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처럼 노멀 / 하드 양분하는건 좋은데
레벨을 동 레벨로 맞추고, 보상 구조는 카멘의 어둠불 처럼 가야됨
그래야 실력 안되는 애들, 피로도 못버티는 애들이 그냥 노멀을 쭉 뺄것이고
도전적인 성향이나 더 빠른 성장 욕심 있는 사람들이 하드로 가지

레벨을 나누어서 노말 하드 이래버리니
내가 1700을 찍었는데 노말로 가야됨? << 이렇게 나와버리는거

뉴비부터 중위권 유저까지 빠르게 끌어올려서 덩치 키워주는건 좋았는데, 거기서 오는 부작용은 게임을 진심모드로 하는 사람들이 다 떠안는게 문제

딱봐도 넌 실력에 문제가 있다 혹은 난 아직 연습이 필요하다 -> 노멀난이도 선택권장
이렇게 자연스럽게 권장하려면 노멀하고 하드가 레벨이 같아야되고 스펙업 재료를 적게 주더라도 카멘 어둠불같은 구조로 가야됨
지금 3막 같은 케이스는 하드재료가 칼들고 협박하니 게임이해도 박살난 애들도 욕심 그득그득하게 하드 들이미는거

자꾸 너무 과도하게 계단식으로 노멀 하드 노멀 하드 밟게 하려다보니 이런일이 생기는거지

사실 공팟의 노멀 숙련, 하드 트라이 같은식의 노멀 숙련을 믿는 편은 아닌데, 진짜 노멀 숙련들이 하드 트라이하면 진도 금방금방 나가고 디테일하게 다른데만 이해하면 딱렙 맞춰도 깨는데 무리가 없음

니 실력 안되면 노멀로 꺼져 하려면 노멀과 하드는 레벨이 같게 나와야 한다 생각

이에대한 부작용은 레벨업 구간이 좀 넓어질 수 있다 정도? 다른 의견 있으면 댓글 주면 곰곰히 생각해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