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10-14 12:48
조회: 12,502
추천: 4
수라 진화 4노드 입타VS뭉가에 대한 고찰글이 길기에 마지막에 3줄요약 두겠습니다. 아드가 전각일 경우 예감2 한돌1의 경우 치적이 107~108% 정도가 찍힙니다. 해당 경우 뭉가의 진피가 53~54%정도 찍히는데 서폿의 진피까지 생각하면 총 진피가 하지만 한돌3에 입타2를 찍어서 치적 99~100%를 맞추면 총 진피가 65%가 나옵니다. 이렇게 되면 진피의 차이가 이는 피해량으로 생각하면 약 여기서 치적 20%의 효율을 구해보면 수라의 치피는 200(기본) + 44(예리한 둔기 전각) or 52(예리한 둔기 유각) +32(일격) 으로 276% or 284%가 되며 여기에 수라가 보통 회심을 가는것을 생각하면 치명타 시 피해는 약 309 or 318%가 됩니다. 해당 치피를 바탕으로 뭉가 시 치명 기대 피해값을 구하면 (309 or 318)*0.8+ 100*0.2 = 267 or 274 라는 값이 나옵니다. 이에 대한 효율을 계산하면 (309 or 318)/(267 or 274)= 1.157 or 1.16 즉 기댓값 상으로 입타 쪽이 대략 16%의 피해량에서 이득을 가져갑니다. 여기서 진피로 인한 피해량의 효율까지 생각하면 1.16/ 대량 입타쪽이 2.6% 정도 더 강함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파티시너지에 치적이 있을 경우 뭉가의 효율이 더욱 높아지며 입타의 경우 시너지를 못 받기에 뭉가가 더 좋겠지만 치적 시너지가 없을 경우 입타가 더 좋기에 두가지 세팅을 모두 한 뒤 시너지에 따라 스위칭 하시는게 어떤가 싶습니다. 3줄 요약 1. 아드 전각의 경우 '예감2 한돌1 뭉가2' 보다 '한돌3 입타2'가 딜 기댓값적으로 2. 그러니까 아드 전각이면 세팅 두 개 해두고 치적시너지 유무에 따라 스위칭 하자 3. 추가로 치적을 챙길 경우 뭉가의 효율이 더 올라가며, 치피를 챙길경우 입타의 효율이 더 올라간다. ---------------------------------------- 수정 뭉가의 총 진피 87%가 80%로 잘못 계산되어 있었습니다. 이를 수정하였습니다. EXP
57,138 (4%) / 60,001 프로재획러
로스트아크 인장 컨텐츠캐릭터 이미지![]() 최근 갱신: 25.07.18 캐릭터 기본 정보이클립스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
입식 디버프인 피면 경직시 스택 차감은 반영이 안됐어요
수라기준으로 입식은 거의 불가하다봄..
수라기준으로 입식은 거의 불가하다봄이 무슨말인지 잘 이해가 안댐
모든 캐릭중에 입식 풀스택 유지가 가장 쉬운게 수라 아닌가..?
수라가 자빠지거나 경직걸리더라고 기충을해서 수라결을 채우는게 이득이라 자주 스택을 까먹을꺼같은데요?
스택 안깎이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킬마다 경면이 떡칠되있고
호신투기 까지 있는 수라는 입타 풀유지가 쉽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만약 이게 아니라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치적 99 는 아드유각이면 넘칠꺼같은데 그만큼 신속으로 땡기게될까요 ?
입타가 좋겠단생각이드네요
지금 치적이 115 이래서 약해질수도있을꺼같고
거의 불가하다는 말은 납득하기 힘든데요
트라이같은 비숙련 아니면 어느정도 익기만 해도
경직이나 피격이상 빈도가 확주는데
총 진피는 63.5%가 찍히게 됩니다.
해당 경우 진피로 인한 피해량의 차이는 10% 정도가 나오고
치명 기댓값상 피해량 차이가 16% 이기에
1.16/1.10= 1.054... 로 대량 5.4%정도 입타가 더 좋고
인파이팅의 경우 진피가 18%이기에
총 진피는 62%가 찍히게 됩니다.
해당 경우 진피로 인한 피해량의 차이는 11% 정도가 나오고
치명 기댓값상 피해량 차이가 16% 이기에
1.16/1.11= 1.045... 로 대량 4.5%정도 인파이팅이 더 좋습니다.
뭉가의 총 진피가 87%정도가 나오기에
입타 5스택은 1.7%, 인파이팅은 0.5% 정도 강합니다.
요새 수라, 권왕 차이가 많이 줄어서 고민중이었는데 연구글 감사합니다
입타와 인파이팅의 경우 평균 입타 4스택 이상일 시 더 효율이 좋습니다.
예감2 한돌1 기준 아드 제외 시 치적이 정확히 100이라 가정하면
예감2 한돌1 뭉가2
치적 : 92(?)+8(예감)+14(아드)=114
진피 : 14(정열)+10(예감)+10(한돌)+62.6(뭉가)=96.6
치피 : 200(기본)+32(일격)+57.6(예둔)=289.6
치명 기댓값 : 289.6*1.12*0.8+100*0.2= 약 279.48
공증 : 2.4(아드)+6(서폿) = 8.4
- 딜 기댓값 : 196.6%*279.48%*108.4%= 약 595.61%
예감2 한돌1 입타2
치적 : 92(?)+8(예감)=100
진피 : 14(정열)+10(예감)+10(한돌)+21(입타)=65
치피 : 200(기본)+32(일격)+57.6(예둔)=289.6
치명 기댓값 : 289.6*1.12*1= 약 324.35
공증 : 6(서폿)
피증 : 14(저받)
- 딜 기댓값 : 165%*324.35%*106%*114% = 약 646.70%
한돌3 입타2
※ 수라결 피해 5.4% 감소
치적 : 92(?)
진피 : 14(정열)+10(예감)+10(한돌)+21(입타)=65
치피 : 200(기본)+32(일격)+57.6(예둔)=289.6
치명 기댓값 : 289.6*1.12*0.92+100*0.08= 약 319.37
공증 : 6(서폿)
피증 : 14(저받)
- 딜 기댓값 : 165%*319.37%*106%*114%= 636.77%
이렇게 계산이 되기에
예감2 한돌1 입타2에서 저받 쓰시는게
딜기댓값이 가장 높아 보입니다.
공대 저희 파티에 치피 시너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치명은 1800 신속은 600입니다!
치적 + 뭉가 vs 다른시너지 + 입타 뭐가 좋을까요?
참고해서 한번 세팅가봐야겠슴다
뭉가 초각x dps 1.5억
입식 초각x dps 1.32억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
팔찌 치적 3.4 반지 치적 0.95 0.95
치피 하의 7% 팔찌 8.4% 일격 32% 예둔 44% 반지 2.4% 2.4%
돌은 아드3 원한1 인데 수련장에서 아드->저받 변경 후
저받3 원한1로 변경했습니다
입식세팅시 치적 98.86
치피 296.2
저받 1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