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릅띠향
2024-12-23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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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로아는 원래 라이트유저 친화적인 게임이었잖아시즌1시절은 오배때 반짝 한거라 어땠나 모르지만
적어도 시즌2 이후로는 계속 라이트 유저 친화적이었는데 이게 관점을 다르게보면 고투자유저 입장에서는 게임사에게 외면받는거 아니었음? 가성비 최악의 에스더 무기부터 강화재료 수급 디자인도 돈써서 강화하면 가성비가 개차반이고 죽어라 올려놓으면 시간좀 지나면 귀속재료로 올라온 후발대에 따라잡히고 강화 완화하고 헤비유저 라이트 유저간의 격차 올드유저 뉴비유저간의 골드수급량 격차 이게 점차 벌어지는 구조는 지양한다면서 6배럭 제한걸고 난 로아 3년차에 원대랩이 아직도 270인 극라이트 유저라서 이런 방향성이 너무 좋지만 충분히 헤비유저 입장도 이해는 감 근데 로아가 성공하고 지금까지 인기를 유지하는 이유중에 이런 라이트 유저 친화적인 방향성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해서 이제와서 헤비유저들 강화가치 유지 골드등 재화수급량 증가 아니면 40플마단 골드수급량 너프 등등 이런게 로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거라고 생각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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