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로펙 개발자 청염각입니다.
선요약부터 하겠습니다.
아직 점수 적용은 안 됩니다.
그리고 로펙 공지사항 꼭 읽어봐 주세요!
[진화 카르마 시범 적용 안내]
진화 카르마 알고리즘 구현이 거의 완료되어 시범 적용을 시작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아직 점수에 반영되지는 않는 부분이며,
현재 캐릭터의 예상 진화 카르마가 몇인지 띄워주는 정도로만 운용 중입니다.
알고리즘에는 어느 정도 자신은 있습니다만, 변수가 정말정말정말 많은 요소라
간헐적으로 잘못 추론될 가능성도 있기에, 해당하시는 경우
저기 파란 버튼을 통해 제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꼭 드려야 할 말씀이 있는데요,
현재 api로 제공되지 않는 진화 카르마의 수치는 최대 생명력 역산을 통해 계산하고 있습니다.
경우의 수가 700가지가 넘어 정말 어려운 과정이었습니다.
다만 이 계산식에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는데요.
바로
5랭크 21레벨과 6랭크 21레벨을 구분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해당 이슈로 인해 아직까지도 조금은 회의적인 입장입니다.
오직 점수만 올릴 용도로 카르마를 찍고, 5랭크 21레벨에 주차하는 폐해가 늘어날 수 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타 운영을 하는 이유는
결과적으로 실보다는 득이 훨씬 많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사용자 여러분께요.
우선 시범 적용을 통해 알고리즘의 문제점 파악 및 점검을 깔끔히 마무리 하고
이상 없음이 판단되면 곧바로 점수에 적용되도록 패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결국찍을놈인데 아직5랭인건 카르마가 부족해서 못찍은게 아니겠소
그렇다면 결국 차이는 노브기준 최대3주차이일뿐 (더보기시 1.5주) 그것도 진피1% 결국 이정도차이는 잠재적 6랭으로 봐도 무방하다 이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