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의외로 스마게는 환류라는 캐릭터를 끝마 악몽직업이 아닌 2악4지 극신캐릭터로 생각하고 있었다고 판단함.

왜 그렇게 생각하냐에 몇가지 이유가 있긴한데

일단 끝마직업과 지배직업의 아크패시브 리턴 벨류가 다름.

지배직업은 초당 마나 회복을 0.5%~0.7%정도로 측정하고(억모닉, 초심배마, 환류)

악몽직업은 그 이상의 마나 회복으로 측정되어있음, 약 초당 1.5%수준으로(황제, 황후)

그리고 끝마 캐릭들은 특유의 공속 버프를 따로 받았는데, 대표적으로 황후아르카나나 점화소서

그렇다면 황제는 왜 공속 버프를 못받았냐로 보면, 이놈은 로아에서 유일무이 극신 끝마 캐릭터기 때문에 못받았다고 생각함, 이놈은 앜패 열어도 끝2 무2 극신가는 캐릭터니까.

환류에게도 공속버프가 없는 이유를 보면 이놈도 극신 지배 캐릭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못받았다고 생각함.






그리고 또한 아쉬운 점이 있다면, 환류라는 직업답게 점멸에 모든걸 꼬라박는게 아니라, 다른 직업들 처럼 자연스럽게 효과가 발생하게끔 만들면 좋았다는거임.

황후아르카나는 대표적으로 루인스킬 터트리면 그냥 발동됨.
억모닉은 그냥 잠식해방 효과 발동되면 마나가 회복됨.
황제아르카나는 그냥 일반스킬쓰면 마나 회복됨.
초심배마는 마나 부족하면 마나가 회복됨.

환류만 따로 쓸필요없이 아껴둬도 되는 점멸을 강제로 사용하게끔 만들어버림.

뭐 예를 들어서 일반스킬을 사용할때마다 1스택씩 생성되며 10스택이 될 시 스택을 모두 제거하고 마나를 7%회복하고 30초간 공격력 22%를 증가시킨다.

이런식으로 넣었으면 좋았을텐데, 여러모로 정말 아쉬운 패치임.



요약

1.환류를 스마게가 생각할때 2악4지 극신캐릭터라고 생각한거같다.

2.점멸에 모든 버프 때려 넣지말고 자연스럽게 발동되도록 바꿔라. 스마게야, 점멸에 제약넣는건 리버스 패치 이전 딜필요할때나 외치던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