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에 앞서 수련장 기준 풀히트 라바랑 러닝 딜 
라바 블래스트 3억8천~4억
러닝 글레이셔 3억3천~3억5천

기본 딜 자체는 라바가 5천만 정도 높게 나오네요.






[러닝 글레이셔 기준]

도약 포인트는 지금 글레 국룰인 542 줬습니다

트리시온에서는
1점화1글레를 확정적으로 계속 하려면 속행빨도 받아야하는데

실전가서는 여러 환경변수로 인해 쿨이 약간씩 밀리기때문에

1점화1글레는 사실상 실전에선 거의 확정으로 가능

 
해방마다 글레를 쓰기때문에,
dps는 라바보다 약소하게 확실히 우위를 점합니다.

다만 러닝 글레이셔가
생각보다 실전에서 후속타가 빗나가는 경우가 많음
(ex. 특히 에기르,카멘4관 무빙하면 미세하게 투사체가 빗나가서 안맞음)



잔재 버스트처럼 마우스 위치에
원하는 거리만큼 사용이 된다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투사체 거리가 몹에 안 닿으면 무조건 저 멀리 날아가게
고정되서 가끔 아쉬움

후속타가 주딜인데 은근 후속타가 빗나가는 경우가 더러 있음.

그래도 뭐 집중하고 쓰면 막 엄청 빗나가진 않음










[라바 블래스트 기준]


라바 도약포인트는

어차피 1점화1라바가 안되기때문에 쿨감 찍을 이유가 없음.
쿨감 안찍어도 2점화1라바는 가능

어차피 쿨감을 안찍으면 포인트가 남아돌고
찍을게 초각성기 딜증밖에 없어서

도약 포인트는 452줬습니다.


쿨감 다 찍고 속행 억빠 받으면
가끔 라바도 1해방마다 써지는데
이건 솔직히 실전성이 없다고 판단했음




초각딜증4
스킬딜증5
마나감소2
이렇게하면 초각성기 딜도 10억가량 오르고
마나도 안마르고 괜찮은거같음

※ 초각성기쓰고 DPS재면
당연히 초각성기 딜증때문에 초각성기 딜이 10억가량 올라가서
훨씬 높게 나옴
초각성기 제외하고 딜 측정



허수 dps 자체는 약소하게 글레보다 밀림
당연하게도 해방마다 라바를 못쓰기 때문.
근데 이게 생각보다 글레랑 크게 차이는 안남.



사용감GOAT
써보니까 괜히 라바 한번 써본 사람이 글레 안쓰는지 알거같음
사용감이 장난아니게 좋음

어차피 라바는 해방마다 못쓰기때문에 신경 쓸 거리도 하나 줄어들고

돌풍 전에 써서 속행 노리고 쿨을 빨리 돌릴 필요가 굳이 없음.
라바 쓴다고 치면 속행을 출혈,중독으로 바꿔도 괜찮을듯 함


종날-아애-인페 이후
익-천-라 캔슬 콤보 가능

타이밍만 잘 맞으면
익-천-라-종-아
미친 캐스팅 캔슬 가능

캐스팅캔슬을 한번 더 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시전속도도 속속받아서 훨씬 빠르기때문에
사용감적인 측면에서 굉장히 쾌적함

빗나갈 위험 1도 없음
이거 못맞추는 경우면 애초에 망한 사이클임




[결론]

dps는 글레가 약소하게 우위다
실전도 다 맞추면 글레가 훨씬 쌤


다만, 딜찍기준 라바가 더 우위를 점하게 될 경우도 다분함
현재 레이드는 모조리 딜찍이기 때문에

하기르를 제외하면 실전 dps는 라바가 더 잘 나올 가능성도 있음.
초고스펙이라면 하기르도 딜찍할테니 더더욱

이유는 라바 찍으면 초각성기 딜증을 찍을 수 있는데
이게 서폿 초각성스킬 버프 받고 박으면 무시할 수준이 절대 아니기 때문




2막이 피통돼지 지딜레이드로 나온다면 2막은 닥 글레우위


근데 스마게가 본인들 의도에 안맞는건 바로 패치해버리기 때문에

아마 2막 열리고 팔찌가 나와서 2노드를 찍을 수 있게되면
점화는 라바가 더 우위가 되도록 설계되었을 가능성이 높음

일반상태 딜증 달린 것만 봐도 글레는 환류쓰라고 만든 스킬이기 때문.






[3줄요약]

-dps는 글레가 승, 사용감 실전성은 라바가 승
-글레 사용감이 나쁜게 아니라 라바가 넘사로 편한거임
-본인이 해방사이클 안밀리고 1해방1글레 무조건 적중시킨다면 글레쓰셈




지금은 저도 글레 쓰는중인데
그냥 기분따라 가끔 바꿔쓸듯함

2노드 열리면 무조건 라바 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