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성장시스템 모습임.


1. 만렙유저(선발대)는 1.2막 그리고 나머지 엔드를 함.

2. 나머지 엔드 한개가 카멘~ 베히까지 너무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음

3. 그 나머지 한개가 1640 주차단과 정확히 겹침

4. 카멘~베히 클골은 초월 비용과 또 연관이 있음.

5. 그러니 초월 비용도 건드리지를 못함.

6. 근데 초월을 하라고 클골을 많이 주는데 풀초를 안해도 각종 파티로(본1부1. 버스. 보호자 등) 클리어 가능함 (과잉생산)

7. 이러니 모든 그구간 파티가 개판임.(4티 딜증을 생각안한거지요)

8. 이걸 스마게가 알고 있음. 그러니 강제적으로 1640진입을 막고있음.

9. 그래서1600~20 성장비용을 방치함. (못올라오게)

10. 1640레벨대가 워낙 좋으니 누가 레벨업을 함.(시즌3이 시작되었는데 시작레벨에 케릭이 다모여있음 ㅋ)

11. 그러니 각종 아이템들이 공급이 안됨.

12. 그러니 가격이 비쌀수밖게 없음. 공급이 늘려면 신규유입 혹은 주차케릭이 성장해야하는데 둘다 안하는 상황.

13. 근데 이런상황에서 선발대들은 성장을 함.(이사람들이 로아 먹여살리는중)

14. 그래서 2막에서 문제가 발생하는겁니다.
동일한 1690레벨인데 딜격차가 미친듯 생기는겁니다. (최종엔트컨텐츠에서 개판이 발생됨. 랏딜 랏폿의 문제가 아니라 ㅋ)

15. 애써 하브효율이 안좋다라고 합니다.  근데 너무 웃김. 매주 대박 악세깡을 할수 있는데 효율이 안좋다? 말이안됨.
(그냥 공팟스팩요구치가 너무 높은거임. 따라서 여기서 또 문제가 발생함)



모든 로아의 문제점은 다 연결되어 있음.

골두꺼비 이야기하는데 선발대가 5유물책이 빠를까요? 아님 선발대쯤 있는 유저가1~2유물책이 빠를까요?

인위적공급은 딜격차를 벌릴뿐입니다. (골두꺼비는 성장체계가 아무런 문제없는데 컨텐츠 출시가 너무 늦어저서 발생할때 효과가 있음)


골드너프는 너무 단편적인거임. (저렇게 성장시스템이 연결되어있는데 골드만 달랑 너프하면? 설명안해도 어떤일이 일어나는지 보이지 않음)

스마게는 이거 해결할 기회가 4티어 베히 에키 변경때 있었음. 근데 안했음

이제 해결방법 오직 하나임.

무조건 엔드컨텐츠 하나가 나와야함.

그래야 차례차례 아래 구간 너프를 진행할수 있음.

정상적으로 예측했다면 출시해야하는데 거의 80% 유저들이 못할껄? 이라고 생각함.

다들 로아온 이야기를 함.. 개판인거임.



정확히 로아온까지 개판상태를 끌고가면? 어떤일이 생기나?

1640~1670까지 스팩업 요소가 미친듯 몰려있음.  딱 어떤꼴이냐면 시즌2의 엘릭서 초월 상재 구간 유사하다고 보면됨.

그럼? ㅋㅋㅋ 또 나생문이다 머다 시간이 지나면 뉴비 억제. 폐사구간 등등 말이 나오게 됨.

엘릭서 초월 상재가 몇달만에 다 나온게 아님. 근데 시스템이 엘릭서 앞구간에서 장기주차를 가능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한꺼번에 엘릭서 초월 상재를 하니 개판이 되는거임.

똑같음.

1640에서 걍 주차를 하게 만들면? 나중에 엔드가 나오고 너프를 먹고 한꺼번에 1640케릭들이 성장을 할때?

그리고 그땐 또 뉴비 복귀자들 생기겠지?

그럼 또 같은 꼬라지를 반복하는거임.


그래서 빨리 풀어야 된다는거임.  그래서 스마게는 무능하다는거임.

애초에 3개 엔드를 못낼꺼 같으면 에키 베히 4티어 조정할때 레벨 변경을 통해 하나를 완전히 4티어에 편입을 시켜야했음.

아무튼 멍청한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