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해당 트리의 장점은 한사이클 이후 약 리버스 쿨이 2~3초의 시간이 남아 저점이 매우 높게 잡히며
허수 DPS또한 신속을 높게 주어 돌대를 채용하는 환류와 동일하게 나옵니다.
극신 돌대 환류에 비해 이속은 조금 느린 단점이 있지만
극딜 타이밍인 10초 DPS, 실제 레이드에서의 쉬운 사이클 관리, 
마나 부족현상이 나타나지 않고,
넘어지거나 패턴으로 인한 딜로스에도 한 사이클 이후 리버스 쿨인 2초정도 이내에서는
DPS감소가 적게 나타나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회심 엘릭서를 사용하고 계시는분, 돌격 대장 각인서를 읽지 않으신분,
예둔이 포함된 97돌, 77돌을 깍으신 분, 고정파티에 치적시너지가 있으신분들에게는
적극적으로 해당 세팅으로 추천드립니다.










II. 아크 패시브 진화



아크패시브 진화는 특성과, 예전의 세트장비가 합쳐져 있습니다.

특성 

치명 30 신속 10 을 주시면 됩니다만

사실 제일 고점은 치명 1600~1700을 주고 나머지는 신속을 주는

기존 극치 환류 세팅이 DPS는 가장 잘 나오니 취향껏 치명에서 5정도는 신속에 넣어주셔도 됩니다.

펫은 치명펫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할 시 치명타 적중률은 약 90%가나오게 됩니다. (아드 유물만 적용)




치적 시너지가 같은 파티에 있을 경우

본인의 치명타 적중률을 고려하여 치명을 낮추고 신속을 올려주면 됩니다.

ex) 치적시너지 10% + 달인 엘릭서 사용의 경우 +7% 이므로

86% + 10% + 7% = 103%에서 3% 과치적이 되므로 치적 3%를 내리기위해 치명 28 신속 12 적용



2T

2레벨 끝없는 마나 or 금단의 주문

1레벨 끝없는 마나 or 금단의 주문 or 예리한 감각

효율은 다 비슷하여 끌리는 대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추천은 금단의 주문 2레벨 + 예리한 감각 1레벨 을 추천 드립니다.

끝없는 마나 2레벨의 경우 고점은 다른 노드와 비슷하지만

쿨타임이 조금이라도 놀게 될 경우 저점이 내려가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3T

2레벨 무한한 마력 

효율이 제일 좋습니다. 무한한 마력으로 가시면 됩니다.




4T

2레벨 마나 용광로 


매 스킬마다 72의 마나가 추가로 소모되지만 효율은 24%로 매우 높은편입니다

극치의 특성상 마나가 쉽게 마르지는 않는편으로 마나 용광로 채용해주시면 됩니다.


악세의 경우 치적을 제외하고는 특수옵션에서의 효율은 거의 비슷하니

편한대로 골라가시면 됩니다.







엘릭서 



세로축 치적 가로축 치명타 피해량 (예둔 사용시 156 보면됨, 7돌, 9돌 예둔일 경우 166 확인)

달인대비 회심이 얼마나 강하냐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달인과 회심이 있는데 예리한 적중 1 기준으로 치적 89.75%가 나옵니다.

이를 표에서 보면 100.03% 즉 달인 대비 회심이 0.03%강하게 측정된다는 뜻입니다.

시즌3에 들어오면서 서폿의 추피가 빠져 달인의 밸류가 올라가

약 89%이상부터 회심이 더 좋은 효율을 보이게 되지만

사실상 약 80~90%사이는 회심과 달인의 효율은 0.5%차이로 생각보다 미미해서

회심 깎아서 쓰고 있다 하시는 분들은 회심 사용하시면 되고

달인 쓰고 계시는 분들은 달인 사용하시면 됩니다. (노치적 기준)

치적시너지가 있을 경우에는 회심이 압도적인 효율을 보여줍니다.










III. 아크패시브 깨달음



환류에게는 선택지가 없습니다.

마력충전 찍고 남는 포인트는 해방봉인에 주시면 됩니다.


과부하 개편으로인해 5레벨을 찍게 될 경우 그나마 찍을수라도 있는정도인데

한번 더 개편을 받기 전에는 쳐다도 보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참고자료   점멸폭발및 과부화에 대한 딜증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770/102480?my=chuchu





IV. 도약


기본적으로 높은 치명타로 마나음식 채용시 마나가 부족하지 않아

풀려난 힘 5와 잠재력 해방 5를 주시면 됩니다.

마나 음식을 채용하지 않을 경우 잠재력 해방을 1 내리고 즉각적인 주문에 2레벨 주시면 됩니다.

티어 2가 열릴경우 냉기 숙련 3레벨 추천드립니다.

딜찍 레이드의 경우 잠재력 해방을 내리고 초각성기 딜증에 5 혹은 4 (즉각적인주문 2레벨) 추가하시면 됩니다.







V. 각인



원한 + 아드레날린 + 예리한 둔기 + 마나 효율 증가 + (     α     )

α : 타격의 대가, 저주 받은 인형, 안정된 상태, 질량 증가

이지만 딜을 위해서 저주 받은 인형 추천드립니다

안상은 꺼질 위험이 있고 질증은 공속감소 디버프가 치명적이어서 우선순위에서 밀리지만

97안상, 97질증돌이 있다면 채용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α 추천 순위 1.저받 2.타대 3.안상 4.질증

97돌이 원한 타대 시면 당연히 α에 타격의 대가 넣으시면 됩니다.

이전에는 출혈룬이 DPS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했지만

출혈 및 중독룬의 채용으로 인한 DPS비중 증가 등으로

각인은 조건없이 깡피증 올려주는게 좋은 각인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마나 효율 증가, 타격의 대가는 출혈, 중독룬 피증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가능하면 마나 효율 증가 및 타격의 대가는 하나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마나 문제로 인해 마나 효율 증가는 필수로 채용해야 하므로

타격의 대가는 타격의 대가가 들어있는 돌(77및 97등)을 가지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채용을 안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원한과 아드의 경우는 사실상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되는 각인

예리한 둔기의 경우 고치명 + 낮은 치피로 효율이 미쳐날뛰게 됩니다.



약 60%부터 다른 각인들과 데미지 상승폭이 비슷하며

현재 극치 8딜 환류의 경우 치적 90%로 원한보다 높은 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추가 치피 제외)



참고자료 마효증 타대의 딜증 차이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770/103027?my=post






VI. 스킬

환류의 경우 DPS높은 순으로 스킬을 박으면 됩니다.

DPS 순위



해당 DPS순위를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여기서 종말의날의 경우에는 시전시간이 있어 DPS의 하락을 일으키므로

DPS가 높은 즉발 스킬 6개는 필수적으로 채용하게 됩니다.

이론상으로는 가장 DPS가 낮은 익스, 천벌에 10레벨을 주는게 DPS가 가장 높게 나옵니다.

따라서 필수 채용 스킬과 선택스킬은 아래와 같이 됩니다.



필수 채용 스킬 (14레벨)
 


카운터 스킬 (1레벨)
or(카운터용)


선택 고려 스킬 3중 택1 (10레벨)




무난한건 익스와 천벌중 하나 골라가시면 되고

종말의 경우 전체적인 DPS는 하락하지만 딜몰이때 조금이라도 더 많이 넣고싶다 하시는분들은 채용하시면 됩니다.

10레벨이어서 단일 스킬딜로 보면 약 20%의 딜 하락이 생기지만

결국 가장 낮은 DPS의 스킬이므로 생각보다 DPS의 하락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계산해보면 전부 14레벨이 된다는 가정하에 선택스킬만 10레벨이 될 경우 약 2.8%의 딜감소가 나타납니다.

부위파괴 혹은 무력 스킬을 채용했는데 딜도 보조적으로 올라간다 생각하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트라이포드

사실상 피증시너지를 제외하고는 본인이 찍고싶은대로 찍으면 됩니다만

필수 트라이포드  원하는대로 찍어도 되는 트라이포드로 나눠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빨간색은 가능하면 반드시찍고 파란색은 원하는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221 + 중독룬

23+ 집중룬

112 + 집중룬

313 + 출혈룬

311 + 질풍룬

232 + 속행룬

211 + 속행룬

211 + 속행룬


사실상 필수적인 룬은 중독룬 + 출혈룬 + 속행룬이 필수이고 나머지는 취향대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도약 업데이트 이후 러닝 글레이셔의 마나가 많이들어 마나음식은 반필수가 됐습니다

딜찍 파티가 아닐 경우 집중룬은 질풍으로 바꾼 후 마나음식 추천드립니다.

치명이 85프로여서 마력증폭과 최후의 일격의 데미지는 비슷합니다.

치적 시너지가 있을 경우 최후의 일격, 없을 경우에는 둘 다 채용 가능합니다.




추천 사이클

                             ...
                           A                         B

이렇게 묶어서 사용하게 되면 묶여있는 쿨타임은 동시에 돌게되어 좀더 효율적인 사이클 운영이 가능해집니다.

추가로 A 사용후 B를 사용하게 되면

항상 A이후 B의 쿨타임이 돌아오게 되어

위의 사이클이 어긋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피증 스킬인 블레이즈는 쿨이 돌아오는대로 쓰고

A, B이후 남는 해일과 천벌을 털어주면 됩니다.


보석




7겁 4작

7딜에 전부 겁화를 주고

사이클을 맞추기위해

에 같은 레벨의 작열 보석을 맞춰주면 됩니다.



6겁 5작 (추천)

사실상 DPS보조용인 에는 보석을 투자하지 않고

주력 DPS기인

에 겁화를 주고

 ,    ,     에 작열을 주어

                 
          A                            B                            C

로 세개의 그룹이 쿨타임 정렬되게 사이클을 만들 수 있으며

DPS비중이 높은 해일에 작열을 주어 7겁에 준하는 DPS의 상승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겁화 우선 순위

 >>>>  >  >>> 

작열 우선 순위

 =  >  =  > 










종말의 날 채용 트리



해당 스킬들을 사용하는 트리이며 장점으로는 모든 스킬이 원거리여서

근거리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리버스대신 종말의날만 채용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770/104636?my=post







Secheaven님 추가의견 (익천트리)

익스 천벌 둘다 채용하는 스킬트리로 

DPS는 하락하지만 딜몰이에서 강점을 보일거라 예상됩니다.

         
                                                                      B
자세한 사이클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시면 됩니다. (이미지 제한으로 인해 링크로 대체합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770/103271

블레이즈는 피증용으로 10레벨, 나머지는 모두 14레벨로 올린 후

사이클은 A묶어서, B묶어서 사용하면 쿨정렬이 잘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보석은 블레이즈 노보석, 해일만 겁화, 나머지는 전부 겁화 작열을 주시면 됩니다.







6딜 돌풍트리(마나음식 안드실분들)

치명 1600 나머지 신속을 주셔서

익스, 천벌 대신 돌풍 10레벨을 찍으신 후에 마나트포를 찍어주시면

마나 걱정없이 스킬 사이클 운용이 가능합니다. DPS는 약 5%내외의 감소가 있습니다.



이렇게 스킬을 찍게 됩니다.




참고자료 극치 7딜 환류 스킬 추천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770/102858?my=chuchu






마치며


아크 패시브를 키고 어떤 트리를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여러 선택지 중 하나로서 도움이 되고자 하는 생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보시고 좀 더 좋은 방향이나 세팅에 대한 의견이 있으신분들은 댓글 작성해주세요.

다들 유물 아드 원한 각인서 득템 하시길 바라며 극치 7딜 환류 세팅 가이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