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초각스킬 후딜개선 << 이거는 저도 찬성함. 

근데 달소의 백어택 적중으로 스택을 쌓아야하는 이 족쇄를 푸는게 정말 옳을까? 라는 고민. 


이게 어려운걸 알고있음. 근데 어려워야 고점을 뚫어주는게 스마게의 방식임.

부계정으로 미터기를 돌려보면 최상위티어라는 캐릭들 정말 저점 고점차이 심하게남. 

플레이 난이도가 높아지고 리스크가 커지면서 그에 따라 저점쳐박는 유저들을 정말 쉽게 만날 수 있음. 

극단적으로 '저새끼들이 저렇게 깔아주니 저직업이 그렇게 세지'라는 생각도 많이 들어.
(진짜 스펙, 직업 아무 상관이 없는건가?라는 생각도 듬. 유저손이 전부인거같음)


본적은 거의 없지만 안좋다고 소문난 캐릭들. 얘네 은근 실전딜 괜찮게 나옴. 항상 괜찮게 나와. 

근데 달소도 백어택적중시를 그냥 적중시로 바꿔주거나 그 외 족쇄풀어주는 패치를 하잖아?

그러면 100퍼센트 고점 씹창날수밖에 없음. 왜? 모두가 다 실전딜을 괜찮게 넣기 시작하거든. 
그게 시즌2 리퍼였고.
스마게는 모두가 실전에서 괜찮게 딜을 넣는 캐릭 고점을 뚫어주지않음. 항상 그래왔던거같은데. 

지금 백어택 잘맞추면서 컨트롤좋은 사람들은 달소로 충분히 밑잔먹는 환경이고 고점볼 수 있다고 느끼는데, 오히려 여기에 적응하는게 맞는거아닐까? 이런 생각도 들긴함. 

+


그리고 스마게 이새끼들이 아무리봐도 초각성 + 깨달음 3레벨 기준으로 밸런스를 잡은거같은데, 그 대표적인 예가 쓰레기 소리듣던 창술이고. 

창술은 쓰레기라고 했고 실제로 성능도 병신이었지만, 초각스킬 + 깨달음 3렙 + 도약으로 지금 존나 세진게 맞음. 

리퍼도 이번주부터 깨달음 3렙이 나오고, 도약 및 초각스킬이 다 있는데 지금 기준으로 강한지 약한지를 봐야할거같음. 

깨달음이 1랩 3랩 효율차이가 직업마다 극심해서 더욱 편차가 심했다고 생각함. 

특히 달소리퍼는 지금 깨달음 3랩찍으면 잠행을 못찍는데, 깨달음포인트가 더 풀려야 진짜 제대로 된 성능이 나올거같긴함 ㅇㅇ