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빵v
2023-12-25 14:14
조회: 209,425
추천: 36
512 권왕 천기X 가이드(안정/극딜)v.1/12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155/6321?my=post
대지파쇄권 넣고 512트리 굴리는게 가능해서 한번 짜왔습니다.
미워도 다시한번이라는 말이있죠?
아무리 미워도 천기심권이 더 미워졌기 때문에
미운자식 다시한번 만져봤습니다.
안정적으로 대파를 한번만 넣는 세팅과 아덴채울때 한번, 아덴타이밍에 한번 총 두번 쓰는 고점추구세팅으로 나뉩니다.
안정적으로 대파를 한번만 넣는 세팅
아덴채울때 한번, 아덴타이밍에 한번 총 두번 쓰는 고점추구세팅
차이는 그냥 대파의 홍염 유무입니다 ㅎㅎ
주요 스킬들 별 투지게이지 상승량을 계산해봤습니다. ------------------------------------------------------------------------------------------------------------
대파가 게이지 수급이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기호에 따라 피면을 넣어줄 수도 있고, 딜량도 천기의 2/3정도로 나쁘지 않게 뽑힙니다.
다만, 기존 천기심권까지 쓰는 44트리를 갔을경우는, 평캔을 할 쿨짧은 기력스킬이 모자랐고, 실전에서 불쾌한 경험이 다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53 베이스로 천기심권 대신 대지파쇄권을 쓰면 어떨까 생각하여 구상해봤습니다.
연의붕권에는 전설풍요을 착용하여 아덴을 최대한 많이 채우도록 하였으며(경면이 있어서 위험도 적음)
상당한 투지게이지 + 준수한 충격게이지 상승을 위해 금강에는 불굴의 투지와 영웅풍요를 주었으며 (천기를 아덴용으로 필수적으로 활용하지 않기 때문에, 암영타의 충격게이지 증가가 필요없음)
평범한 상황일때는 딸깍으로 채우고, 미스가 난 경우에는 풀홀딩으로 복구하기 위해 백렬권에 암영권과 희귀풍요를 넣었습니다. (암영권이 아덴이 더 많이차고, 딸깍해도 큰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다재다능 트포도 장점이 많습니다. 홀딩에 크게 부담 느끼지 않으시는 분들은, 다재다능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대지파쇄권에 희귀풍요를 줬습니다( 전설질풍도 가능)
--------------------------------------------------------------------------------------------------------------
스킬트포&룬&보석 (빨간색 트포작 우선) 시뮬레이터: https://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78672 금강난격 2or3 + 32 영웅풍요 홍염
트포는 충격스킬 3신기 우선으로 5렙작 해주는걸 추천드립니다.
연의붕권과 대지파쇄권은 홍염이 없어도 사이클이 잘 돌아갑니다.
다만, 이건 평캔을 잘 했을때의 문제고, 평캔이 부족하다면 다음사이클이 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이클상 먼저쓰는 연의붕권에는 보험으로 홍염을 넣은 것이고, 아덴채울때 한번, 아덴타이밍에 한번 총 두번 쓰는 극딜세팅의 대지파쇄권은 홍염을 넣고 한번만 쓸때는 넣지 않습니다.
남은 보석은 권왕의진격에 홍염을 넣음으로써 안정성을 더했습니다.
+딜지분 거의 없는 연의붕권 에 멸화를 아예 뺴버리고 대지파쇄권에 홍염을 넣어서 3멸 8홍으로 가는 것도 안정적입니다.
스킬콤보&운영법
512 대지파쇄권 트리의 가장 핵심적인 스킬 메커니즘은
1. 기력스킬로 아덴과 충격게이지를 채운다 2. 충격스킬(대지파쇄권1, 연의붕권)로 아덴을 대량 채운다 3. 반복후 아덴이 차면 아덴을 키고 강화된 파천섬광을 사용한다-> 충격게이지 모두 소모 4. 소모된 충격게이지를 아덴스킬(낙화)를 3단 차징하면서 풀로 채우고 사용한다-> 충격게이지 풀로 들어감 5. 아덴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기력스킬로 충격게이지를 조금 채우고 대지파쇄권2을 넣는다(고점트리만 해당)6. 아덴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기력스킬을 평캔하며 파천섬광을 비롯한 모든 스킬들을 5퍼씩 쿨감 시킨다
이걸 반복하면됩니다.
풀어서 쓰면
0. 조우시 첫 사이클만 -> 비뢰격(시너지) - 권왕
아덴이 꺼지면 충격게이지가 풀로 차있고, 피증 시너지가 남아있음!!!!
1. 연의붕권(경면을 활용한 대량의 아덴수급, 보조딜링) 2. 연속(접근) - 금강(근거리 충격게이지 수급, 아덴수급) [사이에 대지파쇄권1] -> a. 기본적으로 백렬권을 딸깍하면 아덴 풀차징 됩니다. b. 특화가 모자라거나, 실전 스킬미스로 인해 게이지가 애매할 경우 백렬권을 풀홀딩하면 아덴이 풀차징됩니다. c. 많은 미스로 인해 풀홀딩 해도 아덴이 차지 않으면 천기심권을 스페어로 사용하세요!!!!!!! 4. 아덴켜고 - 강화 파천섬광 - z 3단 풀차징5. 기력스킬 - 대지파쇄권2(고점트리만)5. 기력스킬 - 평캔
이렇게입니다.
신규 스킬 콤보 영상 참고해주세요!
유물&세팅
기본적으로 극특치 세팅이며
유물장비는 환각입니다.
각인
권왕 원한 예둔 아드 +(타대or저받or슈차) + 1각인 입니다.
파천섬광과 아덴기 낙화의 딜지분이 75퍼센트가 넘어가기 때문에, 슈퍼차치 각인도 상당히 매력적인 선택지입니다.
플레이 팁 간혹 이런경우가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
아덴게이지는 다 찼는데, 충격게이지가 모자라는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일단 아덴을 켜십시오.
자동적으로 기력+충격게이지가 회복됨과 동시에
기력스킬을 통하여 충격게이지를 채우고 파천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지파쇄권트리도 마찬가지이므로 따로 영상은 찍지 않겠습니다.
실전영상-아브4관(자막있음)
알고보니 저혼자 아드빨았네용ㅎㅎ
기존 53트리와의 차이
실전성&조작감 트리 가이드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155/3776?my=post
53 고점트리 가이드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155/4234
우선, 본문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천기심권이 실전에서 리스크가 그렇게 싫어하던 대지파쇄권보다 크다는 것을 인지했습니다.
우선, 천기심권은 경면 피면이 없어서 끊길 위험이 높습니다. 아무리 원거리 스킬이라곤 하지만, 요즘 보스가 갑작스레 휙 돌면 끊기는게 다반사입니다.
이전세팅은 천기심권을 아덴 채우기용 주력스킬 혹은 스페어로 활용했기 때문에, 이렇게 끊긴다면 복구하는데에 리스크가 상당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세팅은 다릅니다.
경면이 있는 연의붕권만 아덴 켜기전에 투지게이지를 목적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지파쇄권은 기본적으로 경면이 있으며, 기호에 따라 피면까지 트포로 채용 가능합니다 때문에, 경면마저 없는 천기심권보다 리스크가 상당히 줄어듭니다. (반격트포 써보려 했는데 큰 메리트 없었음)
생각할것도 크게 없습니다.
연의붕권과 기력스킬들, 그리고 대지파쇄권으로 자유롭게 아덴을 채우면됩니다.
고점세팅의 경우에는 기존 권왕태세의 파천, 낙화에 돌아온 대지파쇄권만 더하면 됩니다.
스킬에 자유도가 높아져서, 기믹수행능력, 유동성이 급증합니다 ㅎㅎ 이거 맘에들거든요~
또한 44트리와는 다르게 쿨짧은 기력스킬을 3개 채용가능하기 때문에 대지파쇄권을 활용함에도 평캔이 잘됩니다.
고점은 44가 맞습니당!
무력이랑 파괴는 진짜 미쳤습니다
무력 금강(중) , 연속(중~상) , 백렬(중~상) , 연의(상) , 대파(중상) , 파천(최상)
부파 연속(1레벨) , 백렬(1레벨) , 권왕(1레벨) , 연의(1레벨) , 대파(1레벨) , 파천(2레벨)
경면 금강(트포) , 연속 , 백렬 , 권왕 , 연의 , 대파(피면까지가능) , 파천
거의 완벽 그자체...
또 하나의 장점은, 기력스킬을 5개 온전히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옵니다.
1. 조우시 아드 6스택 쌓기가 편하다. 권왕 - 비뢰 - 연속 - 금강 - 아덴(z) 하면 5스택! 여기서 파천과 낙화는 아드 6스택을 받고 들어갑니다.대파와 천기를 함께쓰는 4/4트리는 아드타이밍에 이렇게 스택쌓기 빡셉니다. 권왕 - 비뢰 - 금강 - 백렬 - 아덴으로 가능하지만, 기력스킬을 모두 소모하여, 평캔할 스킬이 부족, 천기를 넣기 위한 충격게이지용 기력스킬이 부족합니다. 그만큼 사이클이 밀리더라구요(고홍염 필수)
2. 충격게이지 풀게이지 소모스킬이 연의붕권 밖에 없다. 때문에 사이클의 운영 난이도가 확 줄어들며, 리스크가 감소합니다. 예를들어, 천기심권을 활용하는 세팅은 연의붕권이 삑나서 아덴을 복구해야할 때, 천기심권을 스페어로 활용하여 빠르게 아덴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럴경우 충격게이지를 모두 소모하게 되어, 아덴을 켜더라도 기력스킬을 몇개 사용한 후 파천을 써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고, 어찌저찌 파천 낙화를 사용한 이후에는, 이들의 쿨감을 시켜줄 기력스킬들이 쿨타임인 상황이 발생합니다. 결국, 다음 사이클에서 아덴이 풀로 찼는데 파천의 쿨이 아직 돌고 있는 불상사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계속 꼬이게 되더라구요.... 한번 발생하면 숙련도 이슈일 가능성도 있지만, 본문 트리는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죠 ㅎㅎ 지켜주세요님 말씀처럼 플레이한다면! 천기 를 스페어로 쓸때 리스크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ㅎㅎ 익숙해지면 아주 좋을 것 같아서 공유합니다.
저는 여러가지 세팅을 공유할 뿐, 천기 를 아예 배제하는건 아니거든요! 실제로 여태 올린 3가지 세팅중 이번 세팅만이 천기를 사용하지 않는 트리입니다 ㅎㅎ 4/4트리는 지켜주세요님이 잘 다뤄주셔서 굳이 공략을 작성하지 않은거구요!
천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천기를 스페어로 쓸때만큼 빠른 복구는 힘들지 몰라도, 다음 연속, 금강, 백렬, 대파 쿨을 기다렸다가 복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경우, 천기처럼 충격게이지를 풀로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다음 사이클에도 지장이 전혀 없습니다.
고점은 천기+대파세팅이 맞지만, dps상으로 큰 차이는 없고 실전에서는 위와 같은 메리트 때문에 편차는 더욱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조작감과 유동성이 야무집니다.
3. 천기를 아덴에 박는 방식은, 위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아덴타이밍에 천기까지 못박고 보스가 날아갈 경우, 기믹타이밍이 될 경우도 고려해야합니다. 천기를 아덴타이밍에 쓰지 않기 때문에, 파천과 낙화 두 스킬만 신경 쓰면 되고, 평캔에 더 집중 할 수 있게 됩니다.
4. 회피기가 하나 더 생깁니다. 연속전격은 활용도가 정말 무궁무진한 스킬입니다. 매력있는 스킬을 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피드백 환영합니다.
+ 53 권왕 스킬트리 새로 업데이트 했습니다.(512트리도 해당!)
원래도 53트리에 연속전격 대신 유성낙하 정말 괜찮다고 생각했었는데요,
이번에 게시글로 언급이 되길래 한번 고찰해봤습니다.
기존 53트리, 512트리에 모두 적용 가능하고
아덴타이밍에 유성을 두번 집어넣으니까 확실히 딜적으로도 매력이 있습니다
충격스킬이 아니다보니 게이지 관리에도 용이하구요
요즘에 영상으로 편집하는게 편해서 한번 찍어왔습니다
1/12 추가 최근에 올린 다른 선유성트리와 마찬가지로 아덴[z] - 유성 - 파천 - 낙화 순서로 유성먼저 사용할 경우 7홍이더라도 아덴 안에 안정적으로 2유성이 가능합니다
천기심권 대신 대지파쇄권 을 활용하는 512 트리에도 해당하는 내용이니 참고해주세요!
1. 평상시에는 를 쓰지 않고 아덴을 채웁니다 X2 + + + + 하면 풀로 찹니다(백렬권 모험물 영웅풍요 강력추천)
2. 약간 삑났을 경우 를 스페어로 활용해서 채워줍니다 천기심권 보다 충격게이지 소모량이 적어서 충격게이지 복구면에서 훨씬 부담이 덜합니다 And, 를 스페어로 활용하더라도, 아덴을 켠상태로 평캔을 하면 딜타임에 무조건 를 다시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3. 딜타임 b- 1. 바로 딜하는 경우 = 가 쿨인 상태-> 평캔 - 평캔 - - ( 평캔 평캔) - 돌아온 평캔 -----평캔~
b-2. 패턴때매 살짝 피한다음 딜하는 경우 = 쿨 on -> 평캔 - - 평캔 - ( 평캔 - 평캔) - 돌아온 평캔 -----평캔~
호빵v
- 레벨
- 라이센스
- 경험치
-
253,497
(73%)
/ 260,001
( 다음 레벨까지 6,504 / 마격까지 5,253 남음
)
- 포인트
-
이니 299,483
베니 1,575
제니 1,134
- 명성
- 6,564
- 획득스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