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스마게 커버치는건 대체 무슨 생각이야?

일단 나도 다캐릭 키우는거 좋아하고 타겜에서도 여러캐릭 키우는걸 좋아했음.

현재는 나이스 1680 하나 만들어놓은 상태. 심지어 식스맨도 아니고 1660+ 7캐릭 넘음


시즌초부터 비슷한 글 적었던거 같은데

1.스마게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rpg 게임은 다캐릭,다양한 직업의 육성을 추구한다.

2.근데 스마게는 매출때문인지 모르겠으나 보석,유각을 나이스단,비슷한 계열 직업이 이득보게 출시함

3.몇달동안 입꾹닫하고 있으니 나이스단 유저는 늘고 인게임 구조 박살나기 시작함

4.제대로 된 해결방안 조차 내지 못하고 그저 해결하겠다 공수표만 던지니
고레벨 보석.나이스단 유저는 불안할수밖에 없음

이게 어떻게 유저 잘못이지? 시스템을 악용한것도 아닌데, 그저 게임의 방향성대로 효율적으로 한게 잘못이야?

시즌초에 그렇게 울부짖던 겁작 자유변환만 들어왔어도 이럴일 없었고

유각도 조금만 생각하고 다른 방향으로 출시했어도 이럴일 없었음

지금이야 보석만 불타지. 

유각도 보석처럼 대중화되고 유각 비슷한 직업으로 키웠다가 "다양한 캐릭터 육성에 방해"

된다는 이유로 정상화시키고 뒤통수 때릴꺼 뻔한데

그저 눈앞에 손익만 좇는 새대가리마냥 나이스단 척결 개꿀~ 이러는게 맞는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