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 현재 성능때문에 분위기도 안좋고
조금 리프레쉬 하라는 마음으로 글 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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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치악몽기상을 몇년간 플레이 하다가
아크패시브가 넘어오게 따라 

아드를 채용하게되면 반드시 고신속 빌드를 갈수밖에 없었습니다
( 기존의 고치 빌드는 아드를 채용하게 될경우 상대적으로 진화노드에서 밸류가 낮은 노드를 채택할수밖에 없거나
신속을 강제 투자하게 됨에 따라 쿨누수를 감당해야 했음)

그러나 초각성,깨달음 스킬이 2개나 추가됨에 따라 
안그래도 쿨누수가 심했던 기상이 더욱더 플레이가 힘들어졌습니다

아드레날린 이 각인이 항상 절대적으로 당연하게 포함시켜서 
빌드를 짜다보니 한계점을 느끼게 되었고 
어느날 아드레날린을 빼게되면 어떨까?
내가 너무 아드레날린을 당연하게 채용했던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그 결과 나름의 돌파구를 찾았고
이 세팅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구구절절 설명안하고 깔끔하게 특성비랑 노드만 간단하게 적고 가겠습니다

쓰실분만 쓰세요

요즘 뭐 악세 재구입하고 그런거 없으니까 

심심할때 가토나 레이드 가서 써보시고 후기나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성비

신속 18 (900) + 펫 160 + 팔찌 100 + 내실 70   =   1230
치명 22 (1100) + 팔찌 100 + 내실 70 = 1270

엘릭서

-달인-

진화노드 

한계돌파 1lv  예감 2lv  
혼신 2lv
뭉가 2lv

스킬

2기 3역  단심채용 / 펼치기 이속트포 

각인 

원한 돌대 타대 안상 저받  

스킬

뙤약 (집중)     <> 회오리걸음 [ 노역류 ]
펼치기 (속행)
내려찍기 (속행)
싹쓸 (단죄)
돌개 (심판)
칼바람 (질풍)
몰아치기 (질풍)
바람송곳 (질풍)

파티 시너지

치적이든 뭐든 아무거나 다받아도 온전히 효과 다받습니다

시너지 안가립니다




주의사항 

자원회복 음식 필수  (명인의 쫄깃한 꼬치구이 10개 176골드/ 개당 17 골드)
여우비 차는즉시 잘 써줄것
단심 사이클은 묶어서 사용해줄것 (  싹쓸+돌개  )  









무지성 빌드가 아니라 

단심 사이클 
여우비 가동률
펼치기 이속버프 등

본인 숙련도에 따라 잔혈 강투 왔다갔다 합니다

예전 악몽처럼 허수아비dps빌드 아닙니다
온전히 실전만을 고려하며, 고민하고 만든 빌드입니다



쿨타임에 대한 간단한 예시로

쿨타임이  60% 깡딜이 120인 A 와 
쿨타임이  50% 깡딜이 100인 B가    DPS가 동일했을때        120/0.6  = 100/0.5 

실질적으로 컷씬이나 어떤이유로 쿨로스가 생겼을때

딜손실은 그 쿨타임의 역수의 상대적 비율만큼 차이가 납니다

A =  1/0.6   =  1.666
B = 1/ 0.5   =  2

2/1.66   = 1.2...    즉, 같은시간을 산책하더라도  쿨타임에 투자한 B가  20%씩 더 손실을 크게 보는거죠

그래서 고치악몽이 DPS와 별개로 실전에서 좋다 소리가 나왔던것도 이와같은 이유입니다

그래서 저는 기상술사같이 자체 스킬시전속도도 느리고
기류 역류 족쇄까지 있는 캐릭터는

더욱더 사이클 혹은 아덴캐릭 방향의 세팅으로 가야된다고 생각 하고
그리 빌드를 짜고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실전가라는 이유가... 쿨타임으로 dps를 메꾸는 세팅은
실전 서폿 버프 효율이 딜로 메꾸는 직업보다 현저히 떨어집니다
그이유는 상시 버프가 아니기 때문이죠 
서폿의 버프는 순간적으로 10~15초간 딜증의 배율로 적용하기때문에 ( 오직 딜과 치적에만 관여함 )
이는 1~2사이클에 스킬 몇번 더박는 정도의 쿨타임 차이가  아닌이상
무조건 딜높은쪽에 큰배율로 상승합니다

그래서 허수아비는 참고만 하라는 겁니다

특히 쿨타임과 딜각인의 우열을 따질때는 더더욱이요

왜 허수아비에서 짧은 쿨 위주의 지속딜러와  특화 아덴딜러가 dps가 비슷하더라도

실전 지표는 아덴딜러가 높게 나올까요?

위에 언급한 이유가 그 정답입니다







그냥 쓸사람 쓰고 아니다싶으면 이런것도 있구나 하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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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수정 특성비/2차노드 조정 (저점 보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