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결론::
회수기간 고려안한 배럭 투자로 손익분기점도 못넘긴 사람들이 대다수...
배럭올리기 전 손익분기점 계산해보자.

1640 한캐릭에 6만골 시대...

초각로드, 슈모익으로 아무리 날먹해서 올렸다해도 1캐릭
그외 캐릭은 생골드를 사용

남들 주당 40만골드씩 뽑아낸다는 말에 나도? 라는 생각으로
손익분기점 생각안하고 원대체급만 올려놨음.
1본5배럭운영 시 투자한돈 회수전에 다음레이드 나오며 추가적인 스펙업이 필요.

- 과거 금디렉터일땐 레이드간의 간격이 길어 충분한 회수기간이 나왔으나
- ※ 현재 전디렉터체계에선 다음레이드의 간격이 짧아지며, 본케스펙업 주기가 빨라지고 배럭에 들인 골드비용을 회수하기 이전에 다음레이드가 나옴


본인이 원하는 플레이 방향성을 고려하였을때,

1. 출시레이드를 1~2주에 클리어하는 선발대를 원하는 경우
- 본케의 스펙업이 과하게 요구되는 현 시기상으로 원대체급을 올리는 것만이 정답이 아닐 수 있음.
- 원대체급을 늘릴 수록 본케에 투자되는 골드는 적어져 어중간한 스펙으로 힘든 구직을 할 확률이 높음.

2. 천천히 1~2단계 아래레이드를 즐기며 라이트한 후발대를 원하는 경우
- 다배럭의 균등강화시 2개의 배럭정도는 낮은배럭유지하는게 가성비가 좋다.
 ( 익스프레스 받을 레벨, OO로드 받을 레벨 )
- 본케 스펙업에 너무 과한 투자를 할 필요없고, 1개쯤은 본캐랑 같은캐릭을 키우는게 골드절약 및 성장에 도움이된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가성비있는 원대스펙업은
1. 배럭은 슈모익,OO로드로 올리자
2. 6캐릭 안된다고 무리하게 노베이스로 생골드박아가며 추가할 필요는 없다.
 - 이럴경우 손익분기점 30~40주 잡힐 수 있으며 그사이에 클골너프되면 기간은 더 늘어난다.
 - 클골너프 영향안받는 구간으로 추가적인 스펙업을 하면 회수기간도 그만큼 늘어남의 반복,,
 - 배럭은 늘리는데 정작 버는골드보다 쓰는골드가 많아지며, 숙제피로도만 늘어나는 악의 순환고리가 형성될 확률이 높음

필자기준 17층본캐, 1660, 1640 3캐릭으로 나름 계산적으로 운영하고있음
항상 신규레이드 +10렙이상을 유지하며 로아즐기는 중
(불필요한 쓰잘데기없는 곳에 골드 안 쓰는 것도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