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gor
2023-11-02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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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00
[24.02.25] 4오의 스커 통합 공략 !! (방천 스커 추가)안녕하세요. 이번엔 오의 스커 빌드도 깎아 봤습니다.
어느 정도 빌드가 정립되어 공유합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추천★ 많이 부탁드려요 :) 2023.11.02 극특화 섬열 4오의 작성 2023.11.23 치특신 방천 4오의 추가 2024.02.25 극특화 방천 4오의 추가 [극특 4오의 섬열 스커] 1. 세트 : 사멸 2. 각인 : 원예오기아에1 or 원예오기저아1 or 원예오기저아2 (97돌) 3. 특성 : 극특 (치특목 + 올특화) 4. 최소 특화치 전설 풍요 보유시 : 1618 (거의 올품 100 아니고선, 전부 특화 악세 채용해야 합니다) *특화 계산법 - 특화 10%펫 기준 : (기본 내실로 오른 특화 + 악세 특화 + 팔찌 특화) * 1.1 (고자본) 내실 + 목걸이/귀걸이 2개/반지1개 + 팔찌 특화를 모두 합쳐 1471 이상인 분들은 반지 1개를 치명 or 신속으로 채용하셔도 됩니다. * (내실 특화 60 + 목걸이 품 100 + 귀걸이 2개 품 100 + 반지 1개 품 100 + 팔찌 특화 111) * 1.1 = 1618 5. 보석 5멸 : 뇌호격/호왕출현/폭쇄진/풍신초래/섬열란아 6홍 : 뇌호격/호왕출현/폭쇄진/풍신초래/붕천퇴/번속 6. 룬 호왕출현 룬 : 속행 7. 트포 번개의 속삭임 2트포 : [번개의 잔상] 추천 드립니다. 8. 딜사이클 일격스커에 비해 굉장히 쉬운 사이클을 가지고 있습니다. 풍요룬은 전설 단 1개만 사용해도(번개의 속삭임) 3버블이기 때문에 버블이 아주 쾌적하며, 긴 번속 시간내에, 쿨타임이 같이 도는 오의스킬을 연달아 털어내면 되는 구조라 매우 단순합니다. 딜사이클은 크게 2섹터로, [번뇌호풍] / [섬붕폭] 으로 구성하시면 됩니다. 영상에선 허수아비다 보니 번속 전에 붕천퇴를 사용하였는데, 번속만 써도 3버블이기 때문에 붕천퇴는 필수가 아닙니다. 특징이라면, 섬열란아 [단죄] / 붕천퇴 [심판] 을 사용하는 것인데, 이 또한 강박적으로 터트려야 된다는 생각 보다는, 폭쇄진 전에 버블 모을겸 사용하는 느낌에다가 "단심까지 터져주면 폭쇄쿨 줄어서 좋고, 아니면 말고" 정도 느낌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9. 후기 및 장단점 일격 보다 확실히 사이클이 쉽고 쾌적한 느낌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방어되는 저점이 굉장히 높다고 생각됩니다. 캐릭터의 저점을 올려주는 패치가 들어왔을 때 다수 유저들의 실전딜이 상승하는 걸 생각해보면 유의미한 장점이라고 느껴집니다. 버블 수급이 일격스커가 [붕번/격월/운붕격] 인 것과 달리 [번속] 한 번 딸깍이며, 기존 난무 스커의 장점인 운룡각을 조건 없이 무조건 이동기 및 스택/유틸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오의 스킬을 연달아 털어낼 수 있다는 것은 역시나 큰 메리트 였습니다. <단점> 1. 한 방 딜뽕을 원한다면 조금 아쉬울 수 있음 (다만, 극특 난무라 뇌호격 데미지가 생각보다 차이가 없었음) 2. 10멸/10홍 구간 유저라면 멸화 2개 추가가 부담될 수 있음 (9멸/9홍 단계의 경우 가격차가 없음) 3. 포식자/인파이터류 사멸로 여러 스킬을 백에 넣어야 함 <장점> 1. 실전성 (구현 가능성) 및 저점 방어에서 굉장한 성능을 보임 2. 호왕출현 속행 및 섬열/붕천의 단심으로 폭쇄진이 거의 매 사이클 마다 쿨 밀림 없이 들어감 3. 룬 자유도 및 이동기, 난이도, 기믹 수행 능력 등이 일격스커 보다 좋음 [치특신 4오의 방천 스커] 1. 세트 : 사멸 2. 각인 : 원예오기아에1 or 원예오기저아2 (97돌) 3. 특성 치명 : 치적 시너지를 받았을 때 치적 100% 특화 : 붕천퇴 영웅 풍요 기준 최소 1버블 이상 신속 : 붕천퇴 없이 뇌호격 최고속도 차징 (0.6초) -> 이중 사전 작업(붕번)에서 탈출 *붕천퇴 영웅 풍요 기준 1버블 최소컷 : 특화 869 *번축 + 공이속 5% 만찬 기준, 뇌호격 최고속도 차징 최소컷 : 신속 524 <특성비 가이드> 1. 고신속 (입문/배럭용) 특신목 + 특화귀 + 신속귀 + 치명반지 + 치명반지 + 특신팔찌 (특성비 4/10/9) 2. 고특화 (달인 엘릭서) 특신목 + 특화귀 + 특화귀 + 치명반지 + 치명반지 + 특신팔찌 (특성비 4/13/6) 3. 고특화 (회심 엘릭서) 치특목 + 특화귀 + 신속귀 + 특화반지 + 신속반지 + 특치팔찌 (특성비 6/12/5) *이 경우 치특목 고품질 + 팔찌의 높은 치명 스텟을 권장 (치명 650) 4. 추천 엘릭서 : 달인/회심 1. 달인 : <특성비 가이드> 1번 또는 2번 선택 치적 : 특성 16 + 사멸 22 + 아드 15 + 번속 20 + 백 10 + 달인 7 = 90% (치적 시너지 받으면 100%) 2. 회심 : <특성비 가이드> 3번 선택 치적 : 특성 21 + 사멸 22 + 아드 15 + 번속 20 + 백 10 = 88% (치적 시너지 받으면 98%) *치명 650 달성시 자치적 90% 가능 3. 저는 엘릭서가 없는데요? / 부캐라 1620까지 안 올릴 건데요? <특성비 가이드> 1번 또는 3번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번의 경우 엘릭서가 없어 치명이 너무 낮은 것 같다면, 신속귀 대신 치명귀 사용해도 됩니다. *3번의 경우 엘릭서 없이 고치명을 달성해야 하는 만큼, 고품질을 권장 드립니다. 5. 보석 5멸 : 뇌호격/호왕출현/폭쇄진/풍신초래/방천격 6홍 : 뇌호격/호왕출현/폭쇄진/풍신초래/방천격/번속 6. 룬 질풍룬은 광분룬과 다르게 공속이 MAX(140%)인 상태에서도 시전 속도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7. 트포 번개의 속삭임 2트포 : [번개의 축복] 찍으셔야 합니다. 8. 딜사이클 9. 후기 및 장단점 일단 위 사이클에서 느껴진 가장 큰 장점은 '오프닝이 빠르다는 것' 이었습니다. 보스가 당장 그로기/카운터 상태이고, 주어진 딜타임은 2~3초 남짓인 상황에서 남들이 딜스킬 3개 우겨넣을 때, 기존의 스커들은 [운룡각 3회+붕+번+뇌호격 차징] 하고 나면 끝났었죠. 하지만, 위 빌드는 [운룡각 3회+번+폭+뇌] 로 사전작업인 붕천퇴 하나가 삭제된 것만으로 똑같은 딜타임의 상황에서 오의 스킬 2개를 넣을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폭쇄진이 먼저 들어가기 때문에 세우라제가 터진 채로 사이클이 열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덕분에 [핵심 오의 스킬 3종(폭뇌호)] + [라제 터진 방천격] + [도중에 끊을 수 있는 풍신초래] 를 깔끔하게 세우라제 안에 넣는 경우가 많아 세우라제 효율이 극대화 됩니다. (스커의 고점) =즉, 엉뚱하게 주력기 다 지나간 뒤에 세우라제 터져서 효과 날리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단점> 1. 기존 뇌호격이 9홍 이상이라면, 쿨손실이 조금 발생한다. (0.x초) 2. 폭쇄진/방천격 고홍염이 필요하다. (뇌호격 보다 폭쇄진/방천격 홍염이 2단계 이상 높을 것을 권장) <장점> 1. 이중 사전 작업에서 탈출 (더이상 붕번에 묶이지 않아도 됨) -> 정말 정말 큰 장점입니다. 2. 붕천퇴 없이 뇌호격 최고 속도 차징이 가능하며, 딜타임이 짧아도 순간 욱여넣는 딜압축이 좋다. 3. 호왕출현 속행룬이 터질시 뇌호격을 더 앞당길 수 있음 4. 세우라제를 터트린 채로 핵심 오의 3종 + 방천격을 박기가 용이 하다. 5. 긴 시전시간의 풍신초래 바로 직전에 붕천퇴가 사용되어, 공속 버프를 받을 수 있다. 6. 신속이 높으며, 번속/붕천퇴 버프로 유사 풀공속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극특 4오의 방천 스커] 1. 세트 : 사멸 2. 각인 : 원예오기아에1 or 원예오기저아1 or 원예오기저아2 (97돌) 3. 특성 : 극특 (치특목 + 올특화) 4. 추천 엘릭서 : 달인/회심 5. 보석 5멸 : 뇌호격/호왕출현/폭쇄진/풍신초래/방천격 6홍 : 뇌호격/호왕출현/폭쇄진/풍신초래/방천격/번속 6. 룬 7. 트포 8. 딜사이클 [수정] 딜사이클 치특신 방천 스커와 동일하게 [번폭뇌호] / [방(붕)풍]으로 굴리는 게 나을 거 같습니다. 뇌호격 최고속도 차징을 포기하고 (0.1~2초 손해) 이중 사전작업에서 벗어나는 게 딜사이클/딜압축/아드유지 면에서 더 낫다고 판단됩니다. 9. 후기 및 장단점 극특인 만큼 버블 수급의 안정성이 굉장히 높으며, 번속 패치 덕에 옛 오의 스커 보다 사이클이 편리합니다. 치특신 대비 확실히 더 높은 영수증을 볼 수 있습니다. 오의 스커는 체술/포식자류 사멸 처럼 여러 스킬을 백에 박아야 하면서, 후딜 캔슬 트포는 당연히 없고, 홀딩/차징기가 많고, 쿨정렬이 안 된 독특한 구조의 캐릭입니다. 입문용으론 극특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3용맹 콜이 되는 고정팟이나 확정 딜타임이 길게 나오는 곳에선 꽤나 맛있고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만, 딜을 털어내는 속도나 패턴 간 딜을 욱여넣는 것에 있어선 확실히 부족한 모습을 보입니다. (사이클 복구력이 낮을수록, 일부만 털어냈거나 or 스킬 캔슬시 다음 사이클에 미치는 영향↑) <단점> 1. 조금 높아진 고점과 많이 낮아진 저점 2. 세우라제가 사이클과 맞아 떨어지지 않음 3. 레이드에 따라 실전딜은 치특신이 나을 가능성이 높음 (특성비 121 스커 등) 4. 사이클 복구력이 낮으며, 산책 시간이 김 <장점> 1. 기존 대비 더 높은 영수증 (유사 일격의 맛) 2. 한 사이클의 딜량이 중요한 딜/기믹 레이드의 경우 효과적임 뭐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딜사이클 영상이 다 사라지고 업로드도 되지 않고 있습니다. p.s 질문 답글을 원한다면 추천을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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