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 50퍼패치 들어와서 착각하는사람들 좀 있는거같은데

원래 첨부터 2티랑 3티는 같은날 같은패치에 들어옴
2티를 완전히 죽일수 없고 천천히 죽이려고 2티어도 보석푼거고
어차피 2티는 금방 버려질구간이라고 공급을 엄청풀음
3티대비 9배였나? 어마어마하게 많이풀었음

어차피 많이풀어도 3티되면 버려질꺼니까

근데 이게 유물악세랑 엮이면서 갑자기 말이 달라젔음

이때는 2티어 보석 효율 50퍼감소가 3티악세에 2티보석끼면
효율감소였는데.. 3티악세는 전설이라 전투특성이 350까지
2티악세는 유물이라 전투특성이 500까지여서 갑자기 상황이바뀜

2티랑 3티 스텟차이보다 2티악세의 전투특성으로인한 딜증이
더커서 아예 2티악세가 더컸던거임

이게 공컷매커니즘이있었는데
이 공컷을 넘기고나면 2티악세가 훨쌧음


이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도태되야할 2티보석이 오히려 최상위권
필수보석이 되버려서 이거에대한 후속패치로 바뀐거지
다른이유가없음..

공컷 영향 안받는 폿은 2티악세 둘둘에 2티보석끼는게
3티악세보다 성능이 압도적으로좋았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