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8-04 15:30
조회: 16,278
추천: 11
고치 질풍 아크패시브 가이드 -24.09.25 공략이동24.8.28 - 초각성스킬 및 도약추가. 24.8.30 - 회걸 홍염제거, 펼치기 홍염추가 24.8.31 - 도약노드 5/0/0/4/0/2 변경. 09/25밸패 이후 공략이동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2/68080 1. 각인 및 특성비 -. 원돌저타아 (펫치명) ※타대를 안상,질증과는 교환가능하나, 비추천 ![]() 2. 진화/깨달음/도약 - 특성 - 본인 팔찌에 따라 신속을 1000~1100 사이로 맞춰주기. 나머진 치명 사이드노드 패치로 이제 바람의길 고정 2노드 : 한계돌파2, 예감1 or 한계돌파3 - 정밀팔찌 있으면 한돌3이 고점이 더 높음 3노드 : 무한한마력1, 파괴전차1 4노드 : 인파이팅2 OR 입식타격가2 깨달음 : 단련 빼고 찍기. ![]() ![]() 최종 공이속 만찬5%,, 갈망(아크패시브) 9% 기준 이동속도 : 131.9% 공격속도 : 135.9% 치적 : 91~95% 펼치기 이속트포 및 여우비 가동률 생각하면 돌대는 문제없는 정도. 3. 스킬 및 룬 무한한 마력 1을 찍음으로서, 펼치기(이속트포&질풍룬), 싹쓸 등 채용가능. 사실상 이 세팅을 만든 가장 큰 이유가 스킬, 룬, 트포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단순히 마나부족때문에 딜 더 작은대체스킬, 프레임 늘어나지만 마나감소룬or마나감소트포 찍어야하는 질풍은 타직업대비 손해가 큼. 펼치기와 바람송곳 질풍룬 끼면 눈에 띌 정도로 딜사이클이 빨라짐. 1. 펼치기, 바람송곳 질풍룬은 끼냐 안끼냐의 체감이 많이 큰 편이라 끼는게 좋음 2. 내찍자리에 정화, 속행, 광분 스왑 3. 마나음식 안먹을거면 마나회복찍어야함. 마나음식 먹는걸 추천.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2/66598?my=post 위 실험에 의해 회오리걸음 홍염은, 딜에 도움이 되지않고 오히려 사이클을 망치게됨이 확인되어, 펼치기 홍염으로 변경. 고치기반의 목적 및 장점 해당 세팅의 존재이유는 모든 레이드, 모든 상황에서 균일한 딜을 뽑는것을 목적으로합니다. 로아 레이드에서 허수DPS가 높고 낮은것과 별개로 '적게 칠수록 이득' 이라는걸 전제로 연구한 세팅입니다. 또한 신속을 최소치로 낮추고, 서폿의 공속증가 버프와 스킬의 공이속증가로 최대한 땡겨서 서폿효율 및 스킬효율을 뽑아먹을때까지 뽑아먹는세팅입니다 실제로 신속기반과 동일조건 허수 테스트시 못쓸정도로 차이나지않으며, 카멘3-4관을 제외하면 허수처럼 칠 수 있는 레이드가 얼마 없는관계로 충분히 경쟁력있는 세팅입니다. ※딜사이클 추가 1. 우뢰바람에 단심을 딱 맞게 세팅했기때문에, 단심 > 우뢰 바람하면 다음 단심쿨 = 우뢰바람쿨 입니다. 그러므로 단심 내부쿨을 우뢰바람쿨로 보면됩니다. 처음 오프닝을 단심 > 바송 > 우뢰바람 으로 열고 몰치 > 공가 > 칼바 순으로 털면, 다음 단심쿨 전에 바송 > 단심 > 우뢰바람 순으로 바뀝니다. 저 두가지 상황이 딜사이클 내내 반복되니 단심과 우뢰바람만 신경써주시면됩니다. ※ 레이드패턴 등에 의해 사이클 꼬일때. 1. 돌개바람이 싹슬보다 살짝 먼저 돌아오는데, 그래도 무조건 싹슬바람 쿨에 맞춰서 돌개>싹쓸 세트로 묶어써주기. 2. 우뢰가 싹슬보다 2초정도 빨리 돌아올때가 있는데, 기다렸다가 단심 터뜨린 후에 우뢰 써주기. 위 두개만 지키면 됩니다. 단심 내부쿨을 우뢰바람 스킬칸으로 시각화 시켯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우뢰바람이 돌았다 = 다음돌싹은 단심이다 <-- 이거만 인지하면서 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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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전차 말고 혼신의 강타를 찍어야 하나요?
팔찌없어도 90은 넘어야하는데,
혹시 상태창보신거면 질풍각인에서 오는 치적 12퍼는 안보여서 직접 수련장쳐봐야 알 수 있어요
실전성은 제일 나은듯
실제로 아게나 카멘 3 4관에서 테스트해봣을때 가장 손 덜타고 안정적이라고 느낀세팅
1 3 1 <-- 이건 트라이포드 첫번째줄은 1번, 두번째줄은 3번, 세번째줄은 1번을 선택하라는 뜻이고,
칼바람은 첫번쨰줄에 2,3번은 스킬형태만 다르고 딜은 똑같으니 취향에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쓰게된다면 돌개 회걸로 쓸거같아요.
단심효율이 질풍한테 많이 좋진않아서 족쇄차느니 빼버리는 방향으로 짯습니다
1. 혹시 조우 딜싸이클 ~ 레이드 중 딜싸이클 평균적으로 어떻게 치시는지 알 수 있을까요? 단심이 빠지면서 좀 달라지는 부분도 있고 공가 추가된것도 있고 해서요
2. 단련 말고 바람의길 선택하신 배경도 궁금합니당...
이걸 기본베이스로 비는곳에 싹슬 회걸 넣는편입니다.
저렇게하면 두번째 공가는 칼바쿨에오고 세번째는 다시 몰치로 와요
근데 질풍 피증노드들이 좀 맛탱이가있는것도 맞아서 추후 깨달음 풀렷을때 다 찍어보고 영 아니다싶으면 단련찍고 특성 신속에 좀 더 줄 생각도있습니다.
공가 못찍으면 3부위 이상부터 넘어가시면됩니다
음식 불호시면 깨달음노드 단련으로 바꾸시고 신속에 3포인트정도 더 주신뒤에 펼치기 마나회복 바꾸시면 되요
달인쓰시려면 신속1400 에 맞춰 설정하시고, 저받대신 질증넣고 파괴전차2 찍고 쓰시면됩니다.(이때 펼치기는 마나회복트포로)
1. 싹쓸대신 소용돌이 써서 마나가 안부족하면 무마1파괴1 대신 파괴2렙 줘도 될까요?
2. 여우비 멸화대신 펼치기 홍염은 별로일까요? 펼치기 쿨이 좀 길거같은데 괜찮을지
좋은 공략 감사합니다
파괴2렙 가면 질증 안쓰긴 아까워서요. 파2랑 무1파1 이랑 큰 딜차이는 없었어요,
2. 여우비멸화 or 펼치기 홍염은 이전부터 취향이긴 했는데,
위 세팅같이 데미지쪽을 좀 더 힘실어준 세팅에선 여우비가 좀 더 유리해요.
실제 딜사이클 굴릴때 펼치기 쿨이 크게 부족함은 못느꼇습니다.
만약 거슬린다면 펼치기 홍염 주셔도 되요.
공간가르기 포함으로 여우비의 딜지분이 더 낮아져서 '멸화 안주면안된다' 정도는 아니에요
단심스위칭빌드부터 권사님글 잘 보고있습니다.
혹시 인게임 아이디 여쭤봐도 될까요?
참고하고 싶어서요!
질증쓰시려면 신속 20포 치명 20포인트로 바꾸고 엘릭서 달인으로 쓰시면 되요.
다만 질증은 신속기반에 더 어울리는 각인이라 본 세팅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진 못하는점은 감안해주세요
1. 달인이 잘 깎여서 달인 쓰다가 회심으로 넘어가려 하는데, 위 댓글에 남겨주신 것 처럼
신속1400 에 맞춰 설정하고, 저받대신 질증 넣고, 파괴전차 2 찍고, 펼치기 마나트포 쓰면 되는 걸까요?
2. 이때도 치명펫 쓰는 걸까요?
3. 달인쓰면 올려주신 스킬 사이클이 잘 돌아갈까요?
시간나실때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아크패시브 나온이후, 펫은 뭘쓰던 상관없어졌습니다. 본문처럼 신속 1000-1100 사이로 맞추고 나머지 치명에 주는게 아크패시비 특성분배로 간단하게 되기때문에 펫 팔찌 원래쓰던거 끼고 특성비율로 맞추면됩니다.
3. 신속 1000정도로 맞춘 사이클이기때문에 회심 맞추는걸 추천드립니다.
빌드 목적이 사이클과 사이클사이의 간격을 넓혀 안정성을 추가하고,
사이클자체는 딜 압축률을 올리는게 이 세팅의 목적이기때문에,
1기 2역같은경우는 고치명보단 고신속이 더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