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단을 하게 만드는 구조가 왜 문제인지 이해가 안가나?

게임사가 유저들 전부 단일 직업하도록 권장하는게
RPG에서 추구해야할 방향이 맞다고 보는건가?

재미를 포기하고 효율을 중요시해서 나이스단 하는 사람이 대부분인데
게임에서 재미를 포기하게 만드는 구조가 맞다고 생각하는건가?

그냥 자기들도 구조적인 기괴함은 인정하지만
이미 나이스단에 매몰된 비용도 많고 보석 새로 맞추기도 싫고
다른 구조적 문제도 많고 마땅한 대안도 없으니
당장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고 솔직히 말해라

반박할 논리도 설득할 말재주도 없으면서
밥그릇에 흠생긴다고 반대를 위한 반대
빈약한 근거를 조롱으로 대체하지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