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내용만 담은 핵심 가이드입니다!


*
풍요룬이 부족하다면 일격스커를 할 수 없는 수준이기 때문에,

일단 전설, 영웅, 희귀, 희귀 풍요룬 파밍이 되기 전까지는 '오의난무' 쪽으로 플레이하는 걸 권장함.

파밍 전까지 일격은 하지 말자..!**


목차

1. 3티어 ~ 4티어 아크패시브X

    ◦ 각인 & 엘릭서

    ◦ 고정 스킬

    ◦ 선택 스킬

    ◦ 사이클

    ◦ 보석

     * 3티어 악세 맞추는 팁

2. 4티어 아크패시브O  (도약 팔찌 이전 기준)

    ◦ 고정 스킬

    ◦ 선택 스킬

    ◦ 사이클

    ◦ 진화 & 엘릭서

    ◦ 깨달음

    ◦ 도약

    ◦ 각인

    ◦ 보석  

1. 3티어 ~ 4티어 아크패시브X
(4티어 관련 추가 내용은 보라색 제목 전진패도격 아래 내용들 참고)

◦ 각인 & 엘릭서
각인 지원
원일기예아 + 회심

333331
원일기예아에1 + 회심 (추천)
원일기예저아1 + 달인 (저받 전각 돌려쓰고 싶거나, 저받 돌이 잘 깎였다면 추천)
◦ 고정 스킬 6개
붕천퇴 | 10lv | ( 1or3 | 3 | 2 ) | 전설 풍요
1트포 탁월한 기동성 vs 재빠른 발놀림
탁월한 기동성 : 1타 거리가 길어서 세미 이동기로 사용가능 
재빠른 발놀림 : 시전 시간이 '살짝' 빨라짐직접 써보시고 취향대로 써주시면 됩니다. 
격호각 | 10lv | ( 2 | 1 | 1 ) | 영웅 풍요
번개의 속삭임 | 10lv | ( 3 | 1or3 | 1 ) | 희귀 풍요
2트포 번개의 축복 vs 번개의 잔상
웬만한 경우 번개의 축복 채용을 추천
숙련도가 높아지고 자버프의 남은 시간을 볼 여유가 생긴다면, 번개의 잔상도 고려해볼 것  
오의 : 호왕출현 | 14lv | ( 3 | 2 | 1or2 ) | 압도or비전or속행
3트포 호승격 vs 승천
호승격 : 범위가 좁고 시전시간이 살짝 길지만, 더 강함
승천 : 범위가 넓고, 시전시간이 짧고, 더 약함 
옛날엔 취향 차이라는 의견이 대부분이였지만, 타 직업 상향 인플레로 인해 웬만하면 호승격에 적응하는 걸 추천. 
호승격을 도저히 못쓰겠으면 승천도 괜찮음.  
오의 : 폭쇄진 | 14lv | ( 2 | 3 | 2 ) | 전설 질풍
오의 : 뇌호격 | 14lv | ( 2 | 1 | 1 ) | 전설 질풍
◦ 선택 스킬
월섬각+운룡각 or 방천격 + 뇌명각
방천격 + 운룡각을 써도 되고, 월섬각 + 뇌명각을 써도 되긴 함. 근데 비추...
방천격을 쓰게되면 이동기 홍염을 쓸 수가 없어 쿨타임이 짧은 뇌명각이 방천격과 어울립니다.
영웅 풍요가 있고, 아드레날린 스택 관리에 자신있다 -> 방천격 추천
영웅 풍요가 없거나, 아드레날린 스택 관리에 자신없다 -> 월섬각 추천

월섬각 | 10lv+ | ( 3 | 1 | 2 ) | 희귀 풍요
운룡각 | 4lv+ | ( 1 | x | x ) | 전설 속행
or
방천격 | 14lv | ( 1 | 3 | 1 ) | 영웅 풍요 *모험물 영웅 풍요 필수
복귀 유저 참고
옛날엔 방천격을 채용하면 스킬 사이클이 꼬이고 스킬 조합 숙련도가 많이 필요했는데,
최근 패치로 1트포에 '재빠른 발놀림'이 추가되면서 월섬각과 쿨타임 차이가 약 3초차이 밖에 안나게 바뀜.
방천격 빌드 쉬워졌으니까 겁먹지 말고 사용해보는 걸 추천!
뇌명각 | 10lv | ( 2 | 1 | 2 ) | 희귀 풍요
◦ 사이클
 - or - 
을 버블 조합을 할 때 먼저 사용하는 게 좋음 (필수는 아님).
상황에 따라를 먼저 써도 되고, 
버블 조합을 꼬아서 이나 처럼 얼마든지 변형해도 됨. 
◦ 보석
방천격 채용시
4겁/멸 : 뇌호격, 호왕출현, 폭쇄진, 방천격
7작/홍 : 뇌호격, 호왕출현, 폭쇄진, 붕천퇴, 번개의 속삭임, 격호각, 방천격
월섬각 채용시
3멸/겁 : 뇌호격, 호왕출현, 폭쇄진
8홍/작 : 뇌호격, 호왕출현, 폭쇄진, 붕천퇴, 번개의 속삭임, 격호각, 월섬각, 운룡각
* 3티어 악세 맞추는 팁
매물 검색, 아이스펭을 돌릴 때, 목걸이에 특화 498+로 검색해서 특화가 높은 매물을 사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팔찌는 최소한 특화 110이상 매물로 맞춰줍니다.
(3티어 팔찌는 어차피 버릴거 비싼거 사지 말고 특화 110만 아무거나 맞춰도 충분)
목걸이 특화 498+로 맞춰두고, 팔찌 특화 110이상을 맞춰두면,
귀걸이, 반지를 파품 품질 좋게 맞춰주면 웬만하면 최소특화를 넘길겁니다.
◦ 1640+ 전진패도격
4티어 1640을 찍고나면 일격스커는 초각성 일반 스킬 전진패도격을 사용.
청염각을 써도 되긴 하는데, 사이클이 망가져서 전진패도격 추천.

전진패도격의 포지션은 과 같은 1.5버블 포지션.
 대신 
 대신 
 대신 
과 같이 사이클을 변형 가능함.

◦ 사이클
 - or - 
이 들어오면서, 3개의 4버블 조합을 각각 하나의 스킬로 깔끔하게 구성이 가능해짐. (물론 조우 사이클만)
 이 사용가능 할 때는, 대신 사용해주면 끝.  



2. 4티어 아크패시브O

◦ 고정 스킬 7개 (스킬 설명은 위쪽 내용과 동일함)
붕천퇴 | 10lv | ( 1or3 | 3 | 2 ) | 전설 풍요
1트포 탁월한 기동성 vs 재빠른 발놀림
탁월한 기동성 : 1타 거리가 길어서 세미 이동기로 사용가능 
재빠른 발놀림 : 시전 시간이 '살짝' 빨라짐 직접 써보시고 취향대로 써주시면 됩니다. 
격호각 | 10lv | ( 2 | 1 | 1 ) | 영웅 풍요 *만약에 모험물 영웅 풍요가 없다면, 희귀 풍요
번개의 속삭임 | 10lv | ( 3 | 1or3 | 1 ) | 희귀 풍요
2트포 번개의 축복 vs 번개의 잔상
웬만한 경우 번개의 축복 채용을 추천
숙련도가 높아지고 자버프의 남은 시간을 볼 여유가 생긴다면, 번개의 잔상도 고려해볼 것  
오의 : 호왕출현 | 14lv | ( 3 | 2 | 1or2 ) | 압도or비전or속행
3트포 호승격 vs 승천
호승격 : 범위가 좁고 시전시간이 살짝 길지만, 더 강함
승천 : 범위가 넓고, 시전시간이 짧고, 더 약함 
옛날엔 취향 차이라는 의견이 대부분이였지만, 타 직업 상향 인플레로 인해 웬만하면 호승격에 적응하는 걸 추천. 
호승격을 도저히 못쓰겠으면 승천도 괜찮음.  
오의 : 뇌호격 | 14lv | ( 2 | 1 | 1 ) | 전설 질풍
월섬각 | 10lv+ | ( 3 | 1 | 2 ) | 희귀 풍요 *만약에 모험물 영웅 풍요가 없다면, 고급 풍요
방천격 | 14lv | ( 1 | 3 | 1 ) | 영웅 풍요 
◦ 선택 스킬 (이동기)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함.

운룡각 : 3타 체인을 활용한 속행, 정화 등 룬 효율을 뽑아내고 싶다. 아드 스택 관리가 귀찮다.
뇌명각 : 붕천퇴 + 격호각 + 뇌명각의 간결한 스킬 조합을 활용하고 싶다.
잠룡승천축 : 잠룡의 빠른 스킬 연계를 활용하고 싶다.

만약에 4버블 조합에 이동기를 넣는 걸 포기한다면 출혈, 중독, 속행, 정화 등도 나쁘지 않은 선택지
운룡각 | 4lv+ | ( 1 | x | x ) | 전설 속행
뇌명각 | 10lv | ( 2 | 1 | 2 ) | 희귀 풍요, 전설 출혈 or 중독, 속행, 정화 등
잠룡승천축 | 10lv | ( 1 | 1 | 1) | 희귀 풍요, 전설 출혈 or 중독, 속행 정화 등
◦ 사이클
기존 일격처럼 오의 스킬을 굴려주다가, 16버블 사용 후 청염각을 맞춰주기만 하면 끝!
 -  
 -  
(16버블)
* 이동기를 버블 사이클에 넣을 때 주의할점
이동기를 버블 사이클에 넣을 수 있는 타이밍은 스킬 사이클이 전혀 밀리지 않았을 때 한정된다.

이동기를 버블 사이클에 넣게 되면 리스크가 큰데, 
예시로  를 활용해서 4버블을 쌓는다면, 이후에 빠르게 1.5+2.5로 4버블을 수급하기 굉장히 애매해짐.
스킬 사이클이 전혀 밀리지 않았다면 기다릴만 한데, 조금이라도 스킬 사이클이 밀렸다면,
계속해서 1.5+2.5 조합식을 활용해주는게 이후 사이클에 도움이 된다.
웬만하면 이동기를 버블 수급에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 (속행 효율을 뽑을 수 있는 운룡각, 취향에 맞다면 잠룡을 추천하는 이유)
(4티어 아크패시브는 뇌명각 티어가 낮다고 생각합니다) 
◦ 진화 & 엘릭서

3티어 노드 일격 고정

한계돌파3 + 입식타격가 or 인파이팅 + 회심 (웬만한 상황에서는 이렇게 씀)
or
한계돌파1 + 예리한 감각2 + 뭉툭한 가시 + 달인 (상황보고 채용)

1. 달인 엘릭서 보유
2. 유물 아드레날린 각인서 보유
3. 서폿 약점 노출 + 장신구 치적 + 팔찌 치적 등으로 10%이상 치적 확보
위 조건을 만족하면 뭉툭한 가시의 효율이 입식+회심을 넘어감

두 가지 세팅을 프리셋을 열어서 등록해두고, 상황에 맞게 채용을 추천하는데, 
치적 시너지가 한명이라도 있다면 달인 엘릭서, 유물 각인서가 없어도 뭉툭한 가시 효율이 괜찮음.
프리셋을 둘 다 등록해두고, 아크패시브 의도에 맞게 상황에 따라 바꾸자!
◦ 깨달음

설명할 내용은 딱히 없고, 개인 세팅에 따라 4티어 서브 노드보다 3티어 서브노드 효율이 좋을 수 있음.
그런데 솔직히 별 차이 없으니까 계산하기 귀찮다면 포인트가 남는대로 4티어에 투자해주자.
◦ 도약 (도약 팔찌 이전 기준)

풀려난 힘 5lv 고정, 잠재력 해방 최소 1lv 이상, 2lv 권장.
스킬 사이클이 밀린다면 잠재력 해방에 1lv만 줘도 청염각을 기다릴 일 없이 굴러가는데,
사이클이 잘 풀렸거나, 딜 몰구간이라 스킬이 안밀릴 때 청염각을 기다릴 가능성이 있음.
웬만하면 잠재력 해방 2lv을 찍어주자. 트라이 or 뉴비는 1lv 추천.
남는 포인트는, 즉각적인 주문, 초월적인 힘 등을 읽어보고 취향 껏 투자하자. 
◦ 각인

청염각이 차지 스킬로 들어오게 되면서 슈퍼차지가 충분히 쓸만한 유효각인이 됨.
위 그래프는 슈퍼차지 미채용 기준 차지 스킬 60% 딜 비중을 기준으로 잡고 
원아예저기(세팅1)
원아저기슈(세팅2)
원아저예슈(세팅3) 
를 비교한 그래프.
추후 청염각의 딜 비중이 늘어나면 슈퍼차지의 효율이 더 좋아짐.

딜 효율만 따졌을 때,
원한 아드레날린 필수 고정
슈퍼차지 취향에 따라 선택
돌 상황에 따라 기습의 대가 > 예리한 둔기 > 저주받은 인형 선택

기습의 대가 vs 예리한 둔기는 백어택 확률 50%이상 컷으로 기습의 대가 효율이 좋지만, 
백어택 100% 기준 효율차이가 약 3~5% 정도로 취향에 따라 기습의 대가를 아예 빼도 무방해보임. 
그래도 고점은 기습의 대가.
◦ 보석
3겁/멸 : 뇌호격, 호왕출현, 방천격
6작/홍 : 붕천퇴, 번개의 속삭임, 격호각, 월섬각, 방천격, 이동기 스킬(운룡각or뇌명각or잠룡)
아크패시브 일격은 3겁 6작이 필수로, 보석 2개가 남음;

개인적으로 뇌호격 작열, 월섬각 겁화 or 격호각 겁화를 추천하긴 하는데, 
솔직히 별 차이 없으니 다른 직업 4T 보석을 돌려쓰다가 여유가 있을 때 나머지 2개를 맞춰줘도 무방함 (근데 인식은 알아서...)

뇌호격 작열은 기믹 직전에 뇌호격을 사용하고, 기믹 이후에 뇌호격을 한번 더 사용할 가능성을 둔다는 의미가 있음.
월섬각 겁화, 격호각 겁화는 나름 나머지 중에 제일 강한 스킬이라 겁화를 주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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