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수확 - 몬헌 갈무리를 어설프게 따라한 유저불쾌감만 주는 요소

카던처럼 뒤지면 그냥 보상들 쏟아내게 하던가

아니면 영혼수확구슬이 나오고 MVP창 나오는동안 (약 1~2초) 알아서 터져서 재료들이 떨어지게 만들던가


가디언 도망 및 페로몬 - 굳이 굳이 굳이 몬헌 파쿠리 한답시고 억지로 흐름끊는 도망패턴 만들었는데 도대체 존재 이유를 모르겠음

몬헌이야 실제 야생동물을 사냥한다는 느낌으로 그들도 생명의 위협을 느끼고 도망간다던가 해서 체력이 떨어졌을때의 절뚝거리며 도망간다던가, 둥지로 돌아가서 잠을자고 있다던가, 그럼 유저들은 거기에 맞춰서 잠깐 재정비를 하면서 숫돌질을 하든 수면참을 준비하든 할수있는 기믹적인 거라고 하는데

로아는 그냥 좆병신같이 왜 도망가는지도 모르겠고 실제로 도망가는거 놓쳐도 뭐 아무 이득도 없이 걍 불쾌하기만 한 요소가 되어버렸음

그냥 도망치면서 흐름 쳐끊어먹는거 삭제하고 그럼 자연스럽게 페로몬도 필요없으니 걍 삭제좀 했으면 좋겠음



신호탄 및 피통 - 보스몹 위치랑 피통 안보이는것도 참 병신같은 요소라고 생각하는데

몬헌에서야 야생동물을 사냥하는 거니까 그 동물의 배설물, 발자국 등의 흔적을 찾아서 위치를 찾아내는 그런 컨셉이라도 있지 이건 걍 뭐 아무 의미없는 씹몬헌파쿠리



페로몬 신호탄 삭제하고 가디언 쳐도망가는 병신같은 시스템 없애고 맵에 그냥 위치 표시되게 하고 영혼수확도 자동으로 먹어지든 알아서 터지든 개선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