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lapdlem
2025-01-10 04:54
조회: 503
추천: 4
수라/권왕 왔다갔다 하면서 개선 됐음 하는 점권왕
1. 초각스킬 슈차 개선 이건 부가적인 설명 없어도 될 것 같아 넘어갑니다. 2. 메인노드 4번째의 딜증 차이 두기 처음 스마게가 의도한 딜은 아마 클래식 권왕에 쿨이 살짝 남는걸 풍랑으로 제한을 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눈가루 빌드가 나오고 생각보다 지표가 조금 더 튀어 나와 있었고, 이게 예상범주 안에 포함되었는데 에스더 방송인들의 한방딜과 워갈 약팔이를 본 이후 여론이 급격히 안좋아지며 추가적인 너프가 들어간걸로 예상합니다. 처음 기획 때 메인 3레벨에 사이드는 몇레벨을 기준으로 잡았는진 모르겠지만 올리면 올릴수록 권왕은 초각스, 메인, 사이드 전체 다 레벨당 딜증이 낮은 편인데 낙풍 너프까지 이어지니 타격이 없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브커 나이스 해보면서 느꼈는데 생각보다 파천, 낙화의 딜은 메인 1렙을 찍은 60 5부위와 메인 3레벨을 찍은 80 5부위간의 데미지 차가 다른 캐릭보다 크지 않습니다. 오히려 초각성 스킬로 인한 뎀증이 더 크다고 보는데 이를 메인 레벨 간 딜증차로 해소하는게 너프에 의한 폭도 줄일 수 있으며, 앞으로 계속 깨포를 넘겨줬을 때 다른 직업에 비해 점차적으로 낮은 딜증으로 인한 밸런싱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외엔 사이드노드 1렙씩 각각 찍으면 왠만큼은 다 해결되는 문제라 이 두개가 해결됐음 좋겠습니다. 수라 1. 초각 스킬 개선 수라 초각성 스킬 개선은 아마 다들 의아해 하실 듯 합니다. 높은 한방딜을 가져놓고 왜그러냐 하실 수 있는데 크리율 80퍼에 답이 있습니다. 지금 권왕의 초각성 스킬은 크리를 거의 100퍼센트에 맞춰야할 정도로 dps차이가 있습니다. 한방딜인데 딜 자체도 꽤나 쌔기 때문에 최소 94 이상은 맞춰야 dps방어가 됩니다. 그럼 수라는 어떨까요? 수라는 수라결에 모든 딜지분이 몰려있는 구조였는데 딜지분이 2위였더 파천보다 딜 지분이 크게 올라간 초각스킬 성운멸쇄권 때문에 노크리가 뜬다면 많이 뼈아픈 수준입니다. 실제로 필자 기준 평균 수라결 2타x 17억, 2타o 19.8억 / 초각스 최고딜 12.17억 (권왕 12.19억인데 팔찌에서 4퍼이상 차이나서 비슷한 팔찌면 12.8~13억 날듯) / 파천 3.7억이고 도약 노드를 초각뎀 -> 초각스 쿨감으로 맞춰 놓을 정도로 초각스킬의 의존도가 높은 편인데 크리가 뭉가로 인해 80퍼센트 입니다. 그 말은 초각스킬의 크리율에 따라 DPS 방어율이 현저히 떨어지는 타입입니다. 훈련장 올 헤드 올 크리가 나도 권왕 DPS를 이기기 힘들 정도인데 당장 이미 만든 뭉가를 바꿔돌라던가 입타를 쓸 수 있을정도로 수라결 깡딜을 올려달란 말을 하는게 아닙니다. 천왕지무의 쿨감 or 딜증 + 수라 에너지 계수를 올려주셨음 합니다. 2. 사이드노드 개선 수라결은 6초간의 채널링, 2타까지 합치면 7초간 한방향에서 계속 쳐야 할 정도로 긴 채널링을 가지고 있는 직업이고 아크패시브를 만들기 전부터 사멸의 개선을 외치던 것과 달리, 사이드 노드엔 진짜 짧게 헤드 적중시 적주피... 오케이 다른 직업도 그런 직업 있으니까.. 그럼 두번째 노드엔 뭐가 있나 봤는데 호신투기 강화? 오 호신투기를 사용 할 수 있는 쿨을 줄여서 호신투기 2초/맞으면 3초추가에 호신투기 사용 후 10초를 8초로 줄이나 했는데 고작 뎀감 5퍼라... 아무리 수라결에 몰빵한 직업이라해도 사이드노드가 너무 성의없지 않나요? 처음에 아크패시브를 공개하기 전 분명 불편한 점을 아크패시브로 개선한다고 했는데 만약 정말 개선을 하려했다면 차라리 앜패 전보다 올라간 아드 유지 중요도와 수라결 반 강제 호신투기를 개선하기 위해 수라결을 때리는 중엔 아드 스택 갱신을 쓰는게 좋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무리 유틸이 좋다해도 헤드직업입니다.. 체급이 앜패 전보다 떨어진 지금 위 내용의 개선은 필요하다 봅니다. 3. 메인노드 공속 메인노드 공속에 따른 수라결 2타 데미지에 따른 데미지 차가 너무 큽니다. 팔찌 공이속이 종결급 팔찌가 될 정도로 공속에 따른 딜 차이가 극심한데 앜패가 넘어오기 전 2타를 아예 제거 할 거였다면 딜 체급을 올리는게 맞았을텐데 다른 사멸들 다 딜 패치 올라오는데 딸랑 공속만 올려놨던거 생각하면 2타로 딜 극복하라는 말로 알아듣고 쓰겠습니다. 공속 제한을 확실히 두고 그 공속 이상이면 2타가 나갈 수 있겠금 만들어 주십시오. 지금은 공속이 137이 되어도 한번씩 2타가 안나가는데 제한된 공속 이상으로 들어가면 2타가 나갈 수 있다고 가이드라인을 확실히 정해주던가 공속을 더 올려주던가 해주셨음 합니다... 수->권->수->권->수 이렇게 이동하면서 불편했던 점과 개선되어야 할 점을 생각해 봤습니다. 수라로 다시 재이동한 이유는 솔직히 제 손엔 권왕이 좀 더 잘 맞는데 팔찌가 더 잘떴고 그게 즐로아 점수 올리는 맛으로 사는 저한테 점수차가 너무 많이 나서지 난이도가 더 쉽거나 유틸이 더 좋아서 간건 아닙니다. 하지만 두 직업 다 60과 이전 유튜버들의 이펙으로 고평가 되어 있기에 현재 위치가 너무 안좋은건 아니지만 개선이 필요한 편이라 생각되어 글을 쓰게 됐습니다. 제발 제가 애정으로 키운 직업이 신직업으로 올라온 밸런싱과 방치로 넘어가지 않았음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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