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배럭 딜러는 본캐급이 아니다보니 셋팅이 미흡한 부분이 있어서 점수 자딸이 안됨

본캐는 서폿인데 솔직히 서폿 세부 스펙 볼 줄 아는 사람 거의 없음
심지어 폿본캐인데도 잘 몰라서 어떤게 더 좋은 악세 더 좋은 팔찌인지 구분 못하는 사람도 많이 봄
그래서 점수가 어떻게 나오든 본캐도 자딸이 안됨

그리고 폿과 딜러간 템렙과 악세옵션의 중요성이 서로 상이한데
이 부분이 획일화 되어 있다보니 딜러처럼 계산되는거같음
이건 상기한 부분처럼 폿 셋팅에 대해서 이해도가 충분한 사람이 적다보니 개발과정에서 충분히 고려되지 못한거 같음

그리고 폿 같은 경우에는 사실 마흐유각과 구동유각을 제외하면 스펙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각인이 없거나 매우 적은 영향만을 끼치는데 유각에 대한 점수 산정방식도 너무 딜러식이고
관문 특성에 따라 각인을 수시로 변경하는 부분에 대한 산정방식이 존재하지 않음
(이 부분은 그냥 스마게에서 제공하는 정보나 스마게가 설계한 방식의 오류라서 쩔수긴 함)

한마디로 로펙 개발자는 딜러유저인거 같음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