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마인에서 1585 만월이터 키우고 있는 사람입니다.

아드2 97돌을 깎은 기념으로 고점을 보고 질증 악세를 맞췄는데, 여러 말들이 많아 타대 악세도 맞추는 김에 비교해봤습니다.

불필요한 오해를 사고 싶지 않아 먼저 세팅 인증부터 합니다.
(타대는 품100 귀걸이 하나 기다리고 있어서 귀걸이란이 빕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프레임별로 비교해보겠습니다.

먼저 피시방 공이속 만찬(5프로)를 먹었으며, 에아달린이나 정흡 등 기타 각인은 전혀 건드리지 않은 상태로 테스트를 진행했단 것을 알려드립니다. 저는 피시방을 자주 가는 편이라 쿠폰이 많고 요새는 피방 만찬 나눔하시는 분들이 있어 이 부분은 그다지 어렵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에아달린은 넣지 않았습니다. 환각으로 가면 아스타, 베스티지에 정신강화 5를 찍어도 홀나, 약간 이상한 바드랑 가면 가토가 아닌 레이드에서도 마나가 말라서요. 마나회복 음식을 먹어야 하는 경우가 있어서 에아달린은 빼고 측정했습니다.

제가 알기론 로아의 공속이 선후딜에도 영향을 미치는 걸로 알아서 스킬 측정은 스킬이 눌린 시간부터 모션이 끝날 때까지로 동일하게 측정했습니다. 

룬배치는 아스타로스 영풍, 베스티지 희풍, 시너스는 전설 질풍으로 동일하게 채용했습니다.
(베스티지에 전설질풍을 하나 더 채용할 경우 질증에 더 유리한 결과를 가질 수 있겠으나, 코핀-러스트 빌드 사용 중 코핀이 몇틱 빗나가거나 저관이 안 뜰 경우 3베스에 풀아덴이 안 차는 경우가 있어 베스에도 희풍을 채용했습니다.)

측정은 팟플레이어 1프레임 단위로 측정했습니다!

결과입니다.

질증 아스타 127프레임 
타대 아스타 119프레임

질증 시너스 149프레임
타대 시너스 129프레임

질증 베스티지 168프레임
타대 베스티지 151프레임







저받은 엘릭서가 나온 시점에서 만월처럼 아드로핀 효율이 좋은 딜러가 갈만한 각인은 아니라 생각해 제외했습니다.
질풍룬이 프레임에 미치는 영향을 몰라 부연설명은 적지 못했습니다.
점화소서가 본캐인데 본캐 이후로 이렇게 재밌는 캐릭터는 처음이라 97 깎인 기념으로 고점 세팅을 해주고 싶은데
타대vs질증 사이에서 계속 고민하다가 결국 둘 다 세팅한 입장에서 혹시 궁금하신 분들 있을까봐 정리해봅니다.

질문, 태클 언제든 환영합니다.
측정을 이렇게 하면 안 되는 거라면 말씀해주시면 수정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다만 그냥 시비걸기 위해 댓글 적으시는 분들께는 답글 생략할테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