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일 로아온 시즌3 업데이트 소식에 다들 정신이 없으실텐데 전 초각성도 초각성이지만 사실 "아크 패시브" 관련해서 가장 걱정이 되는부분이 큽니다. 곧 대형 업데이트에 앞서 전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타협이되서 적용이 되길바래서 나름 고민해서 적어봤습니다. 

( 패치 뭔진 잘 모르겠지만 슬레 수영복 일단 한잔해 형들~  )
맨 밑에 이벤트짤 !

딜 버프 받으면 좋긴하지만 분명 나름대로 재학이형이 생각하는 기준이 있기때문에 저희가 올려라 내려라 할 순 없기도하고 어차피 또 딜은 나중되면 또 돌고돌테니 그래서 전 적어도 게임하는데 있어서 재미/감성/컨셉을 좀더 중요하게 보는편이라(딜은 내가 딜각 깍아서 고점 만들테니 재밌게 만들어줭! 마인드) 이펙트관련 및 버서커랑 겹치는부분을 브레이커처럼 좀 개성과 특성을 살려서 맛나게 플레이해보고싶네요. 모든 분들이 만족할만한 의견을 적진못했지만 조금이라도 개선받아서  모든 슬레 유저분들 행복로아 하셨으면 좋겠슴다!

혹시 오해하실까봐 미리 적어둡니다..! 아래 개선사항을 전부 해달라는뜻은 아니고 서로 크로스체크해서 타협점을 찾아서 개선해달라는 뜻입니다! 킹치만.. 이펙트랑 컨셉 개선은 반드시 해줬으면 하네요ㅠ




1. 퓨리어스 클로
- 파괴 1레벨 추가
- 무력치 소폭 상향
- 이펙트 상향 및 컨셉변경 (처단은 화염이펙트 유지/ 포식자는 피)




2. 그라운드 스매셔
- 선후딜레이 소폭 상향 or 새로운 모션 이나 살짝 스킬 리뉴얼로 멋지게 변경
- 파괴 1레벨 추가
- 무력 수치 소폭 상향
- 이펙트 상향 




3. 브루탈 임펙트
- 차징 트포 1.7~1.75초로 개선 
- 이펙트 상향 (약간 아쉬움 어차피 잘 사용하지도않는 차징및 다른 트포 이펙트를 메인으로 쓰는 트포에 믹스해서 표현하거나 차징트포 개선해서 사용 유도)
- 스킬 쿨 3~4초 감소 (아덴 빡빡하게 운영시 스킬 쿨 밀림 방지)




4. 길로틴
- 이펙트 상향 (유저가 쓰는 주력 트포 이펙트 뭔가 살짝 아쉬움)
 ex) 사용안하는 트포별 화염트포 및 차징트포에서 생기는 전기 이펙트 참고 ( 처단자는 화염/ 포식은 피로 변경)


- 현재 2길 2퓨운영을하면 폭주 끝나기전 거즘 1~2초밖에 남지않은 상태에서 사용해야하는데 환경변수에의해 사용을 못하는경우가 많아 스킬 쿨 2초 감소





5. 파이널 블로
- 포식자는 스킬 사용시 화염 이펙트말고 "피" 이펙트로




6. 볼케이노 이럽션
- 스킬 이름에 맞게 이펙트 상향 
 처단자는 대지가 붕괴되면서 이펙트가 용암이 아래로 흐르고 화염이 주위에 퍼져나가는 이펙트
(포식자는 예시로 "던파의 버서커" 스킬중에 도약하며 땅을 찍은후 대지가 볼케이노 이럽션 처럼 대지가 갈라지면서 마지막에 피가 터져나가는 이펙트가져오기 던파 버서커 스킬중 브루탈 크러셔 gif 참고 (각인 채용시 이펙트 로 변경 or 2번째/3번째 트포를 통해 변경 하지만 점프 후 칼을 지면에 꽂아넣는 모션은 유지!

 여러 게임을 찾아봤는데 던파 버서커 밖에 안보여서 여러가지 영상들 대조해가며 컨셉을 가져와봤습니다 + 이부분은 포식자처럼 "버서커"도 적용됐으면 바람 ex) 비기는 검붉은피 / 광기는 검은 피  / 포식자는 밝은톤 피 / 처단자는 화염

( 안쓰는 융해트포 이런쪽에 마그마가 "땅으로" 흐르긴하지만 쓰지도 않는 트포이기도하고 유저들이 주력으로 핵심적으로 쓰는 트포에다가 적용해달라는 뜻 볼케인 이럽션 이외의 스킬도! )

- 스킬 쿨 3~4초 감소 (아덴 빡빡하게 운영시 스킬 쿨 밀림 방지)





7. 스피닝 소드
- 화염이펙트 추가
- 아덴 수급률 소폭 버프 or 타격 판정 수정




8. 와일드 러쉬
-  스킬 사용 후딜레이 소폭 개선 (신경론)




9. 와일드 스톰프
- 파괴1렙 추가
- 캐릭터 주변 원형 범위 소폭 버프 ( 워로드 타종거리 버프해준 범위만큼 버프 )
- 이펙트 버프 ( 슴슴 함 )
- 스택형 스킬 변경 or 파티 시너지를 폭주시 자동 적용으로 변경 



10. 슬레이어 클래스 자체 마나 부족 완화



11. 파괴 / 무력 기믹
현재 무력/파괴 기믹에 대해서 말이 많은데 이부분은 저도 많이 고민이되서 버서커만의 장점을 가져오자니 형평성도 걱정이되긴하는데 만약 방법이없다면  위에 여러 스킬에 파괴나 무력 수치를 소폭 버프해달라고 적었는데 아싸리 버서커 처럼 폭주를 하면 1~2개정도? 아덴 수급기 스킬들만 초기화 해줘서 딜적인부분에 크게 관여되지않게 기믹수행능력만 올라가게끔 어느정도 완화는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12. 블러드러스트 ( 아덴기 )
- "처단자" 컨셉에 맞게 (처형, 화형) 컨셉에 어울리게 피가 아닌 화염 이펙트로 번경 ( 멋있어야함 )

- 시전시간 2.5초 에서 1.8~1.9초로 버프 or 시전시간 단축이안된다면 새로운 모션으로 '화형  컨셉 혹은 "처단하는 기술"과 같은 모션과 화염이펙트로 새로운 아덴기 스킬변경  ( 시전시간 단축 않되면 2.5초 난이도 감당할테니 적어도 딜+낭만과 컨셉스킬로 만들어주세요.)

-마지막 타 때 전진 판정으로 백어택이 적용않되는부분을 위한 변경 개선
(보스에 초근접으로 시전시 전진판정으로인한 백어택 미적용 개선 )

- 최근 딜 분산 패치 롤백 후  딜 3.5% 상향 
- 아덴 스킬 아이콘 변경 ( 버서커와 같은 아이콘을 사용하고있어서 처단자만의 블러드 러스트 아이콘 이 필요하다고봅니다 )

- 폭주 끝나기전에 블러드 러스트 사용을하면 폭주않꺼지고 적용되게 변경 버서커 처럼
- 러스트 시전중 스페이스 캔슬 검토


13. 각성기 ( 라그나로크 )
- 시전시간 소폭 완화 
- 이펙트 상향 ( 샐러맨더 텍스쳐 상향 )




14. 슬레이어 각인 컨셉 및 폭주(변신) 이펙트 상향
- 처단자 폭주 이펙트 변신시 이글거리는 아지랑이 이펙트 및 "화염"과 "전기" 이펙트 혼합해서 표현 + 주변 화염 이펙트 상향 / 포식자는 피 폭주 이펙트로 변경 및 주변 오라에 전기 이펙트 혼합 + 이펙트 상향
ex) 포식자/처단자 각인 채용시 or 유저가 주력으로 쓰는 트포들을 통해 변경
( 폭주시 이펙트가 너무 및및하고 아쉬움 기공사 처럼 멋지게 변경 )

- 처단자 각인 일반스킬/아덴기 치적 불균형 개선 
 ( 이부분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안해주는게 맞는것 같기도합니다 일정부분은 리스크는 있어야하기도하고 딜포텐이 터져나가는걸 억제기하는 역할같기도 하고 주력기 스킬이 일단 100퍼 확치되는것도 어떻게보면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 입장이긴합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15. 슬레이어 낙후된 아덴 UI 변경(텍스처 등등) 및 아덴 UI 이펙트 변경 
- 블래스터/기공사 처럼 슬레이어 아덴 투구 헬멧의 디자인을 여버서커 답게 이쁘고 멋지게 변경 ( 버서커 클래스 투구 디자인 복붙은 너무하다고생각함)

- 아덴 게이지 및 활성화 때 이펙트 효과 및 가시성 상향 

- 버서커도 젠더락 박탈감 안느끼게 버서커도 아덴 UI 개선 및 투구 이미지 개선 
( 브커도 UI가 다른데 슬레만 똑같음)




16. 슬레이어 직업군 아바타 
- 현재 슬레이어 직업군은 옛날 고양이 머리띠 등 예전에 획득한 아바타 상자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여 몇몇 아바타 상자 를 사용 할 수 있게끔 적용 부탁드립니다  
- 네온테크 아바타 수정 (슬레이어 체형이 고려되지않은채 적용됨)



17. 슬레이어 보이스 추가



한잔해 형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