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란게 재밌으려고 하는거고 RPG는 성장이라는 컨텐츠가 재미를 주는 거다보니까
효율 찾게 되고 효율을 극한까지 찾던 나머지
재미를 일정부분 포기하고 나이스단 돌린 사람들이나

캐릭마다 고유의 재미를 느껴가며 키우는데
본인은 한캐릭 한캐릭 보석맞춘다고 상대적으로 뒤쳐지면서
성장 재미도 상대적으로 느리다라는 생각으로 키우면 아무래도 박탈감 들거니까

애당초 로아 레이드 나왔을때부터 다캐릭 보석 적용 가능하게 했다면 ㄹㅇ 한캐릭이 너무 재밌어서 하는 사람들만 같은 캐릭으로 6개 맞췄을거고 효율 하나만 보고 노동하듯이 나이스단 하는 사람은 없지 않았을까 싶음

물론 진짜 쌀 사먹으려고 돌리는 사람이나 나이스단인척 노보석으로 다니는 사람은 다른 얘기라고 생각함

여튼 이건 유저들끼리 싸울 내용은 아닌것같은데

싸울 수 밖에 없는 지경까지 방치된게 문제라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