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달소를 요새 거의 포기하고(세팅은 있지만 잘 안씀) 거의 갈증으로 플레이중인 리퍼입니다.

현재 달소와 갈증 둘다 세팅이 있지만 실전에서 돌리기에 제손에는 아직 달소의 난이도를 해결하지 못하여 갈증으로 플레이중입니다.(물론 갈증도 잘치는것은 아닙니다. 다만 달소하고싶어요)

이번 라이브때 노후화? 된 캐릭 조정이라고해서 리퍼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확률이 적더라도 희망하나는 가지고 살 수있잖아요?
그래서 갈증, 달소 따로따로 희망회로 굴려보려고 합니다.



1. 갈증

1.1 아이덴티티 관련
드렉탈라스 갈 때마다 느낍니다. 각성기를 조우로 땡겨야되나 말아야되나 각성물약을 먹으면 되지 쌀먹이냐! 할 수 있지만 저의 쌀먹마인드로 생각했을 때 걍 어차피 갈증은 아덴 꺼지면 다시 채우기(급습스킬은 안참) 이거밖에 할 일이 없을 거 같은데 이럴거면 갈증상시유지 안되나 싶습니다.
레이드 시에도 초반각성기 빗나가면 또는, 컷씬이후 풀리는 아덴에 쉐스 쉐닷 디토 트랩 한사이클을 굴려도 다 안차는 상태에서 때리는 급습의 딜량에 한숨만 나옵니다.
굳이 있어야 하는 것일까요. 아덴시간제한 및 2단 게이지

1.2 쉐나 도약 관련
쉐나 지금 갈증의 주력 딜링기이죠. 예전부터 생각한건데 아직도 도약 스킬 설명 읽을때마다 어지럽네요.
하나는 쿨감에 치적, 하나는 아덴회복량 증가에 딜증
달소의 경우랑 갈증의 경우로 나눈다면 쿨감에 아덴회복, 치적에 딜증
이게 맞는 도약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아직도 안바꾸는거면 리퍼유저가 개발진에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1.3 스킬의 치적불균형
스킬 치적이 20, 30으로 불균형 되어있는 것은 통일 좀 시키면 안되려나 라는 생각을 합니다. 가뜩이나 신치로 운영중인데 불균형으로 딜을 의도적으로 낮추어서 밸런스를 맞추고 있는걸까요? 아니라고 봅니다.




2. 달의소리

2.1 아이덴티티 관련
게이지 다른직업에 비해 쉽게 채운다. 맞을 수 있죠. 그렇지만 잠행에 급확 고려하면 평타치는 채우는 사이클 이게 맞나요. 제가 모르는 다른사이클이 있는지 궁금할 정도입니다.
102, 002, 101 등등 콜옵을 쓰니 스피닝을 쓰니 팬댄을 쓰니 등등등 다해봤는데 하나같이 느끼는건 이렇게 해서 힘겹게 해야 돼? 입니다.
특화계수를 올리던 스킬을 조정해서 올려주던 아이덴티티 회복량을 늘리지 않으면 너무 힘겹게 채우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2.2 잠행 급확
이놈들에 할말이 많네요. 근본적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금손분들은 백 100퍼 치면 되는거 아니냐 하면 할 말은 없습니다. 아이덴티티 힘겹게 평타치며 채웠는데 백이 아니면 사이클은 저 뒤로 밀려버리지, 평타쳐서 쌓고 잠행바르려고 단검쓰면 또 귀신같이 백이 돌아가고 앉아있고 딜증이 높다고요? 딜만보면 최상위권이랑 비빌 수 있다고요? 요즘 모르둠이 올백이라 할 만 하다고요? 드렉탈라스랑 아브랑 에기르랑 3막 12관좀 영상좀 가져와봐요 좀 구경이나하게 쿨안놀리면서 백 치는거 구경좀 하고싶네요.
초반극딜주기에는 3급확 채운다고 딴사람들 버프 3용맹~ 뭐다~ 이러고있는거 구경하다가, 기믹들어가고 급확 차있으면 무력한답시고 냅다 급습스킬 써버리면 스택날라가고 화나네요.
개선생각은 잠행 아예 개편필요, 급확 3스택삭제 및 그냥 딜적용하는게 맘 편할 듯 예전엔 시간제한 풀어버려야된다고 생각했는데 요즘드는 생각은 스택 굳이 필요하나? 입니다. 그리고 백어택강제도 개편되야된다고 생각해요 보너스개념으로 간다면서 얘만 백어택 강제라는 것도 어이가 없네요.


2.3 피스 관련
스페쓰면 딜날라감. 후딜. 잠행 반만적용.
3노답 삼형제네요 개편해버렸으면 좋겠어요 라그랑 모션비슷한것도 뭔가 짜치는거 같고






생각이 다를수 있으니 님들 말 다맞음


갈증요약
아덴유지해줘, 도약언제바꿔, 불균형좀 해결해줘라

달소요약
평타사이클맞냐, 급확잠행개선, 피스고쳐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