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8.28 - 초각성스킬 및 도약추가.
24.8.30 - 회걸 홍염제거, 펼치기 홍염추가
24.8.31 - 도약노드 5/0/0/4/0/2 변경.

09/25밸패 이후 공략이동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2/68080 

1. 각인 및 특성비
 -. 원돌저타아 (펫치명)  
※타대를 안상,질증과는 교환가능하나, 비추천



2. 진화/깨달음/도약
- 특성 -
본인 팔찌에 따라 신속을 1000~1100 사이로 맞춰주기.
나머진 치명
1.  치명23/신속17 (본인 팔찌에 따라 신속을 1000정도 수준으로 맞춰주기)
2.  치명20/신속20 (본인 팔찌에 따라 신속을 1150정도 수준으로 맞춰주기)

1번 : 마나음식 필수인세팅, 서폿의 갈망과 공속버프, 펼치기,여우비의 이속효과를 끝까지 뽑아먹는세팅.
2번 : 펼치기 마나트포찍고, 깨달음 사이드노드 단련으로 바꾸기, 현재 사이드노드들이 하자가있어서 지금당장은 나쁘지않음.

사이드노드 패치로 이제 바람의길 고정

2노드 : 한계돌파2, 예감1 or 한계돌파3 - 정밀팔찌 있으면 한돌3이 고점이 더 높음
3노드 : 무한한마력1, 파괴전차1
4노드 : 인파이팅2 OR 입식타격가2
깨달음 : 단련 빼고 찍기.





최종 공이속 만찬5%,, 갈망(아크패시브) 9% 기준
이동속도 : 131.9% 
공격속도 : 135.9%
치적 : 91~95%

펼치기 이속트포 및 여우비 가동률 생각하면 돌대는 문제없는 정도.

3. 스킬 및 룬
무한한 마력 1을 찍음으로서, 펼치기(이속트포&질풍룬), 싹쓸 등 채용가능.
사실상 이 세팅을 만든 가장 큰 이유가 스킬, 룬, 트포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단순히 마나부족때문에 딜 더 작은대체스킬, 프레임 늘어나지만 마나감소룬or마나감소트포
찍어야하는 질풍은 타직업대비 손해가 큼.

펼치기와 바람송곳 질풍룬 끼면 눈에 띌 정도로 딜사이클이 빨라짐.

1. 펼치기, 바람송곳 질풍룬은 끼냐 안끼냐의 체감이 많이 큰 편이라 끼는게 좋음
2. 내찍자리에 정화, 속행, 광분 스왑
3. 마나음식 안먹을거면 마나회복찍어야함. 마나음식 먹는걸 추천.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2/66598?my=post
위 실험에 의해 회오리걸음 홍염은, 딜에 도움이 되지않고 오히려 사이클을 망치게됨이 확인되어,
펼치기 홍염으로 변경.



고치기반의 목적 및 장점
해당 세팅의 존재이유는 모든 레이드, 모든 상황에서 균일한 딜을 뽑는것을 목적으로합니다.
로아 레이드에서 허수DPS가 높고 낮은것과 별개로 '적게 칠수록 이득이라는걸 전제로 연구한 
세팅입니다.

또한 신속을 최소치로 낮추고, 서폿의 공속증가 버프와 스킬의 공이속증가로 최대한 땡겨서
서폿효율 및 스킬효율을 뽑아먹을때까지 뽑아먹는세팅입니다

실제로 신속기반과 동일조건 허수 테스트시 못쓸정도로 차이나지않으며, 카멘3-4관을 제외하면 허수처럼 칠 수 있는 레이드가 얼마 없는관계로 충분히 경쟁력있는 세팅입니다.



※딜사이클 추가

1. 우뢰바람에 단심을 딱 맞게 세팅했기때문에, 단심 > 우뢰 바람하면
다음 단심쿨 = 우뢰바람쿨 입니다.

그러므로 단심 내부쿨을 우뢰바람쿨로 보면됩니다.

처음 오프닝을  단심 > 바송 > 우뢰바람  으로 열고
몰치 > 공가 > 칼바  순으로 털면,

다음 단심쿨 전에   바송  > 단심 > 우뢰바람  순으로 바뀝니다.

저 두가지 상황이 딜사이클 내내 반복되니  단심과 우뢰바람만 신경써주시면됩니다.


※ 레이드패턴 등에 의해 사이클 꼬일때.
1. 돌개바람이 싹슬보다 살짝 먼저 돌아오는데, 그래도 무조건  싹슬바람 쿨에 맞춰서  돌개>싹쓸  세트로 묶어써주기.

2. 우뢰가 싹슬보다 2초정도 빨리 돌아올때가 있는데, 
기다렸다가 단심 터뜨린 후에 우뢰 써주기.

위 두개만 지키면 됩니다.

단심 내부쿨을 우뢰바람 스킬칸으로 시각화 시켯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우뢰바람이 돌았다 = 다음돌싹은 단심이다  <-- 이거만 인지하면서 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