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08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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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치환류(종천혹) / 3막 하드 1-3관 영상 및 후기이번에는 극치 종천혹 빌드 2주 체험해봤습니다. 장점으로는 리리아 돌려주면서 가끔 종천 쏴주면 되니까 플레이가 쉽고, 딜몰이가 생각보다 좋습니다. 종천의 기본쿨이 길다보니까 패턴이나 기믹 혹은 실수로인한 다운 등등에서 발생하게 될 쿨손실 압박이 상대적으로 덜하게 느껴지네요. 딜템포가 약약약약 의 바쁜 지딜 스타일이라기 보단 약약강 약약강 방식으로 덜 바쁘면서 포인트를 주다보니까 저점이 확실히 높아보입니다. 요약하자면 그냥 쉽고 쎄네요. ---------------------------------------------------------------------------------------------------------------- 단점으로는 신기가 2개인 만큼 짤딜기가 부족하고 시전시간이 좀더 길어져서 짧게짧게 치고 빠지는건 살짝 힘들고, 기존보다 살짝 더 긴 딜탐을 봐야합니다. 환류치고는 조금 둔해지는 느낌입니다. 다음으로, 룬이 애매해서 음식이 필요합니다. 신기 2개에 질풍이 강제되다보니까 단심을 효율적으로 쓰기가 애매하네요. 그래서 단심 다음으로 쓸만한 속행을 둘둘해서 쓰게되는데 그러면 음식을 안먹을 경우 서폿 역량에 따라 마나 트러블이 종종 발생합니다. 무조건 부족한건 아니고 조건부로 가끔 부족한 상황이 나오는데 크게 불편한건 아니지만 신경 쓰이긴하네요. 마지막으로, 아덴이 애매해서 각물이 필요합니다. 조우 아덴수급이 살짝 애매해서 각물이 거의 강제되네요. 1신기만 채용했을 경우에는 혹블리리아인 까지하면 1점멸만큼 아덴이 차기 때문에 바로 점멸써서 4티 노드 켜주고 신기+러닝 하면 되는데, 2신기를 채용했다보니까 천벌까지 쌩으로 쏴야 1점멸만큼 아덴이 찹니다. 그 외에는 아덴차이가 많이 나는 느낌은 아니지만, 조금 덜찬다는 느낌이 가끔 들긴합니다. 근데 음식이랑 각물을 상시 사용하시면 딱히 불편할 건 없습니다. ---------------------------------------------------------------------------------------------------------------- 다음주부터는 [극치 블리리아해천혹] 에 끝마2를 주고 해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해봤던 빌드지만 그때는 끝마를 안주고 썼던거라 이번엔 끝마주고 써보려구요. 현재까지 해본 빌드 1. 극치 종말혹부 (끝마x) 2. 극치 천벌혹부 (끝마x) 3. 극치 종천혹 (끝마x) 이후에 해볼 예정인 빌드 4. 극치 천벌혹부 (끝마2) 5. 고신속 천벌6딜 (끝마1) 6. 극치 블레10렙 익천 7딜 (끝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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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죄(과운)-심판(아애), 다만 리-리-아 사이클이 꼬일 수 있겠습니다.
이론상 러닝을 1회 더 쓰면 본전, 2회 이상부터 이득을 보기 시작합니다.
허수아비 기준으로는 1회 더 쓸 수 있는 시간이 407초 / 2회가 815초입니다.
실전에서는 기믹하고 오면 쿨이 다시 돌아오니까 저 407초 or 815초를
안쉬고 연달아서 싸우는 경우는 현재는 모르둠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요즘 딜쎈 파티는 모르둠도 815초 안쪽으로 클리어가 되서
+1회 밖에 안되는 경우가 있어요.
그 외에 모든 레이드는 기믹과 기믹 사이에
러닝 1회 쓸때마다 -2초씩 해서 다음 기믹전에 몇초가 모잘라서 1번씩 더 못썼느냐,
그래서 쿨감을 찍었다면 기믹과 기믹사이에 사용할 수 있는 횟수가 더 늘었겠느냐,
이걸 계산해보면 되는데 제가 영상 돌려본 결과 쿨감을 주고
쿨마다 돌렸다고 해도 안준거랑 횟수 차이가 안나는 걸로 나왔었습니다.
물론 가끔 상황따라 다를 수도 있지만,
조건부로 딜이 늘어나고 더 타이트하게 스킬사이클을 굴려야 되는 초각스쿨감
vs 확정히트 타이밍에 딱 한번 쓰는거니까 딜증가 효과를 확실히 볼 수 있는 초각딜증
여기서 저는 안전하게 저점을 챙기는 후자를 선택했습니다.
물론 개인 취향이겠지만
그만큼 손이 덜 바쁘고 딜몰이가 좋아서 그런지 저점이 상당히 높은 것 같아 좋았고,
종혹은 가벼운 스킬 계속 던져주면서 종말 각만 따로 보면 되니까
포인트를 주면서도 플레이가 날렵 할 수 있으니 좋았습니다.
천벌이 빠진 만큼 룬 자유도도 높아서 기능적으로 좋구요.
천벌혹부는 끝마를 안줄거면 취향을 떠나서 그냥 구린 빌드 같고,
끝마를 줬을땐 잘 굴러갈꺼 같은데 실제론 어떨지 다음주부터 해보려구용
1. 극치에 끝마를 안주기에 너무 바쁘지 않으면서도,
2. 천벌대신 해일 or 인페가 들어가서 패턴 사이사이에 가볍게 욱여넣거나
짤딜이나 무력이나 타수 같은거에 대처하기도 좋으며
3. 천벌에 강제되던 질풍을 뺄 수 있고 그걸 단심을 맛있게 쓸 수 있어서 좋은데
4. 종말이라는 단일 딜량 높은 스킬로 포인트도 줄 수 있다보니까
이래저래 밸런스가 잘 잡힌거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