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8-15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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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발 환류 아크패시브] 가이드 (25.02.26)2024.08.29 Update [초각성스킬 도약 추가로 인한 특성비 수정] 2024.11.03 Update [과부하 패치로 인한 깨달음 내용 수정] 2025.02.26 Update [응집되는 마력 및 최후의일격 패치로 인한 깨달음, 스킬 내용 수정] 안녕하세요. 니나브 서버에서 환류를 키우고 있는 에르샤라고 합니다. 8월 15일 현시점에서 환류는 상대적으로 아크패시브를 좋게 받지 못한 상태입니다. 악몽끝마 직업이지만 깨달음으로 그에 합당한 보정을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당장 9월에는 2막 아브렐슈드 레이드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레이드는 가야하지 않겠습니까? 기약없는 기다림은 뒤로하고 실전에서 가장 고점을 뽑아낼 수 있는 세팅을 연구했습니다. 본문에 앞서 함께 연구해주신 Japel님, 가을마녀님, 슬프네w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크패시브 [진화] ![]() 1티어 : 치명 1100± 신속 1350↓ (8레벨 작열 기준, 신속 우선) ※ 9, 10레벨 작열 기준 : 치명 1200± 신속 1250± (팔찌에 공이속이 있을 경우 신속 1200↓ 추천) 이 글에서 설명드릴 즉발 환류는 6딜 베이스입니다. 스킬 싸이클에서 리버스, 리액트 쿨타임이 6.50초±로 돌아가며 치신 비율도 이에 맞춰져 있습니다. 상태창(P) 최종값 치명1100 신속1350을 기준으로 잡고 본인 팔찌에 맞춰 조금씩 조정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팔찌에서 치명과 신속을 각각 80 챙겼다고 가정했을 경우 ex1 : 치명16 신속24 / 치명펫 착용 (치명1106 신속1345) ex2 : 치명19 신속21 / 신속펫 착용 (치명1096 신속1355) 위와 같이 세팅 가능합니다. 치명펫이나 신속펫 중 하나가 없다면 펫에 맞춰서 조정하시면 됩니다. 왜 리버스, 리액트 쿨타임을 굳이 6.50초±에 맞추는가? 다른 이유가 없습니다. 딜러에게 필요한 것은 실전성 있는 고점 세팅입니다. 실전성에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스킬 쿨타임이 밀리지 않을 것 2. 적당한 치적이 확보될 것 숙련 레이드 기준으로 점멸로 포지셔닝을 하며 스킬 쿨이 밀리지 않는 상한선이 6.5초입니다. 신속이 올라갈수록 고점이 올라가고, 치명이 올라갈수록 저점이 올라갑니다. 다만, 신속 수치는 쿨타임 소화가 가능하다는 전제이기 때문에 숙련도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레이드에서 스킬을 제대로 굴리지 못해 쿨타임이 밀린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신속을 조금 내리셔도 됩니다. 리버스의 스킬 계수는 21.68, 트포 포함 116.28 리액트의 스킬 계수는 27.77, 트포 포함 93.93 쿨타임이 짧고 높은 계수를 가진 두 스킬을 많이 때려박는게 중요합니다. ※ 9, 10레벨 작열 기준 : 치명1200± 신속1250± (신속 우선) 리버스와 리액트가 9, 10레벨 작열일 경우 8레벨 작열 대비 쿨타임이 0.16초, 0.32초 감소합니다. 그만큼 신속을 내리고 치명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10레벨 작열일 경우 신속을 1200 이하까지 내리는 것이 좋은데 (10작열+신속 1200 기준, 리버스 6.42초) 다만, 신속 1248 이하부터는 팔찌에 공이속 옵션이 있어야 상시 돌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팔찌에 공이속 옵션이 없을 경우 1200~1248 쯤 권고드립니다. 2티어 : 금단의주문 2 / 끝없는마나 1 금단의주문2 마나소모가 큰 즉발환류에게 꼭 필요한 마나소모량 감소와 진화형 피해증가가 붙어 있습니다. 끝없는마나1 끝없는마나의 밸류는 무척 낮지만 3티어 노드 무한한마력의 쿨감과 합연산으로 적용되며 이를 통해 치명 스탯을 챙겨 부족한 치적을 챙길 수 있습니다. 3티어 : 무한한마력 2 무한한마력에는 환류에게 필요한 마나소모량 감소, 진화형 피해증가, 쿨타임 감소가 모두 붙어 있습니다. 핵심 노드이므로 채용해줍니다. 4티어 : 마나용광로 2 사용이 가능하냐 불가능하냐 지금도 말이 많지만 결론은 마나음식을 먹을 경우 문제 없이 돌아갑니다. 블레이즈, 리버스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24% 풀효율을 낼 수 있기에 채용해줍니다. 블레이즈 : 19.2% 리버스 그래비티 : 23.5% 숭고한 해일 : 24% 엘리멘탈 리액트 : 24% 아이스 에로우 : 24% 천벌 : 24% 포인트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순차적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금단의주문1 끝없는마나1 무한한마력2 금단의주문1 끝없는마나1 무한한마력2 마나용광로1 금단의주문2 끝없는마나1 무한한마력2 마나용광로1 금단의주문2 끝없는마나1 무한한마력2 마나용광로2 아크패시브 [깨달음] ![]() 위 사진은 깨달음 92포인트 기준입니다. 4번째 메인노드인 '마력 충전'을 최우선으로 찍고 남은 포인트는 사이드 하나를 골라 몰아서 찍으시면 됩니다. 25년 2월 26일자로 4티어 사이드 노드 '과부하'가 '응집되는 마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3티어 사이드 노드 '해방 봉인'과 딜증은 똑같습니다만 점멸 버프 2스택을 유지할 경우 공격속도가 3.0 / 3.5 / 4.0 / 4.5 / 5.0% 증가합니다. 따라서, 작열 레벨이 높거나 혹은 쿨소화가 힘들어 신속을 낮췄는데 공대에 공이속 시너지가 없거나, 팔찌에 공이속 옵션이 없어서 공격속도 140%가 안 될 경우 응집되는 마력을 채용하시면 됩니다. 아크패시브 [도약] ![]() 초월적인 힘 4 풀려난 힘 5 즉각적인 주문 2 [팔찌, 카르마 이후] 냉기 숙련 3까지 투자 환류의 경우 신속 1350 기준 러닝 글레이셔 쿨타임은 25초입니다. 러닝 글레이셔의 쿨타임이 3싸이클마다 쿨로스 없이 딱 돌아오기 때문에 위와 같이 배분해줍니다. 만약 팔찌에 공이속을 챙기셔서 신속이 1250 이하까지 내리실 경우 초월적인 힘을 3까지 내리고 잠재력 해방에 1을 투자하시면 싸이클이 좀 더 부드러워 집니다. 각인 각인은 아드레날린 유물 각인서 여부에 따라 조금 달라지는데 먼저 보편적인 전설 각인서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원한 / 아드레날린 / 마나효율증가 / 돌격대장 / 저주받은인형 2. 원한 / 아드레날린 / 마나효율증가 / 돌격대장 / 타격의대가 저받과 타대는 선택입니다. 본인의 어빌리티 스톤에 맞춰서 채용하시면 됩니다. 큰 차이는 없는데 타격의 대가가 중독, 출혈룬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유물 아드레날린을 읽었을 경우 원한 / 아드레날린 / 마나효율증가 / 돌격대장 / 예리한둔기 아드레날린 전각의 경우 8레벨 작열기준 치적이 약 60%입니다. (치명1100 39.36% + 달인 7% + 아드 전각 14%) 시즌3도 시간이 갈수록 엔드스펙에 가까워질 것이고 아드 유각, 반지 치적 상옵션, 팔찌 치적 특옵 등을 챙기면 자연스레 치적 60~63%가 넘어가게 될 것입니다. 이때부터는 예둔이 저받타대 효율을 뛰어넘기 시작합니다. (엘릭서 치피 옵션이나 팔찌 치피 옵션을 보유하신 경우 거의 치적 63%쯤부터 저받타대 보다 좋아집니다.) 여기서 치적 시너지와 약노 등을 고려하면 예둔의 효율은 18% 가까이 되기 때문에 타대, 저받 유각을 읽기보다는 천천히 아드레날린 유각을 읽고 예둔으로 넘어가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단, 이미 타대 저받 유각을 읽으신 분들이나 97돌이 있으신 분들은 굳이 예둔을 채용하실 필요 없습니다. 스킬 ![]() 블레이즈 14 / 트포 221 / 전설 속행 / 겁화 작열 리버스 14 / 트포 232 / 전설 질풍 / 겁화 작열 해일 14 / 트포 231 / 전설 중독 / 겁화 리액트 14 / 트포 312 / 영웅 질풍 / 겁화 작열 아이스 애로우 14 / 트포 311 / 영웅 속행 / 겁화 작열 천벌 14 / 트포 312 / 전설 질풍 / 겁화 작열 돌풍 10 / 트포 211 / 전설 출혈 서릿발 1 영웅 비전 or 전설 광분 or 전설 압도 초각성스킬 : 러닝 글레이셜 천벌, 해일 이외에도 채용할 수 있는 스킬 1. 인페르노 14 / 트포 112 / 전설 질풍 → 마찬가지로 겁작 주시면 됩니다. 2. 익스플로전 14 / 트포 112 / 전설 질풍 → 마찬가지로 겁작을 주시면 됩니다. 해일을 뺄 경우 블레이즈 작열을 빼시면 됩니다. 수련장에서 쳐보신 뒤, 실전에서까지 써보시고 더 손에 맞으시는 걸로 채용해주세요. 보석의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겁화 : 블레이즈, 리버스, 리액트, 아이스 애로우, 천벌, 해일 작열 : 블레이즈, 리버스, 리액트, 아이스 애로우, 천벌 겁화 우선순위(딜 지분) 리버스 > 리액트 > 아애 > 블레이즈 > 해일 >= 천벌 작열 우선순위(쿨 정렬) 리버스 = 리액트 > 블레이즈 > 아애 > 천벌 Youtube Loading 하드 2막 1관 실전 Youtube Loading 하드 2막 2관 실전 Youtube Loading 하드 3막 1-3관 실전 Youtube Loading 실전 딜비중 손미터기 아크패시브가 이제 막 시작된 만큼 세팅은 계속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분께서 더 좋은 세팅을 연구하실 경우 이 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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