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막 1관문 달리기나 2관문 금/은 패턴 3회 반복은 전적으로 플레이 타임과 피로도를 높이는 용도다.

과거 1캐릭 레이드 3회는 최소 관문 수가 9관문 이상은 되었다.
최근 3막 출시 전까지는 레이드 3개를 돌아도 관문 수는 고작 6관문이다.
('관문 수 줄이고 ~ 헬/시련 컨텐츠 그만 만들고~ 레이드 출시 간격 줄여라~'에 응답해준 스마게)

하지만 이로 인해 플레이 타임과 피로도가 감소하면서 인게임에 엄청 많은 영향을 주게 된다.
가장 큰 영향은 부계 육성에 관심이 없던 이들도 남는 점핑권 & 슈익으로 1640 찍어서 버스를 태우기 시작한 것

과거에는 시간이 없어 큐브 입장권 털 시간도, 생기 쓸 시간도 없었는데, 현재는 모든 컨텐츠 이용율이 과거보다 월등히 올라갔다.

그래서 3막 부터는 다시 관문 수를 늘리고, 3막 혼자서 피로도 끌어 올리기 힘드니까. 1~2관문에 짜치는 시간 떼우기용 연찰과 기믹을 많이 배치시키고 대신 3관문에서 시원하게 전투하게 해줘서 상쇄시키는 전략으로 레이드를 구성한 것.

인게임 경제를 위해서라도 레이드 피로도는 확실히 끌어올릴 필요는 있어 보이는 상황인데,
다만 금/은 패턴 3회 반복은 선을 넘었다. 즉시 2회로 줄여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