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gamemeca.com/view.php?gid=1760362 

 위 글 정리한겁니다~ 


요즘 분위기 뒤숭숭해서 실제로 스마게는 어떤지 확인해보세요



🎯 “로스트아크 패키지 팔이 왜 이렇게 심해졌냐고? 실적 보면 답 나옴”

2024년 스마일게이트 실적 발표로 본 로아 현주소

요즘 로스트아크 패키지 장사 너무 심한 거 아니냐는 얘기 많죠?
왜 그러는지 숫자로 보면 답 나옵니다.
실제 2024년 스마일게이트 실적을 보면 패키지 질주가 왜 시작됐는지 납득이 갑니다.


🔹 스마일게이트 그룹 전체

  • 매출: 1조 5,222억 원 (+10.2%)

  • 영업이익: 5,146억 원 (+4.9%)

  • 그룹 매출의 97.5%가 게임
    👉 여전히 게임으로 먹고 사는 회사


🔸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크로스파이어 담당)

  • 매출: 7,182억 원 (+7.6%)

  • 영업이익: 4,051억 원 (+6.2%)

  • 게임매출 비중: 99.4%
    ✅ 여전히 잘 나감. 노장이지만 버팀목


🔸 스마일게이트알피지 (로스트아크 담당)

  • 매출: 4,758억 원 (-9.1%)

  • 영업이익: 2,233억 원 (-16.7%)

  • 게임매출 비중: 74.4%

  • 국내 매출: -6.6%

  • 해외 매출: -15.9%
    🚨 로아가 돈을 덜 벌고 있음


🔸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벤처투자)

  • 매출: 340억 원 (-21.2%)

  • 영업이익: 178억 원 (-24.3%)
    📉 투자도 죽 쑤는 중



✅ 결론

로아 실적이 떨어지니까 패키지로 뽑아내는 거다.
실적 보전하려면 뭐라도 팔아야 하니까!
“게임이 망해가니 유저 지갑이 열렸다”는 말, 숫자가 증명합니다.
게임 경제가 왜 망하냐?? 크리스탈 가격이 왜 이렇게 비싸냐?? 정답은 위 자료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