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 입타 회심



고치 입타 회심




고치 뭉가 달인(치적 115.57%)





보면서 염두에 둘 사항

고신, 고치 입타는 본래 제 세팅인 예리한 둔기 그대로 측정했고
예리한 둔기와 뭉툭한 가시의 상성이 좋지 않아 입타 쪽에 다소 편파적인 측정이 될 것 같아
뭉툭한 가시 책정시 예리한 둔기 유물 각인<->저주받은 인형 유물 각인으로 놓고 
어빌리티스톤 효과도 돌대/저받 97돌로 측정했습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지만 입식 타격가 빌드의 경우에도 
예리한 둔기보다 저주받은 인형을 사용하는 쪽이 각인이 소폭 강합니다.
이 점 고려하시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폿 진피 고려하면 로스트빌드 계산값을 미루어 본 것과 거의 비슷한 결과값을 내는데
쿨감률이 높을수록 병목이 좀더 걸리고 이로 인한 손실률이 커져서 쿨감 효율자체는 떨어집니다.
서포터의 진화형피증 합연산 적용이 포함되지 않았기 떄문에 실전에서의 DPS로 가정하면
고신입타>고치입타>고치뭉가 순으로 앞에서 나열한 순서부터 이득을 더 많이 봅니다.

트리시온에서의 정흡 전각이 공격속도, 이동속도 13%를 주기 때문에
실전에서의 갈망 효과보다 고치명 세팅 계열이 공이속 4% 가량을 이득보며
수치가 크진 않지만 측정이 치명 세팅에 소폭 유리하게 작용하긴 합니다

칼바람 8작열 쿨타임으로 각 세팅의 쿨감을 나열해보면
고신입타 13.55초
고치입타 15.71초
고치뭉가 14.93초
입니다.

측정해보고 느낀점은 고치 입타 세팅이 상당히 괜찮다는 점입니다
1사이클 평균기대값은 진피 합연산을 고려해보면 고신 입타, 고치 뭉가 세팅보다 우위이며
DPS는 고신 입타보다 조금 떨어지지만 진피 합연산과 각인 밸류를 고려하면 고치 뭉가보단 높습니다. 
쿨타임은 모든 세팅중에 가장 널럴한 편이라 쿨 소화 난이도도 많이 내려가구요
직각 효율 저점도 뭉가에 비해 신속을 조금 더 주기도 하고 파괴전차로 공속 보정도 되기 때문에
고치명 세팅을 가시게 된다면 입타 쪽이 좀더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세팅 하실분은 2번째 이미지 노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아드 유각+반지상옵치적 기준이긴 해서 치적 부족하면 예감 한두개 더 주는 식으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뭉가는 본인이 정말 심각하게 많이 넘어진다거나 하는 상황에서 저점 보완용으로는 괜찮은 안건이지만
질풍 기상술사 특성상 입타 유지율이 어느정도 깎인 기준으로는 전직업 통틀어도 꽤 괜찮게 나오기도 하고
어차피 뭉가도 달인을 쓰기 때문에 스택로스로 인한 진피손실 등이 있어서 좀 애매합니다.
달인을 포기하고 회심을 쓰게 되면 기대값은 더 떨어지게 되구요
2분만 측정하는 단기전에선 뭉가의 DPS 대역폭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타 세팅보다 DPS가 높게 찍힐수도 있는데
이는 신뢰할만한 사항은 못되어서 평균값을 내려면 10분정돈 쳐보는게 맞다고 봅니다
결과적으로 계산값과 거의 비슷한 결과가 도출되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