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은 동일하다는 가정 및 레이드는 하하베를 기준으로

60+ 8겁작 공증8.8퍼 스킬별 쿨감20퍼 스킬별 피증 36퍼
대략적으로 직업마다 달라서 사이클딜러일경우 작열 효율이 높을것으로 예상. 겁화는 현재 효율이 상대적으로 낮은편임
단, 유산 충동 포강 버스트 제외

80+ 7멸홍 공증0퍼 스킬별 쿨감 14퍼 스킬별 피증21퍼

그럼 여기서 비교해야되는것

악세 60+_단이 유물악세 상단일 ~ 상상일경우 80+_단이 떡작일경우
1부위계승 - 80이 주력기 두개빼고 하는거 아닌이상에야 못이김.
2부위계승 - 그래도 힘듦.
3부위계승 - 할만해지기 시작함.
4부위계승 - 직업따라 편차가 나뉘기시작함.
5부위계승 - 마찬가지로 직업따라 편차나뉨.

그럼 60+_단과 80+_단의 깡통 직각 스펙차이를 비교하면

일반적으로 4티메인노드 1개는 8p가 들어감
보통 1p당 1퍼센트를 잡아두면 편함.
아무리 구린직업이여도 4티메인노드가 3개기준 21퍼 이하인 직업은 거의없음. 부가요소가 진짜 유틸쪽으로 파멸적인게 아니라면.

그럼 80깡통이 60보다 직각으로만 최소 16+_퍼가량의 차이를 보임. 그러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도약에서 오는 초각스킬에서도 차이가남. 80은 잡종 떡팔찌를 끼고와도 도약이 60포기때문에 사실상 80+_단이 전부 떡을 하고와도 60+_단 고대 5부위에 8겁작하고와도 힘든게 현실임.

강화에서도 1680균등강화만해도 올 16강 상재 10강
1660은 그냥 16강이라 상재뻥만 최소 2퍼이상 차이날테고
(이거도 존나 80에게 불리하게 잡아준거임)

정말 60+_단으로 80이기고싶다면 8겁작 둘둘 or 유산 충동 포강들고 10겁작 하나에 56겁작 배럭들꺼 빼오고 유각 최소 60장정도 읽어주면서(마효증 안상 이런거말고 원예아)
유물악세 상중이상 + 유물팔찌 효율로만 8-9퍼정도 띄워오도록 하자. 그럼 확실히 80 따잇하는 재미를 느낄수잇다.

그러나 17층 7멸홍은 존나 힘드니까 돌대 저받에 올유물 상상 팔찌 유물 12퍼이상 띄워오는걸 권장한다.
이유는 진깨도 졸업을 하브빠스만 받고 오는 미친놈이면

올10겁작 원예돌저아 유각에 악세 상상 유물팔찌 14퍼이상까지 하면 17층 따잇에 도전해볼수는잇다.(깨달음 격차만 최소 22퍼잡으면됨.)

이정도 가성비면 80+_단 쌀먹과 17층 쌀먹들 도륙내는거 하는 희열을 느낄수가 있다.



ps. 그러니 17층 보호자 아닌 7멸홍둘둘 딜러가 왓다고 쿠사리 주고싶으면 1640은 어림없고 1660 5부위 올 10겁작에 원예돌저아같은 메이저각인 유각 다읽고 팔찌 13퍼이상 올 상상악세정도 끼고 쿠사리를 주도록하자. 어줍짢은 7겁작 60비용보다 17층까지 가는 강화비용이 더들면 더들지 더 적게들진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