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은 추천글의 2길2퓨 1마or1페 세팅 기준

A. 기본 사항 정리
1. 플레임 블레이드는 기본적으로는 3사이클에 한번
(최훈 2, 신속 150) = 80*0.92*0.968 = 71.2 초

2. 스파이럴 블레이드는 기본적으로 2사이클에 한번
(최훈 2, 신속 150) = 60*0.92*0.968 = 54.4 초

3. 스파이럴 블레이드가 1사이클에 한번이 가능할려면 54.4 > 28 까지 내려가야함. (거의 힘들듯)

4. 플레임 블레이드가 2사이클에 한번이 가능할려면 71.2 -> 56 까지 내려가야함.
도약쿨감 트포 적용 시 64.08 -> 56
속행 1회 발동 시 남은 쿨의 16% 를 적용해줌. 50초 남은 쿨타임 일 시, 8초 감소 (내려갈수록 효율 감소)

B. 도약 2T 트포
1. 축적된 힘
스파이럴 블레이드 스킬이 차지 조작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20.0/30.0% 증가한다. 오버 차지 시 마지막 공격의 피해가 추가로 40/80/120% 증가한다.
2. 과감한 돌진
스파이럴 블레이드의 피해량이 20.0/40.0/60.0% 증가하고, 예비 동작 없이 바로 돌진한다. 돌진 거리가 4.0m 증가한다.
3. 전력투구
플레임 블레이드의 피해량이 12.0/24.0/36.0% 증가하고, 오버 차지 시 피해량이 10/20/30% 증가한다.
4. 숙련된 힘
플레임 블레이드의 피해량이 10.0/20.0/30.0%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30.0/60.0/90.0% 증가하며, 차지 단계가 한 단계 줄어든다.


도약 트포 딜증 정리
1. 축척된 힘 -> 스파이럴 타수 딜은 4:4:3:3:6 정도. 30%가 막타. -> 1.3 * (0.7+0.3*2.2) = 1.768 + 차징
2. 과감한 돌진 -> 1.6 + 간결화
3. 전력투구 -> 1.36 * 1.3 = 1.768
4. 숙련된 힘 -> 예둔 전각 + 일격 기준 치피 대략 280 -> 1.3 * ( 370 * 0.8 + 0.2 )/( 280 * 0.8 + 0.2 ) = 1.71 + 차징 1단계 완화

기본 딜 차이
플레임 : 스파이럴 = 30181672 : 22085096 = 1.36 : 1


딜 비교

A
2사이클 & 3사이클 마다 각각 사용된다고 가정 시 = 스파이럴 우위
플레임 = 1.36 / 3 = 0.453
스파이럴 = 1 / 2 = 0.5

B
도약 트포 모두 찍고, 스파이럴은 차징기를 안쓴다고 가정할 시 = 두 케이스 비슷
플레임 = 1.36 * 1.768 / 3 = 0.801
스파이럴 = 1 * 1.6 / 2 = 0.8

C
도약 트포 모두 찍고, 둘 다 차징기를 쓴다고 가정할 시 = A 케이스와 동일하게 스파이럴 우위
플레임 = 1.36 * 1.768 / 3 = 
스파이럴 = 1 * 1.768 / 2 = 


속행이 터질 경우와 패턴상 아무도 딜을 못해서 쿨을 놀리는 경우가 있을 경우 플레임이 조금 더 효율이 좋을 것 (2사이클 내 사용 가능) -> 이 경우는 도약 1트포에서 초각성스킬 쿨감을 써야함.

도약 트포를 모두 찍는 기준으로 보면, 플레임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그 대신 초각성기 딜증 50%를 포기하긴 합니다.

취향의 여부일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딜 수치뽕이라는 가산점에서 도약트포 찍고나면 플레임을 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