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29 19:22
조회: 364
추천: 1
로아 레이드 난이도 방식은 좀 고쳐야 하지않나지금처럼 노멀 / 하드 양분하는건 좋은데
레벨을 동 레벨로 맞추고, 보상 구조는 카멘의 어둠불 처럼 가야됨 그래야 실력 안되는 애들, 피로도 못버티는 애들이 그냥 노멀을 쭉 뺄것이고 도전적인 성향이나 더 빠른 성장 욕심 있는 사람들이 하드로 가지 레벨을 나누어서 노말 하드 이래버리니 내가 1700을 찍었는데 노말로 가야됨? << 이렇게 나와버리는거 뉴비부터 중위권 유저까지 빠르게 끌어올려서 덩치 키워주는건 좋았는데, 거기서 오는 부작용은 게임을 진심모드로 하는 사람들이 다 떠안는게 문제 딱봐도 넌 실력에 문제가 있다 혹은 난 아직 연습이 필요하다 -> 노멀난이도 선택권장 이렇게 자연스럽게 권장하려면 노멀하고 하드가 레벨이 같아야되고 스펙업 재료를 적게 주더라도 카멘 어둠불같은 구조로 가야됨 지금 3막 같은 케이스는 하드재료가 칼들고 협박하니 게임이해도 박살난 애들도 욕심 그득그득하게 하드 들이미는거 자꾸 너무 과도하게 계단식으로 노멀 하드 노멀 하드 밟게 하려다보니 이런일이 생기는거지 사실 공팟의 노멀 숙련, 하드 트라이 같은식의 노멀 숙련을 믿는 편은 아닌데, 진짜 노멀 숙련들이 하드 트라이하면 진도 금방금방 나가고 디테일하게 다른데만 이해하면 딱렙 맞춰도 깨는데 무리가 없음 니 실력 안되면 노멀로 꺼져 하려면 노멀과 하드는 레벨이 같게 나와야 한다 생각 이에대한 부작용은 레벨업 구간이 좀 넓어질 수 있다 정도? 다른 의견 있으면 댓글 주면 곰곰히 생각해보겠음 EXP
129,119 (76%) / 135,001
로스트아크 인장 컨텐츠캐릭터 이미지![]() 최근 갱신: 25.05.07 캐릭터 기본 정보거친 싸움꾼
|
로스트아크 인벤 자유 게시판 게시판
인벤 전광판
[쌀먹망치] 007은.... 언제돌아오냐
[Asadas1231] 스팽킹
[뫀코콩] 수요이날 연차다@@@@@@@@@@@@@@@@@@@@@@
[더워요33] 무적007은....
[뫀코콩] 수요일날 연차다@@@@@@@@@@@@@@@@@@@@@@
[초코자일리톨] 4막 화이팅하시고 다들 좋은결과 있길 바라지는 않겠습다
로아 인벤 전광판 시작!!
[쫀지] 가볍다!
[쌀먹망치] 007은.... 언제돌아오냐
유저층 대부분이 그냥 노말 돌고 치우지 할 것 같고
그럼 나머지 하드 유저층이 너무 줄어들것 같은데
노말 하드 보상을 골드부터 재료, 신규 스펙업 요소까지 차등으로 나눈다면
그냥 지금이랑 똑같을듯
카멘 엔드시절에도 하드 13조차 어려워하는 사람 많았고 1630 이상임에도 노멀도는 사람 꽤 됐었어요
재료, 골드 보상 다 적더라도 어둠불 자체가 같았기 때문에 노말에서 어둠불 수급 천천히 하고 하드를 버스타서 초월을 뚫는 사람들도 많이 보였구요
이제 유저들 새 시즌으로 다들 위로 푸쉬해서 올려준건 좋았는데, 게임 이해도가 충분하지 않은사람들이 너무 빨리 밀려올라온게 공팟 피로도를 유발한다고 봐서
진짜 동렙에 난이도(보상포함)만 다르면 실력 안되는 애들은 알아서 노멀 가라 할 수 있어요
지금 2막도 뉴비는 어렵다고 하드 안가고 1700인데도 노말 내려가는애들 심심치않게 보입니다. 1690도 아니고 1700인데도 그래요
유저들의 심리를 덜 자극하는데는 노말/하드가 동렙이어야 성립한다 보는거죠 노말로 가라 하는게 자극이 제로일 순 없으나 적어도 동렙이면 납득은 할 수 있는 범위라 생각해요
입장 템 레벨을 달생한 사람 중에서
1. 레이드 이해도가 부족한 사람
2. 캐릭터 이해도가 부족한 사람
이라고 생각한다면,
레벨대를 나누던, 합치던 별 체감이 없을거란 이야기에요
가령 말씀하신,
하드렙을 달성하고도, 노말에서 숙제하는 유저
버스를 타서 노말 스펙업 후 노말 트라이 하는 유저 등
이런유저들은 일단 현재나, 말씀하신 상황이나 같은 플레이 패턴을 보여 줄 확률이 높으나,
공팟피로도를 늘린다는 예시로 지적하신 사람들의 경우에는
노말과 하드가 입장레벨이 동일해지고, 차등보상이 적용될 때 그 사람들이 노말로 빠지지 않고 그대로 하드로 갈 거란 이야기에요
왜냐면 보상, 즉 리턴이 다르기 때문이지요...
노말과 하드의 보상차이가 단순 신규 스펙업 요소 갯수만이 난다면
템렙이 합쳐지던, 구분되던 노말로 빠지는 사람이 많을테고,
결국 보상자체가 골드, 재료, 스펙업 요소 등 여러가지가 차등적용이 된다면
결국 지금이랑 비슷한 상황이 벌어질 것 같다는 논지였네요
1. 공팟 피로도를 늘리는 사람들은 현재도 컨텐츠 레벨을 다운그레이드 하지 않음.
2. 그 이유는 로아 레이드는 보상이 차등 적용되기 때문임.
3. 따라서 공팟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노말로 대부분의 사람을 모아놓고, 하드를 도전적인 컨텐츠, 선발대 컨텐츠로 만들고 싶다면
4. 차라리 노말과 하드 간격을 크게 늘리고,
아예 하드 입장컷과 요구되는 전반적인 클리어 실력 컷을 높여서 출시하는게 오히려 나을 것
정도 될 거 같아요
템렙 자체는 상관이 없는 상태인것 같네요
템렙이 낮던, 같던, 차이가 크던, 비숙련자는 어느 레벨대에나 있을테니
결국 보상이 차등적용 된다면 비숙련자는 어느 레이드던 간에 상위 난이도에서 나타날테니
그럼 뭔가 부가적으로 숙련도를 판단할 수 있는 요소가 도입되거나 하는게 아니면
지금 로아 자체의 전반적인 시스템으로는 해결책이 없을 것 같아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