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26 02:41
조회: 592
추천: 4
캡잭 영상보고 보석문제 해결방안 생각해옴내용 길다
요약 없으니 알아서 보셈 내가 생각해본 방안은 '보석에 추가 능력치를 붙이는 거'임 놀랍게도 시즌 1의 금강선이 생각 나지만 들어는 봐보셈 이 시스템 이름은 가칭으로 '보석 연동'이라 하겠음 보석 연동의 기본적인 구조는 이럼 -컨텐츠를 돌아서 나온 재료를 사용해 보석에 능력치 부여 가능 -7겁작부터 1개씩 능력치 갯수 증가(10겁작이면 4개) -장신구 연마처럼 랜덤으로 능력치 부여 및 상중하 등급 존재 -재료를 사용해 랜덤으로 부여된 능력치와 등급을 변환할 수 있음 ex) 1옵션에 공이속 하옵이 떴으면 재료 써서 공이속 따로 하옵 따로 돌릴 수 있음. -캐릭 당 연동을 시키면 시킨동안 겁작변환 자유, 스킬변환 자유 및 캐릭터 귀속화 -연동해제 시 거래가 가능하지만 부여했던 능력치가 사라짐 -연동 시 원정대 공유로 할 것인지 캐릭터 전용으로 할 것인지 선택해야함 -원대공유는 대표캐릭기준(본캐) 보석에 부여해 놓은 능력치의 일정수준을 원정대 모두가 공유받음 -대표캐릭은 원대공유로 설정해 놔도 캐릭터 전용 효과를 받음 -배럭은 1겁 1작이라도 능력치 공유는 됨 -캐릭터 전용은 원정대 공유를 받지 못하지만 원정대 공유보다 더 높은 능력치를 얻을 수 있음 ex)10겁작 본캐에게 원대공유 받은 배럭 능력치<7겁작 캐릭터 전용 배럭 능력치 정리하면 컨텐츠 돌아서 재료수급>모은 재료로 보석에 능력치 부여 및 변환>보석 연동>원정대 공유or캐릭터 전용 선택임 여기서 재료는 원대 귀속, 템렙 높을수록 더 많이줌. 수급은 주에 일정횟수or무제한으로 들어가서 파밍하게 함 (이제뭐함 방지+본캐 플탐 늘리기) 난이도는 던파 헬처럼 한판한판 가볍게 들어가서 빠르게 끝내는 식 능력치 부여 및 변환에 들어가는 재화는 오직 컨텐츠에 나온 재화로만(실링 골드 페온 크리스탈x) 또한 부여와 변환에서 랜덤의 요소로 다가오는 스트레스는 많이 낮아야함 몇번 딸깍하면 내가 원하는 옵션 먹을 수 있게. 그래서 이러면 뭐가 좋냐? 1. 자유로운 겁작 변환으로 경직된 세팅구조 탈피 2. 연동 해제 시 거래가능으로 가치 보존 3. 캐릭터 전용 선택 시 비나이스단은 나이스단 보다 더 높은 능력치를 얻음. 4. 나이스단은 온전하게 능력치를 받으려면 배럭마다 보석을 세팅해줘야 하지만 세팅 전까진 본캐의 원정대 공유로 손해 절감 가능 5. 3 4번으로 인해서 효율땜에 나이스단 키우던 사람들은 비나이스단으로 천천히 바뀔것이고, 진짜 그 클래스가 좋아서 하는 찐나이스단만 남게 됨 6. 부계로 보석을 옮길 시 연동을 해제 해야함. 즉, 능력치가 모두 사라져 다시 능력치를 맞춰야하기 때문에 보석 거래제한이나 페온을 쓰게 안해도 옮기는게 오히려 손해가 됨. (부계 나이스단 방지) 이러면 10겁작 가격은 같거나 비슷해질거임 그럼 기존에 10겁작 산 고래유저는 어떡하냐 > 다 만족할순 없는 법이여 능력치는 뭐로 함 > 고것은 스마게가 적절히 넣을 것이여 합성하면 어케되냐 > 보석 2개 사서 끼고있던 연동 7겁과 합성하면 7겁에 있던 능력치 그대로 8겁으로 감 비연동 보석은 능력치 없으니 기존과 동일 세팅비용 완화는 안됐는데? > 스마게가 알아서 하쇼 모두가 만족할 수는 없지만 나름의 방안이라고 생각됨 아님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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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전광판
[전국절정협회] 사멸의 왕, 절정이 하늘에 서겠다.
[리신버프좀] 카멘1관 쳐내라 재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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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 아이어산 김치는 카멘이 1관문에 물에 씻어먹었다
[더워요33] 무적007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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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아 인벤 전광판 시작!!
[전국절정협회] 사멸의 왕, 절정이 하늘에 서겠다.
기본 개념
보석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시스템
컨텐츠를 돌아서 재료 수급 → 보석 능력치 부여 및 변환 → 보석 연동 → 원정대 공유 or 캐릭터 전용 선택
시스템 상세
보석 레벨별 능력치 부여: 7겁작부터 능력치 개수 증가 (10겁작 = 4개)
랜덤 능력치 부여: 장신구 연마처럼 능력치 및 등급(상/중/하) 존재, 재료로 변환 가능
연동 방식:
연동 시 겁작 변환·스킬 변경 자유 & 캐릭터 귀속
연동 해제 시 거래 가능하지만 능력치 초기화
원정대 공유(낮은 능력치) vs 캐릭터 전용(더 높은 능력치) 선택 가능
효과 & 장점
1. 자유로운 겁작 변환으로 세팅 경직성 해소
2. 거래 가능해져서 보석 가치 보존
3. 캐릭터 전용 = 더 높은 능력치
4. 원정대 공유 = 본캐 기준 능력치 제공, 배럭 부담 감소
5. 나이스단이 점차 비나이스단으로 전환 유도
6. 부계정 보석 이동 시 능력치 초기화, 부계 나이스단 방지
기타
능력치 부여에 실링·골드·페온X, 컨텐츠 전용 재화 사용
난이도는 던파 헬처럼 짧고 가볍게
기존 10겁작 고래유저? → "다 만족할 순 없다"
보석 합성 시 연동 능력치 유지 (비연동 보석은 기존 방식)
세팅 비용 완화는? → "스마게가 알아서"
결론: 보석 세팅의 부담을 줄이고, 클래스 유저층을 정리하면서도 보석 가치 유지.
지금까지 우리가 손해봤었으니
이젠 나이스단 하는 너희가 손해봐라 아닌가
본캐만 새로 보석구해서 캐릭귀속화 시키면 되는 시스템인가?
1720 1700 1680들한테는 애매하겠다
그래도 애매한것조차 본인 선택이긴하네
추가능력치가 공팟 예의에 포함되는일이 일어나진 않을까? 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