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bupe
2024-10-29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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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로크 실드관통 택틱 단순계산해봄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101971
오늘 팁글 올라온 나로크 실드관통딜러 택틱 보고 해당 글에서는 딱렙 파티에 추천한다고 나와있길래 지금 있는 고정팟에서 적용해도 괜찮을지 궁금증이 생겨서 단순 계산 해봤음 미리 3줄 요약 1. 페데 3+1이 까주는 실드 양 때문에 보스 체력 대비 실드 비중이 생각보다 적어서 실드관통 채용은 공대 dps 토탈로 보면 오히려 약간 손해, 실드관통 딜러가 약하면 dps 손해가 조금 메꿔지긴 함 2. 실드관통 택틱이 직접 까야되는 실드량이 더 많아 강화 패턴을 더 많이 보고 결과적으로 열 관리에 디메리트로 작용할 수 있음, 실드관통 초각 적용 버그마저 고쳐지면 손으로 까야되는 실드량은 더 많아짐 3. 각성기 타이밍 자유+딜로스 패턴에 초각은 이득, 딜밸런스 박살난 고정공대라면 고려해 볼 순 있겠으나 dps 이득은 크게 못 보니까 실드관통 채용할 메리트가 크게 안 보임 팁글에 따르면 보스 체력은 약 6264.36억이고 쉴드는 약 920억+@ 연합군 데미지는 아래 링크 글 참고 공대에 dps가 1억인 딜러가 여섯 있다고 생각 귀찮으니 이후로 그냥 억은 떼고 씀 그럼 이 공대 dps는 6 한명이 실드관통을 들었다면 15퍼 각인이 하나 빠진다 치고 1/1.15=0.87 dps의 딜러가 됨 실드에는 실관 유각 108%로 0.87*2.08=1.81 dps 딜러 공대 dps는 5.87(실드 6.81) 에스더는 트라이 때 경험상 실드에 페데3+1 두 번 고정, 에페3+1, 아제나3+1, 아제나3 정도 쓸 수 있던 걸로 기억하는데 에스더가 빼주는 체력을 계산하면 보스체력 6264.36 - (아제나3+1, 96.4+70) - (아제나3 96.4) - (에페3 70.5) = 5,931.06 보스쉴드 920 - (페데3+1, 82.8+121) *2 = 512.4 체력 5931.06 + 실드 512.4 를 손으로 패면 됨 다만 글에서 강조하는 부분으로 초각 타이밍이 달라지는데 실드관통 택틱은 실관딜러만 실드에 초각, 나머지 딜러는 체력에 초각 일반 공대는 1팟초각/2팟초각 이런식으로 나눠쓰는 편으로 알고 있음 내가 1690딜러가 없고 1660 1675 딜러는 있는데 각각 22.5 / 24억씩 나오니 대충 1690딜러는 26억에 아리아 20% 곱해서 31.2억 나온다고 가정, 폿 초각은 내 바드가 19억 나옴 요즘 도약에서 초각성기 뎀증은 잘 안 찍는 편이기도 하나 실드관통 딜러는 초각성기 실드관통 적용 버그 때문에 초각성기 도약도 다 찍는게 좋을 것 같으니 한 명 정도는 초각성기 뎀증 다 찍어가는 딜러로 가정 딜러 초각 31.2 *5 도약초각 46.8 폿 초각 19 *2 = 240.8 일반 공대는 실드에 초각 다 박으니 실드 512.4 - 240.8 = 271.6 보스체력 5931.06 + 실드 271.6 를 초각딜을 제외한 일반 딜로 까는셈 실드나 체력이나 들어가는 데미지는 똑같으므로 잡는데 걸리는 시간은 (5931.06+271.6) / 공대dps 6 = 1033.78 실드관통 공대는 체력에 실드관통 빼고 폿과 딜러가 초각을 박으니 5931.06 - (240.8 - 46.8) = 체력 5,737.06 실드에 도약초각+실드관통으로 512.4 - 46.8 * 2.08 = 실드 415.06 체력 dps (5,737.06 / 5.87 = 977.35) + 실드 dps (415.06 / 6.81 = 60.95) = 1,038.3 초각 버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순 계산으로는 실드관통 쪽이 더 오래 걸린다는 것을 알 수 있음 딜몰이 같은 변수는 고려 못하니 허수 치는거랑 똑같이 현실과는 좀 괴리가 있다고 보는게 맞긴 한데 딜몰이 좋고 나쁘고부터가 이미 택틱에 조건 달리는거니까 크게 신경 안 쓰기로 함 팁글에서는 실드에 투자를 적게 하는 만큼 체력을 빨리 밀어서 열게이지 보존에 장점이 있다고 강조하는데 내가 생각하는 가장 큰 문제는 실드 기믹 동안은 짤패가 강화 패턴으로 나온다는 거고 실드관통 택틱이 dps 이득을 보기 위해 실드에 초각을 세이브하는 만큼 남는 140억의 실드를 손으로 더 까야되는데 그 동안 강화 패턴에 몇 번 더 스치면 오히려 열관리 더 안 된다는 거임 제일 약한 사람을 실드관통 통나무를 지게 하면 어떤가에 대해서는 5명이 dps 1, 1명이 0.8로 가정하고 위의 계산 그대로 노실드관통 1,069.42 / 실드관통 1,070.75 격차가 좀 좁혀지긴 하는데 굳이? 싶은 수준, 심지어 아직도 실드관통 공대가 더 느림 오류나 의견 있는 부분 지적해주시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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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bu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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