷 같은건 7렙 귀속 홍염 써도 아무 문제 없긴 할텐데 
진짜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