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calace
2024-08-21 0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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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왕 아크패시브 즉결트리 최종공략 (8.29 최종수정)상급깨달음물약이 이번 주 대거 풀릴 예정에 있고 이에 따라
4티어 노드를 여실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권왕 아크패시브 소개 0. 권왕파천무 깨달음 4티어 노드 기존의 아덴기인 낙화 사용 시 Z키로 활성화 된다. 차지가능하며 차지단계당 충격게이지를 33%회복하고 사용 시 권왕태세가 종료된다. 이 노드를 찍기전까지는 아덴을 키면 15초동안 지속되어 메인딜링기를 5초안에 넣고도 평타캔슬이나 산책을 해야했지만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 1.아크패시브 -진화 1티어 치명10 특화30 팔찌포함 치명 23%, 특화 1819 이상 권장 2티어 아드유각+회심 : 예감1 한계돌파2 (자치적 86%) 아드전각+달인 : 예감1 한계돌파2 (자치적 87%) 3티어 혼신의강타2 4티어 입식타격가2 / 트라이시 인파이팅1 입식타격가1 *뭉가는 효율이 좋지 않다. 전각기준 달인 예감2 한계돌파1 뭉툭한가시2와 달인 예감1 한계돌파2 입식2를 비교하면 뭉가세팅은 치적 91% 진피 39% 오버치적11%은 진피 15.4%로 전환되어 최종 치적80% 진피 54.4% 가 되고 입식세팅은 최종 치적 87% 진피 50%이 되어 입식 세팅의 기댓값이 2% 높음. 2.아크패시브 - 깨달음 80p 풍랑 1Lv 82p 풍랑 1Lv , 권왕심법1Lv 84p 풍랑 2Lv , 권왕심법1Lv , 호신강기1Lv 88p 풍랑 2Lv 90p 풍랑 2Lv , 권왕심법1Lv 92p 풍랑 2Lv , 권왕심법1Lv , 호신강기1Lv 3.아크패시브 - 도약 초월적인힘 5Lv , 풀려난힘 5Lv (권왕의 진격 속행 룬1개 채용 , 연구중) 초월적인힘 5Lv , 풀려난힘 2Lv , 잠재력해방 3Lv *초각성기를 1회 쓸 수 있는 곳이면 무조건 초월적인 힘이 좋음 4. 각인 원한 예둔 아드 슈차 고정 저받 / 안상 / 타대 중 택1 (저받 권장, 성능 저받=안상 > 타대) 유각 효율 아드>저받>예둔=원한>슈차 트포별 세팅 및 장단점 소개 현재는 유성트리와 즉결트리로 양분되어 있으며 기본스킬 7개에 나머지 유성낙화면 유성트리 , 즉결타면 즉결트리 라 한다. 징벌을 쓰는 분도 남아있으나 극히 적어지는 추세로 확인된다. 기본스킬 7개 고정 권왕의진격 / 비뢰격(시너지,카운터) / 금강난격 / 백렬권 연의붕권 / 천기심권 / 파천섬광 즉결트리 트포별 세팅 1. 즉결타 추적자 사용, 이때 권왕의 진격은 투지 장점: 즉결타를 이동기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실전성이 높아짐. 단점: 권왕의진격의 탁기를 쓸 수 없고 연의붕권으로 아덴을 채울때 즉결타가 없다면 백렬권 풀차징이 필요함. 1.1.룬 세팅 전설풍요 : 금강난격 영웅풍요 : 천기심권, 백렬권 희귀풍요 : 연의붕권, 권왕의진격 전설질풍 : 파천섬광, 즉결타 출혈,중독,정화 : 비뢰격 1.2.보석 세팅 겁화 : 파천섬광 권왕십이식 천기심권 (권왕십이식 10멸 유지 나머지 계승) 작열 : 모든스킬 (우선도 : 즉결타>파천섬광>이외스킬) 2.권왕의진격 탁기 사용, 이때 즉결타 암영권 (위 트포사진에서 빨간색칸만 변경) 장점: 탁기의 압도적인 편의성. 연의붕권때 즉결타 없이도 한 사이클 아덴수급가능 단점: 천기심권으로 아덴을 채울때 즉결타가 빗맞으면 리스크가 매우 커짐. 탁기로 보스를 빗맞췄을때 다시 돌아올 방법이 없는 경우 리스크가 커짐. 2.1.룬 세팅 (위 1.1에서 연의붕권과 금강난격만 스위칭) 전설풍요 : 연의붕권 영웅풍요 : 천기심권, 백렬권 희귀풍요 : 금강난격, 권왕의진격 , 즉결타 전설질풍 : 파천섬광 출혈,중독,정화 : 비뢰격 2.2.보석 (위 1.2 내용과 같음) 3. 즉결타 대신 유성낙하(332,322) , 권왕의진격은 투지 (NEW) 장점: 유틸성이 좋은 유성낙하를 채용하여 안정성을 극대화 함. 단점: 하의 엘릭서에 치피나 추피 대신 아덴게이지 획득을 사용하여 약 2% 딜 손해가 있음. (*본문에 기재된 유성트리와는 다름. 즉결트리 기반에 유성낙하를 채용 한 것) 3.1.룬세팅 전설풍요 : 금강난격 영웅풍요 : 천기심권, 백렬권 희귀풍요 : 연의붕권, 권왕의진격 전설질풍 : 파천섬광, 유성낙하 출혈,중독,정화 : 비뢰격, 유성낙하 3.2.보석 (위 1.2 내용과 같음) 겁화 : 파천섬광 권왕십이식 천기심권 (권왕십이식 10멸 유지 나머지 계승) 작열 : 모든스킬 (우선도: 파천섬광 > 백렬,금강 > 이외) 딜사이클 소개 빨간색 박스 두 스킬이 핵심 수급기 이므로 빗나가면 복구 사이클 사용. 초록색 박스 두 스킬 중 1개를 이용 (충격게이지를 모두 채워 사용해야 함) 연의붕권 또는 천기심권이 빗나가면 복구 사이클 사용. 1.기본 딜 사이클 아덴사이클(G) : 진격-금강-비뢰-(연의 / 천기)-진격-즉결-백렬 금강<->백렬 스위칭 가능 평캔(C) : 비뢰 평캔 - 진격 평캔 한 사이클 : 파낙C풍 - G - 낙C풍 - G 1아덴부터 G까지 13.5초 소요, 한 사이클 27초 구조 (고점사이클은 천기심권 이후 유성낙하를 아덴 안에 1회 넣음) 2.유동 딜 사이클 기믹시간 또는 컷신을 갖는 상황에서 천기심권 까지 사이클에 이용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상황이면 QWER 4개의 기력스킬로 아덴+아드4스택를 쌓고 파낙풍으로 바로 끝내는것이 아니라 파낙-즉결평캔-비뢰평캔-진격평캔-천기심권-풍랑 으로 사이클을 시작한다. 반드시 즉결 평캔으로 시작함을 염두 해두자. 그래야 다음 아덴 사이클에 즉결타가 돌아온다. 3.1.초각성 딜 사이클 (NEW , 임시사이클 수정가능성 있음) 파천-낙화 - 비뢰진격 -초각성스킬 - 금강 - 진격 - 천기 - 비뢰 - 백렬 - 진격 - 풍랑 이후 1번 기본 딜 사이클 반복 세팅정보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155/20499 4.복구 사이클 금강난격 또는 충격스킬이 빗나갔을때의 상황을 가정한다. 진격-금강-비뢰-연의-진격-즉결-천기-백렬-진격 - Z (권왕심법에 의해 충격게이지100시작) 실전에서 연의와 천기는 서로 약 5초간의 차이를 두고 돌아가기 때문에 가능하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복구 사이클이 항상 가능하므로 압도적인 복구력을 가지고 있다. 아덴채우는 과정이 거의 노 리스크 수준이라 해도 무방. 여러가지 팁과 정보 1. 연의붕권으로 아덴을 채울땐 진격 1회만 히트 시키면 됩니다. 즉결타 추적자 트포에 전설 질풍을 쓰면서 이것을 위한 최소 특화컷은 1819 입니다. 그럴일은 거의 없지만 즉결타가 빗나가면 백렬 풀차징 후 진격과 돌아오는 비뢰격으로 아덴을 채웁니다. 2. 아덴을 채울때 연의붕권 사용시 백렬 딸깍, 천기심권 사용시 백렬 50%근방에서 끊어 주시면 됩니다. 3. 2겁화의 지분이 92%입니다. (풍랑2랩 기준 파천 22% 낙풍 70% 나머지 8%) 여유가 되지 않으신다면 천기심권의 겁화를 내려도 되며 파천섬광의 딜지분이 22%로 떨어지기 때문에 10멸을 계승해도 됩니다. 4. 슈차 전각,유각,어빌리티 효율이 높아진다 슈차효율이 전각기준 15%->16.5% 유각효율도 전각대비 2.3% 강해집니다. (타 각인 유각효율과 0.2%차이로 좁혀 집니다) 어빌리티스톤은 3Lv 기준 4.2% 까지 효율이 나오게 됩니다. 5. 파천쿨이 밀립니다. 먼저 안밀리게 조절하는 기준을 말씀드립니다. 아덴을 차질없이 모으는데 걸리는 시간은 7초이며 아덴을 모으는 사이클을 G 라 하면 파낙풍 이후 파천쿨은 22초이고 파낙풍-G 시점 파천쿨은 15초가 됩니다. 그렇다면 파천쿨이 밀리지 않기 위해서는 파낙풍-G-낙풍 이후 파천쿨이 8초가 되도록 조절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보스패턴에 의해 파천쿨이 저 기준 시간보다 줄어 들었다면 평캔을 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므로, 두번째 낙풍사이클에서는 평캔을 치지말고 풍랑으로 바로 꺼주신후 다음 아덴 모으는데에 집중 해주세요. 즉, 두번째 낙풍 쓰기직전 파천쿨이 15초면 정상사이클 , 그 보다 더 아래면 노평캔 낙풍 입니다. 이것을 저는 평캔조절 한다고 표현합니다. 그런데 어쨌든 두번째 낙풍때 평캔을 안하면 손해보는거 아니냐? 아닙니다. 어짜피 파천쿨은 처음 파낙풍 초기 2회 평캔 때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6.그래도 파천쿨이 밀리면 엄청난 손해 아니냐? 풍랑1렙기준 파천의 딜지분은 24% 풍랑3렙기준 파천의 딜지분은 21% 입니다. 딜지분에 따라 단순 수학적계산은 n초 밀릴때마다 전체DPS에서 풍랑1랩기준 (24%/걸린시간)*n초 풍랑3랩기준 (21%/걸린시간)*n초 씩 감소해야 맞지만 이건 가토, 레이드에 따라 다르며 어떤경우엔 전혀 손해가 아닌 경우도 있고 손해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아게오로스 같이 세 사이클이면 끝나는 레이드의 경우 그냥 파천 세방만 맞추면 먹을 수 있는 딜파이를 다 먹기 때문에 중간에 파천이 몇초 논다해도 위의 단순 수학적 계산은 유효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그 몇초로 인해 세번 쓸 파천 중 한번을 못 넣는다면 어마어마한 손해가 되기도 하겠죠. 즉, 밀리고 밀려서 파천 한번을 아예 못쓰는 경우에만 온전히 시간에 따른 딜 손실이 난다는 뜻입니다. 이건 즉결트리만 그런것도 아니라 긴 쿨타임을 갖는 스킬을 쓰는 경우면 거의 다 해당 됩니다. 지금 하기르 기준 파천 17번만 쓰면 게임이 끝납니다. 올 악패기준이면 15번 정도면 끝이 나구요. 계속 밀려서 파천 15번쓸걸 14번밖에 못썼다! 해도 풍랑1랩기준 24%의 딜지분을 갖는 스킬을 1번 못쓴것이라 전체 DPS에서 놀랍게도 1.5%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76*15 + 24*14 / 100*15) = 0.984 그러니 파천쿨이 조금 밀려도 최대한 낙풍을 빨리 털고 다시 아덴을 모아주세요. 7. 연속전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겁화를 연의붕권에 줄 수 있고 연의붕권으로 아덴을 채울 차례일때 훌륭한 이동기로도 사용 가능하지만 어찌됬든 암영권을 맞추려면 보스와 딱 붙어야 한다는 단점이 크고 아덴기로 사용할땐 프레임손해가 즉결타에 비해 매우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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