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재미가 없는지에대한 고민이 없고 그래서 리셋만 쳐갈기고 발전이 없는거

같은 가디언 600번 같은 레이드보스를 평균 30분× 300번씩잡는데 재미가 남아 있으면 그게 이상한거지.다음레이드 출시한다고 이 구조가 바뀜? 신규클래스로 에키드나 잡으면 없던 재미가 생길거같음?

결국 차례대로 계몽되다가 계몽된 순서대로 다 접는게 엔딩인거임.
뭐 보석이니 유각이니 그런건 부차적문제임.

존나 게임구조가 기형적이란걸 몰라 사람들이. 월즈랑 바다 필드는 왜존재함? alt+m 버튼하나면 게임컨텐츠 95%가 이용가능한데

rpg의 전통적인 전개방식은 기본장비 받고 시작해서 손쉬운 킬링타임용 파밍으로 레벨을 올려서 해당맵보스 빡집중해 잡고 클리어가 되면 다음 대륙 이거아님?그런데 걍 보스만 죽어라 잡는거야.
왜 다음 주가 되면 죽었던 보스가 되살아나는지 이유라도 알자 이거야.

고위관계자라면 지금의 전개 방식이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이탈되어 있는지 스스로 진단하고 반성하고, 다른 mmorpg를 좀 해봤으면 좋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