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14 14:24
조회: 187
추천: 0
로아 미터기는 변수가 많다고 하는데사실 로아 레이드는 광폭시간에 의한 타임어택의 성향이 더 큰거같음
시간에 비례해서 딜러가 인당 넣어야 하는 DPS가 있을거고 그걸 채우는사람이 1인분인거고 미터기 보면 스킬 사이클도 나오고 전체적인 지표로 몇분에 어떤 기믹이 나왔는지 특임을 했는지도 유추할 수 있던데 다른거 다 재껴놓더라도 딜만 본다는게 좀 이상해서그럼 물론 투자를 많이하고 서폿에 따라서 DPS가 갈릴순 있겠지만 결국 클리어를 하기위한 최소 DPS값을 못 뽑아내는 사람을 잡으려고 하는거아님? (산책딜러) 쌔게 팬사람말고 못팬사람을 찾는거 아니였어..? 다들 쌘사람 파티에 들어가면 젤 못친사람도 도태딜러다 이런거 말고 클리어에 필요한 1인분 DPS를 못넘기는 딜러 찾는거 아님? 전체적인 파티딜량에 따라서 0.8인분을 치는사람은 쌘사람 있을때 대려갈지 말지 정하는거고 0.5인분 치는 병신같은 딜러 거르는거잖아 갸꿀아님?
EXP
17,401
(60%)
/ 18,201
|
로스트아크 인벤 자유 게시판 게시판
인벤 전광판
[더워요33] 무적007은 신이다.
[은로롱] 순수노잼 순수노잼 순수노잼 순수노잼 순수노잼 순수노잼
[리신버프좀] 욘땐 재밌어서 쌀값이 비쌌냐 ㅋㅋ
[악의평범성a] 니케 점검 고맙다 특특요 안할뻔했다
[리신버프좀] 욘땐 재밌어서 쌀값이 비쌌냐 ㅋㅋ
[디그다] 영지300만골드이벤트진행중.작성글검색하고 참가하세용
[리신버프좀] 욘땐 재밌어서 쌀값이 비쌌냐 ㅋㅋ
[리신버프좀] 욘땐 재밌어서 쌀값이 비쌌냐 ㅋㅋ
[카티야] 리그오브레전드 화이팅
[악의평범성a] 노동의가치 감가로 화냈으면서 쌀로 화난게 아니라고? ㅋ
[머하세요다들] 귀속골드내라 이병탁 짤라라
[카리나] 올해 공모전 출품 개수 전년 대비 -33% ㅋㅋ 개떡락
로아 인벤 전광판 시작!!
[Kastiel] 카제전에 노후화된 건슬 리메이크해야하면 개추 ㅠㅠ
[바드힐링] 여긴 응애하는 사람 없어서 좋네
[전국절제협회] 사멸의 왕, 절제가 하늘에 서겠다.
[리신버프좀] 욘땐 재밌어서 쌀값이 비쌌냐 ㅋㅋ
[더워요33] 무적007은 신이다.
근데 다음주에 똑같은 구성으로 똑같이 갔는데, 이번주는 서머너 한명만 시간이 안되서 다른 사람이 서머너로 온다네? 우연의 일치고 완전히 동스펙이어서 갔다고 쳐.
어머 깨는데 문제는 없는데 이 사람은 왠지 모르게 1-2억 밖에 못 넣네?
전혀 깨는데 문제 없었다고 해도, 사람들이 이 서머너를 이상하게 생각 하지 않을까?
다들 이 사람보고 2-3억 넣는 서머너 좀 보고 본받고 연습해라 이 생각 하지 않을까?
과연 그게 생각대로 되면....
다만 지금 상황에서 그게 딜량이아닌 스팩으로 바꿔도 다르지 않은것 같음
클리어에 문제가 없는 스팩이지만 상향평준화가 심해지면서 깰수있는 스팩으로도 레이드에 진입못하는 경우들이 더 많아진것 같음
글의 요점은 클리어에 필요로 하는 1인분의 딜량에 심하게 못미치는 사람에 대한내용임.
1인분의 딜량을 뽑아내야 하는 레이드에서 0.8인분정도는 쿨이 꼬일수도 있고 어느정도 실수를 감안한다고 했을때 오차내에 충분하게 감안할 수 있는 구간의 딜량값이라고 생각함. 다만 0.5인분처럼 (산책딜러) 같은 사람들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게 맞다고 생각함
근데 딜미터기의 성능은 거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최고점 딜러가 어디까지 뽑아내는지 알려주기 때문이죠...
1인분이라는 기점은 어느 기점인지 명확한 기점이 필요한데,
예를 들어 어디 관문 클리어하는 데 최소 컷이 이렇더라 하고 게임사에서 정해진 것 없이, 저희 유저끼리 정하는 거 잖아요?
그래서 어떤 유저가 자기가 다른 사람에 비해 못 하는 것을 안다고 쳐요..
자 동스팩 대비 0.5인분이라고 칩시다.
근데 이 사람은 자기가 0.5인분 밖에 하지 못 할 걸 인지하고 에스더 8강에 10겁작에 올 유각을 읽어 와서 다른 평범한 스펙이랑 비교 하면 1인분 딜량을 냅니다.
그럼 결국 평범함 기준으로는 1인분이니까 모셔 갈거 잖아여...
물론 그런 사람은 '레이드'기준으로는 1인분 내지만, '동스펙'기준으로는 피해를 주는 셈이죠. 이 사람은 선발대도 안할거고, 그냥 하향 지원하고 있는 즐기는 유저여도,
딜미터기만 있다면 피해주는 사람이 되는 겁니다...
그사람의 전후 사정 그래서 어디 레이드를 가는가.를 요점으로 보지 않을겁니다
이럴게 눈에 너무 훤히 보임 그게 로벤평균임.
이 사람이 어딜 가서 저렇게 냈는지, 이 사람이 하향 지원했는지, 못 해서 일부로 그렇게 스펙을 올렷는지 아무도 모르지만, DPS가 그걸 증명하니까 사람들은 물어 뜯을거임.
그러니까 회사가 반대하는 거고....
제가 정글아님던짐님의 말을 이해 못 하는 건 아니지만, 다가올 후폭풍이 더 강할 수 있다고 확고하게 믿기에 이렇게 반론을 해봅니다
스펙을 기준으로 잡는건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스펙을 기준으로 잡는경우가 많지만 이 역시 객관적인 지표를 통한 레이드에 필요한 최소~적정 DPS값을 산출하지 못하기에 정해진 유저컷에 불과합니다.
(이 역시 정확한 수치를 모르기에 유저들끼리 정해진 약속이라고 생각합니다.)
미터기가 생긴다면 보스의 체력이 정확한 지표로 나올것이고 광폭화 시간에 비례해 레이드 관문별 적정 DPS값이 산출되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관문, 레이드별 최소 DPS로 1인분의 기준점이 잡히겠죠. 물론 이역시 게임사가 정해주는건 아닙니다만 지금처럼 이사람이 얼마나 딜을 하는지 모르니 일단 우리가 알수있는 스팩으로 컷을 올려잡자 같은 경우는 많이 줄어들거라고 생각합니다.
미터기 1인분 DPS가 생기면 2가지 선택지가 생기게됩니다.
1. 내가 못하는걸 인지하고 레이드,관문 적정DPS에 맞추기위한 스팩업을 한다.
2. 내가 못하는걸 인지하고 낮은 숙련도의 방에서 실력을 깎는다.
딜미터기가 생긴다면 스팩을 묶어서 잡는게 아닌 레이드별 1인분을 기준으로 잡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