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렐슈드는 개막~340줄 / 340줄~140줄 / 140줄~0줄
총 3개의 페이즈로 나뉩니다.

1페이즈 특징 : 프로켈 유무에 따라 패턴이 조금씩 다르고 위험도도 다름
2페이즈 특징 : 저스트가드를 활용한 딜타임
3페이즈 특징 : 낙사, 낫 저스트가드





0. 모든페이즈 공통
아브렐슈드는 패턴을 하러 중앙으로 텔포할 때 원래 있던 자리에 낫을 던집니다

1페이즈 : 3개
2~3페이즈 : 3개 + 개인 낫





1페이즈



개막 길로틴 3회 - 저스트가드

중앙보고 눌러야하고
허용시간이 무척 길기 때문에 중앙 아브가 빛나면 바로 누르는 편이 좋습니다​

실패 시 스턴










위험, 중요

맞으면 몽환의 표식이 생성되는 작은 장판을 다수 생성합니다.
딜 하지 않고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몽환의 표식이 걸리고, 이후 아브가 스냅하면 매우 아프고 큰 메테오가 떨어지고 이후 장판이 깔립니다.

몽환의 표식에 걸린 사람이 없다면 아브가 스냅하지 않습니다.
몽환의 표식이 있어도 340줄 넘어가서 기믹하러가면 지워집니다.






메테오가 터지고 남은 장판들
길게 지속되진 않지만 딜로스를 유발합니다.

미리 표식있는 사람들이 멀어진다면 딜타임이기도 합니다.









작은 장판을 다 생성한 뒤에 도넛모양으로 터뜨리며 띄웁니다.
크게 아프진 않습니다.














위험, 중요


중앙 텔포 이동 후 블랙홀 저스트가드입니다.
저스트가드 타이밍은 무척 후한 편이라 노란장판이 빨간색에 닿을 때 쯤 중앙을 바라보고 눌러주세요.

계속 밖으로 밀기 때문에 모션이 긴 스킬로 딜하다가는 밀려나서 빨간장판 데미지 + 저가실패 데미지로 죽습니다.
저가만 실패하면 그렇게 큰 데미지가 들어오진 않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중앙으로 가면 블랙홀이 만지지말라고 밀어버립니다.
아브렐슈드 양 옆 포지션을 추천드립니다.







90도 장판이 3번 터지는 패턴
두 번째 안전지대에서 프로켈이 나오니 카운터 쳐주면 좋습니다

반드시 1회 90도 이동, 1회 180도 이동합니다.
첫 장판 이후 바로 옆 장판이 안전이면, 그 다음은 그 반대방향 장판이라는 뜻
ㄴ 별로 아프지 않기 때문에 중요하진 않습니다.







구 5관 노메
부딫히면 터지고 경직, 아픕니다.









사방에 구체를 생성하고 대쉬

1. 구체는 잠시 뒤 아브렐슈드를 향해 돌아가고, 경로에 경직을 걸며 밉니다.
2. 프로켈이 있다면 출혈 & 띄우는 장판을 생성합니다.

두 조합이 합쳐져서 분명 프로켈 장판을 피했는데, 구체가 나를 프로켈 장판으로 밀어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꽤 성가시고 아프니 경직면역 스킬을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쉬하고 외부 도넛 펑

프로켈이 있다면 도넛 내부를 반갈죽합니다.
프로켈은 카운터로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노란색 나비장판

어비스던전부터 계속 나오는 그 패턴입니다.
프로켈이 있을 때 아브 왼쪽에서 나오며 카운터로 무력화 할 수 있습니다.







떠올라서 대쉬, 도넛 다수 생성

아브가 파래지지만 카운터는 안됩니다.
프로켈이 살아있다면 아브가 처음 떠오른 자리에서 카운터를 칠 수 있습니다.

도넛이 헬브만큼 아프진 않습니다.










위험

미역

X 자로 미역 뻗습니다.
맞으면 받는 피해 증가 및 슬로우에 걸리고
프로켈이 살아있다면 저스트가드 패턴이 나옵니다.

저스트가드 타이밍은 반짝하고 0.5초 쯤 뒤

받피증이 있는 상태에서 저가를 실패하면 무척 아픈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가까운 백헤드가 안전지대인 레이저를 여러갈래 쏩니다.

아래 암흑을 거는 패턴과 모션이 비슷합니다.










암흑 장판, 비, 레이저

아브 주변에 회오리가 생긴 뒤 가까이 있다면 날려버리고 암흑을 겁니다.
이후 작은 비 장판이 생기며 맞으면 암흑에 걸리고
아브 주변에 아프진 않지만 경직을 거는 레이저를 쏩니다. 

백헤드 안전 레이저랑 모션이 비슷합니다.









처음 반짝하며 밀어내고, 안전지대를 생성합니다.
외부가 터진 후 망각 디버프를 거는 일자 폭발이 일어납니다.
딜타임이고,
망각 디버프에 걸렸다면 스킬을 n회 사용한 뒤 침묵에 걸리기니 성부콜을 해주세요.







양손이 빛나는 채로 잠시 기를 모으고 헤드방향 부채꼴모양으로 터뜨리며 띄웁니다.
잠시 없어졌다가 나타나 헤드방향에 부채꼴로 천천히 긁습니다.








어글자를 조준하고 날려버린 뒤 바깥을 터뜨립니다.








2페이즈





​중요

2~3페이즈 공통

2펑

처음 어글자를 보고 펑 터뜨립니다.
직후 어글자에게 대쉬하고 다시 터뜨립니다.
피격 이상

밖으로 날아가거나 기상기가 빠지는 패턴이니 두 번 시전하는 패턴임을 꼭 숙지해주시고
만약 바깥 쪽에서 첫 펑을 했다면 빨리 중앙 쪽으로 가서 보스 유도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위험 (3페이즈)

2~3페이즈 공통

바깥을 낫으로 가두고 헤드방향을 2회 날려버립니다.
어글자가 난리치면 다 날아갈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특히 3페이즈에선 낙사가 있습니다.









메두사 후 낫 저스트가드입니다.

바깥을 바라보다가 다가오는 낫이 닿으려할 때 저가를 해주면 됩니다.
메두사에 실패하면 동결됩니다.








2~3페이즈 공통

백스탭 후 부채꼴 펑 (경직) - 이후 텔포 하고 카운터 (실패 시 헤드 날려버림)
백스탭하고 부채꼴 한 것을 인지했다면 카운터를 준비해주세요.










중요

블랙홀 잡기

한 손을 잠깐 뻗은 뒤, 대쉬하며 손에 블랙홀을 만들어 닿으면 잡아갑니다.
지속적으로 아브쪽으로 당겨지고, 장판에 맞아도 빨려들어가니 조심해주세요.
잡히면 꽤 큰 데미지를 주고 날려버리는데 피 1 아래로 내려가진 않습니다.












중요

빙결장판 후 협카

카멘 4관 지진 후 협카와 유사합니다.
바닥 장판이 반짝이는게 완전히 끝난 뒤 스페를 누르고, 아무 행동도 취하지 않으면 됩니다.
스페를 쓴 뒤 스킬키를 누르거나 이동을 하면 스페의 상면효과가 빠르게 끝납니다.

협카는 다소 늦게 나오기 때문에 천천히 눌러주세요.

딜타임입니다.











살짝 백대쉬 후 경직을 거는 좁은 부채꼴 장판








얼음송곳






8송곳










중요, 딜타임

2~3페이즈 공통

이즈리얼 전조입니다.
트레일러에 나온 약수터체조 하는 모션이면, 이즈리얼이다! 하고 인지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저스트가드가 나오며 어글자를 향해 칼바람을 쏩니다.
저스트가드 판정이 무척 후하기 때문에, 굳이 피하려고 하지말고 딜하고 저가 딜하고 저가를 반복하는게 좋습니다.













위험, 중요

저스트가드 무력 - 전조 모션


양손을 들고 주변을 약간 밀어내며 장판을 줍니다.
장판은 작긴해도, 몽환의 표식이 부여되고 무척 짧은 시간 안에 깔리기 때문에 전조를 인지해주셔야 됩니다.





실패하면 터집니다








저스트가드 타이밍이 꽤 후한 편이고
장판만 제대로 밖에 깔아주면 무척 좋은 딜타임이기에 무척 중요합니다.










한 손가락을 치켜들고 빛냅니다.
3명에게 표식이 생기고 약 5초 뒤 큰 장판이 생깁니다.







텔포 후 칼바람을 하나 날립니다
맞으면 날아갑니다.







2~3페이즈 공통

헤드방향을 두번 쓸어버립니다.
두 번째 타격을 맞으면 날아갑니다.







3페이즈





왼손 오른손 구체 퍼뜨리기, 칼바람

칼바람에 맞으면 날아갑니다
첫 왼손 오른손의 어그로가 칼바람의 어그로는 아니니 마지막 헤드방향이 자신에게 향했다면 피해주세요.








아브헬 패턴 '제우스'의 변형입니다

어글자를 한명 지목하고 그 쪽으로 짧게 대쉬 후 빙빙 돕니다.
내부에 있다가 4회전 후 카운터를 쳐주세요.
헬과 다르게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아브가 중앙으로 이동 후 저스트가드를 시전합니다.

중앙을 바라보고 저스트가드입니다.
2초정도 세고 누르거나, 노란 화살표가 다 사라지고 눌러도 됩니다.






3페에서 가장 중요하고 위험한 낫 저스트가드입니다.

게이지가 잠기고 낫이 많이 떨어집니다.
이 때 마지막 낫 위치/방향만 잘 봐주시면 되는데,
마지막 낫 방향이 '위험한 방향'입니다.




1. 마지막 낫 방향으로 레이저가 나옵니다.
2. 두 명에게 표식이 생기고 잠시 뒤 주변에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장판이 생깁니다.
3. 다른 방향으로 저스트가드 가능한 낫이 나옵니다.

레이저는 즉사급 데미지로 알고 있습니다.
표식이 생긴 두 명은 레이저와 가까운 안쪽에 있어야 합니다.
저스트가드를 실패하면 안쪽으로 날려지기 때문에 레이저를 맞게됩니다.

하늘색 장판이 나오자마자 표식인 사람은 자리를 잡아주세요
표식이 생겨도 낫에 저스트가드가 가능합니다. ( 1/7 나뉘어도 가능하다는 뜻 )






























암흑 구체

아브가 한 바퀴 빙 돌며 주변을 날려버립니다.
이후 2페이즈의 블랙홀 잡기 때 나오는 장판이 나오는데, 맞아도 날아가지 않습니다.
잘 보면 검정색 구체 또한 있는데, 내버려두면 터지면서 넓은 범위 데미지 + 암흑을 겁니다.

이 암흑 구체를 떄려주면 됩니다.
바드 사숔으로 부셔졌습니다.






잠시 아브가 자세를 취하고 사라집니다.​

1초정도 있다가 느리게 나타나며, 나타날 때 얼음구체도 같이 나옵니다.
피격이상을 일으키는 장판을 피하며 얼음구체에 비벼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