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설명하자면
우리회사는 4층짜리건물 통째로쓰는 기업이에요.

가을에 큰 사업이 하나 있어서 임시직 인턴을 채용했는데,
오늘 늘 하던 화장실 쓰레기통 비우는 청소를 안하고 갔길래 왜 안하고 갔냐고 했더니 오는 말..

'제가 남들 용변본 쓰레기까지, 위생도구도 없이 치우는 일을 계약했었나요? 저는 사무인턴으로 왔는데, 회사가 돈아낀다고 관리인 안쓰고 직원한테 시킨일을 왜 제가 해야하는건가요?'

순간 내가 이사람한테 큰 실례를 했구나.. 라고..
머리가 쿵 했음..

그래서 말을 듣고보니 너무 맞는 말이라고. 무리한 일 시켜서 미안했다고 말하고 카톡도 남겨둠..


회사가 사실 관리인 쓸 정도로 여유가 있는 상황이 아니고
직원들은 입사하고 걍 시키니까 돌아가면서 청소해왔던건데
인턴이 얼마나 회사에 실망했을지..

이럴땐 어케해야될까요..

------

요약
큰건물 쓰는 회사가
청소하는 관리인or청소부를 고용 안함.

돈아끼는 회사,밑에 직원들 고생 안시키는 방법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