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9-28 02:00
조회: 23,466
추천: 21
고대 팔찌 선택 가이드 (임시)![]() 제곧내 임시본입니다. 유저 스펙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기에 (유각이나 악세 등등 추가 치적,치피에 따라 효율이 변화할 수 있으며 강화 수치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후에 정확한 계산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고, 일단은 임시로 적어둡니다. 고대 팔찌 한정 글입니다. 유물은 모르겠습니다. 1. 4티어 고대팔찌 효율 고대 팔찌 깡통만으로 도약 18포인트를 제공합니다. 딜지분이 약 13~15%인 초각성 스킬의 딜량을 15%+가량 올릴 수 있으므로 (+스킬 편의성 추가/1티어 노드 더 찍을 수 있어짐) 팔찌를 바꿔 끼는 것만으로 딜량이 약 2~2.2%가량 증가합니다. 거기에 2막 1네임드를 깨 도약 카르마를 한단계 올리면 2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하고, 20포인트로 도약 2티어 노드 두개를 찍을 수 있으므로 초각성 스킬의 딜량이 약 35%가량 증가해, 총 딜량이 4.5% 가량 증가합니다. 4티어 고대 팔찌 (도약+18) 을 끼는 것만으로 총딜량 2~2.2% 상승 도약 카르마를 개방하면 총딜량 4.5% 상승 2. 팔찌 특성 치명,특화 스텟의 효율은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치명 퍼센트당 약 0.6배율의 딜증 효율을 가집니다. (아드유각x, 치적악세x 기준 / 추가 치적이 생길수록 효율이 조금씩 떨어짐) 즉, 치명스텟 100당 치명확률 3.58%로 딜증값은 약 2.15%입니다. 치명 스텟 효율 = 특화 스텟 효율 치명스텟 100당 총딜량 2.15% 상승 3. 민첩 1695~1700정도의 템레벨 기준으로 팔찌 민첩 6000~13000은 약 1.1%~2%의 딜증을 줍니다. 민첩 6000~13000 = 총딜량 약 1.1%~2% 상승 4. 특수 옵션 공이속은 기본 공속이 높아 큰 효용성이 없습니다. 공이속 4/5/6% = 딜증 거의 없음 (약 1%~) 타대 적용 스킬의 딜지분은 약 93% 정도입니다. 방향성 공격이 아닌 스킬이 적에게 주는 피해 2.5/3/3.5% 증가 = 딜증 2.3% / 2.8% / 3.2% 치명타 적중 시 피해는 회심과 합연산된다고 임시로 가정합니다. 치명타 적중률 3.4/4.2/5% 증가 = 딜증 2% / 2.5% / 3% 치명타 피해 6.8/8.4/10% 증가 = 딜증 2.4% / 3% / 3.6% 치명타 적중률 3.4/4.2/5% 증가, 치명타 적중 시 피해 1.5% 증가 = 딜증 3.3% / 3.8% / 4.3% 치명타 피해 6.8/8.4/10% 증가, 치명타 적중 시 피해 1.5% 증가 = 딜증 3.7% / 4.3% / 4.9% 추가 피해는 무기와 합연산되는 것을 가정합니다. 목걸이 추피가 중옵이라고 가정했습니다. 기본 악추피는 6.8%라고 가정합니다. (기본+펫 특기 효과까지) 적에게 주는 피해 2/2.5/3% 증가, +무력화 피해 4/4.5/5% 증가 = 딜증 2% / 2.5% / 3% + 무력화 피해 증가 추가 피해 2.5/3/3.5% 증가, 악마 및 대악마 피해량 2.5% 증가 = 딜증 1.9% / 2.3% / 2.7% 악마 상대로는 딜증 4.3% / 4.7% / 5.1% (악마 상대로 goat) 추가 피해 3/3.5/4% 증가 = 딜증 2.3% / 2.7% / 3% 일반적으로 쿨감7% (무마2) 를 포기하고 딜증 4% (무1혼1) 을 택하기에, 쿨감의 딜증 효율값을 50%로 잡았습니다. 스킬 쿨타임 2% 증가, 적에게 주는 피해 4.5/5/5.5% 증가 = 딜증 약 3.5% / 4% / 4.5% 무공은 2600당 딜증 1%로 잡았습니다. (무강 1강당 딜증 효율은 약 1.33%) 단, 무강이 22 이상으로 올라가고 카르마 무공이 올라감에 따라 효율이 조금씩 낮아질 것입니다. 공격 적중 시 매 초마다 무기공격력 1160/1320/1480, 공이속1% 증가 (최대 6중첩) = (풀스택 기준) 딜증 약 2.7% / 3% / 3.4% + 공이속6% 무기 공격력 7200/8100/9000 증가, +체력 50%이상이면 추가로 2000 증가 = 딜증 약 2.8% / 3.1% / 3.5% 체력50% 옵션 적용 시 딜증 약 3.5% / 3.9% / 4.2% 4. 결론 건슬의 팔찌 옵션 티어 (단순 딜증 뿐이 아니라, 스펙이 올라갈수록 무공,치적이 올라감에 따라 효율이 변화하는 것도 따져봤습니다.) (0티어) 추가 피해 2.5/3/3.5% 증가, 악마 및 대악마 피해량 2.5% 증가 - 악마 상대일 때 딜증 4.3~5.1% 1티어 스킬 쿨타임 2% 증가, 적에게 주는 피해 4.5/5/5.5% 증가 - 3.5~4.5% 치명타 피해 6.8/8.4/10% 증가, 치명타 적중 시 피해 1.5% 증가 - 3.7~4.9% 2티어 치명타 적중률 3.4/4.2/5% 증가, 치명타 적중 시 피해 1.5% 증가 - 3.3~4.3% 무기 공격력 7200/8100/9000 증가, +체력 50%이상이면 추가로 2000 증가 - 3.5~4.2% 3티어 공격 적중 시 매 초마다 무기공격력 1160/1320/1480, 공이속1% 증가 (최대 6중첩) - 2.7~3.4% + 공이속6% 치명타 피해 6.8/8.4/10% 증가 - 2.4~3.6% 4티어 방향성 공격이 아닌 스킬이 적에게 주는 피해 2.5/3/3.5% 증가 - 2.3~3.2% 추가 피해 3/3.5/4% 증가 - 2.3~3% 5티어 특성 (치명/특화) 100 기준 딜증 2.15% 6티어 치명타 적중률 3.4/4.2/5% 증가 - 2~3% 적에게 주는 피해 2/2.5/3% 증가 - 2~3% 추가 피해 2.5/3/3.5% 증가, 악마 및 대악마 피해량 2.5% 증가 - 악마상대가 아닐 때 1.9~2.7% 특성의 효율이 좀 많이 좋지 않습니다. 좋은 특옵이 뜨면 웬만하면 특성을 버리더라도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5. 팔찌 바꿀지 말찌 선택 존 해당 본문의 계산값들을 사용해서 계산해 보세요. 예를 들어, 기존 팔찌의 딜증 효율이 11%고 (단, 일로아에서 보는 기준 팔찌 딜증 효율이 상당히 뻥튀기됩니다. 건슬의 경우 특성의 효율이 일로아에 찍히는 것보다 현저히 낮고, 순환의 효율도 낮고, 정말과 망치의 효율도 낮고, ... 아무튼 그래서 일로아에 찍히는 것보다 실효율은 3~4%가량 낮다고 생각하고 계산해 보세요.) 4티어 유물 팔찌 [ 치명 100 , 적에게 주는 피해 3% , 민첩 13000 ] 팔찌를 가지고 있다면 4티어 유물 팔찌의 딜증은 기본 4.5%(도약카르마 활성화 기준) / 치명100 = 2.15% / 적주피3% = 3% / 민첩13000 = 2% 이므로 1.045 * 1.0215 * 1.03 * 1.02 = 1.1214 즉 딜증이 12.14%이므로 갈아타는 것이 효율이 좋을 것입니당. 근데 웬만한 일로아 11%~12%정도 찍히는 팔찌 기준 치명/특화 특성 한줄 + 특옵 하나만 되어도 넘어가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EXP
3,435
(58%)
/ 3,601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
불스아이랑 세븐샷건 중엔 취향일까요? 아님 세븐 샷건이 조금 더 나은 부분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